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관리자가 아니라니... 이게 무슨 소리야!

윈도 비스타의 등장과 함께 유저들을 더욱 곤란하게 진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자 계정 부분입니다. 네트워크 해킹부터 기숙사 동료 컴터를 해킹하는등 별의별 희안한 방법으로 크래킹 범죄가 진화했습니다. 그래서 MS에서 UAE (사용자 계정 컨트롤)를 도입합니다. 근데, 이 놈이 보완에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엄청 쓰기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윈도8이라고해서 예외는 없었습니다.

윈도 Vista - 윈도 7 계통으로 이어 내려오는 윈도8. 이번 프리뷰에디션에서는 윈도7의 코드를 상당 부분 뺀 듯 하지만, 그놈의 고질적인 관리자권한 문제가 없어지진 않았습니다. -_-;


 

 

 ☞ 1. 슈퍼 관리자 생성/이용 불가???

 

윈도7에도 슈퍼 관리자의 존재를 아십니까?

원래 윈도를 설치하면, 기본 사용자 계정이 곧 바로 관리자 계정이 됩니다. 근데, 윈도를 개발하면서 또 다른 관리자 계정을 숨겨뒀습니다. 바로 슈퍼 관리자입니다. MS에서 정한 공식 명칭은 아니며, 별도로 활성화시켜줘야 나타나는 계정입니다. 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2].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입력.

[3]. 로그아웃 혹은 윈도 재시작하고나면 Administrator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 방법은 윈도7에서 쓰이는 방법인데, 윈도8에서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표시할 항목이 없습니다."

슈퍼 관리자도 윈도8 앞에선 찬밥 신세가 되는 것인가요 -_-;;

 

 윈도8 설치 당시 설정한 계정명 "MarShall"은 똑같은 관리자 계정입니다.

그러나, 윈도7 순정판 설치 직후의 모습은 다들 아시다시피 화가납니다.

반쪽 자리 관리자, 즉, 컴퓨터 주인이 주인 행세를 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파일 하나 설치하고, 복사하고 지울래도 "관리자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_-;;

내가 관리자인데 누가 누굴보고 권한을 얻으라는거냐...

 

  얼씨구... [제어판] - [컴퓨터 관리] 기능마저 쓸 수가 없습니다.

슈퍼 관리자로 로그인했더니 바탕화면 안뜨고 익스플로러도 실행 안되고... 엉망이더군요.

 

이렇게까지 되기까지의 과정은 이렇습니다.

 

[1]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하드디스크 포멧 후 윈도8 설치, 업데이트

[2] 설치 완료 후, 설정 과정에서 hotmail 계정 생성 및 이메일(hotmail.com) 계정으로 로그인

[3] Vegas, MS 오피스 2010 등 유틸 설치할때마다 권한 드립에 설치 불가 (c:\programdata\어쩌구 저쩌구)

[4] 화가나서 슈퍼 관리자 생성후, 슈퍼 관리자로 로긴했는데, 제대로 활성화가 안됨

[5] 결국 인터넷 연결 끊은 상태에서 완전 새로 설치함

 

 

 ☞ 2. 슈퍼 관리자 활성 성공! 그러나...

 

'

 관리자님보다 더 높은 "The 슈퍼 관리자" 님께서 로그인하셨습니다.

하지만 슈퍼 관리자님의 권위는 윈도7에서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윈도8에서는 관리자님께서 게임 좀 한번 하겠다는게 안된다고 거부했습니다.

 

 칼무리로 스샷 직으려는데 "찰칵" 소리가 안나서 [Alt] + [Tab]누르고 별짓하다보니

저런 화면이 나오네요. 결국은 찍혔네요 ㅋ

 

 

 흔한 관리자님도 접근이 가능하다는 MS 앱 스토어...

그런데 "The 슈퍼 관리자"님을 감히 문대박전하는 장면을 보고 계십니다.

PC상에서 (흔한) 관리자님으로 로그인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정말이지 화가납니다.

슈퍼관리자 생성 안하면, 일일이 권한을 따지고, [ProgramData] , [Program Files] , [System32] 등의 폴더에 접근할 권한이 없다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 붙여넣기 등이 전혀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Vegas랑 MS Office 2010 의 설치도 거부당했습니다.

 

 그래서 윈도7시절 유일한 해결책이였던 슈퍼관리자 계정을 윈도8에도 적용시킨 결과,

앱스토어에서 문대박전 당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일반 관리자만도 못한 대우를 받으니 말이죠.

(위의 1번 본문 참조)

 

 제가 뭐 실수한게 있나요?

너무 깐깐하게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나머지, 자신들이 제작한 프로그램 (오피스)조차 설치가 안되고 참 답답합니다.

 

 파일 폴더 소유권 얻는 레지스트리 추가해서 설치했지만 (관련링크), 별 효과가 없더군요.

게다가 슈퍼 관리자가 아니면 단축 아이콘에서 방패모양(관리자계정으로 실행한다는 표시)을 봐야하니 미관상 지저분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나 해결책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여러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윈도8 정식 버전에서는 이런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