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o you know Samsung?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인들과 대화할때 웬만한 사람들한테 다 물어봤을 것입니다. 외국인들은 대부분 삼성이 한국 회사인줄은 몰랐을 겁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노키아=핀란드, htc = 대만 회사란걸 아는 사람이 적은것처럼)...

 어쨌든 한국 축구에 박지성선수가 있다면 한국 대기업에는 삼성이 있습니다. 즉,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기업인데요. 삼성에서 한때 큰 비난과 사랑(?)을 받은 추억의 제품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갤럭시 탭, 갤럭시 노트를 만든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가?"하고 자신의 눈과 귀를 의심할 정도로,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에서도 방영된 바 있습니다.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한때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출시 되기 전에 나온 구세대의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전지전능함은 둘째치고 휴대폰으로서의 기본적인 작동조차 제대로 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분노가 꽤 컸었습니다.


* [백괴사전] 옴니아 (옴레기) 관련 설명 [본문 보기]
* [CNB뉴스] "전지전능하다"는 옴니아2, 어쩌다 ‘옴레기’가 됐나 [링크보기]
* 뭉그적님의 블로그 : 옴레기2의 실체 [본문 보기]
* paradise님의 블로그 : 나,그래 옴레기 유저다;; [본문보기]
* 블루마논님의 블로그 : 옴레기...더이상 할게 없네요...ㅋ [본문 보기]

 워낙 옴니아2가 전지전능한 폰인지라, 생명을 다하고서도 전지전능(?)한 모습으로 생을 마감하는 영상들이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현재는 옴니아 시리즈에서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는 패치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htc, 모토로라와 달리 제작사인 삼성에서는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드라이버 제공 등 개발자들에 대한 도움을 거부하고 있어서 아직 완벽하진 않다고 합니다. MMS는 안되지만 카톡이랑 전화통화, 일부 어플 사용 등 될만한 기능은 다 작동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연초에 있었던 "세계 최악의 악덕 기업" 시상식 관련 뉴스타파 보도영상입니다. 뭐든지 1등하는 국가대표 기업인 삼성이 아쉽게도(?) 1위 자리를 놓치며 3위에 머물렀습니다. 그런데, 수상한 점이 포착되었으며, 의미심장한 마이언베르그 매니저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즉, 불가사이한 규모의 움직임으로 인해 누가봐도 '역시 삼성이군...'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참고로 전 조립PC, kt테크 야누스폰, 노트북은 HP꺼 사용하고, 경남FC랑 nc다이노스 팬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