반응형

 

  한동한 운동을 깨작깨작하며 군것질도 깨작깨작 중인 MarShall™입니다 ㅠ.ㅠ''

얼마전 창원종합운동장에서 2012.04.15(일)에 열리게 될 마라톤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2010년도에 진주에서 열린 마라톤에서 5km를 완주한 적이 있어서, 이번엔 욕심내서 10km를 달릴 예정입니다. 그런데, 한동안 마라톤 기초가 안된 상태에서 무작정 뛰다보니 엉뚱하게도 어깨와 팔뚝이 아프더군요.



(01) 완주 끝에 발목 부상을 당하다

 

마산종합운동장 주 경기장마산종합운동장 주 경기장 * 출처 : (c) nsp통신

 얼마전 마산종합운동장 육상 트랙에서 10km를 달려봤습니다. 육상 트랙 규정에 의하면 "25바퀴 = 10km" 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래서 그 계산에 따라 죽도록 헉헉대면서 25바퀴를 돌았습니다. 측정 결과 "01시간 03분 45초"가 나왔습니다. 대신 오른쪽 발목 부상 입었습니다.

 육상트랙에 누가 지뢰를 설치한 것도 아니고, 태클이 날아온것도 아닌데 뜬금 없이 부상 입어서 오늘이 3일째입니다. 달리는 중엔 살짝 불편한 정도여서 신경이 거슬렸는데, 다 돌았더니 아파서 살짝 절뚝거렸습니다. 다행히 크게 붓거나 걷는데 지장은 없지만 운동을 쉬고 있으니 좀 불편하면서 불안하더군요. 게다가 팔뚝과 어깨가 아파서 좀 고생했습니다.

 그래서 좋은 자료가 없을까 고민하던 중 유투브에 나온 이지열님의 동영상을 우연히 보게되어서 한번 블로그에 포스팅해봅니다.

 

 (02) 동영상 보기

 

URL : http://www.youtube.com/watch?v=Gcmc2n_snIw

 드디어 동영상을 퍼왔습니다. 약 7분 06초짜리 이 동영상에서는, 가벼운 몸풀기 및 계단에서의 연습법 등 초보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마라톤 연습 영상이 나옵니다. 일주일에 최소 한번 정도는 꼭 해줘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열심히 동영상을 보시고, 준비 열심히 하셔서 좋은 마라톤 되세요 ^^

ps. 저 동영상 뿐만 아니라, 여러 마라톤 관련 정보도 읽어보시고, 열심히 연습하셔야 기록도 향상되고 좋은 런닝을 하실 수 있답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