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대한 경남FC가 K리그에 첫발을 내딛었던 2006년!

중국 팀인 충칭 리판과의 친선 경기와 K리그 개막전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경남FC의 등장을 알렸던 2006년. 그 당시의 팀 컬러는 오렌지색이었습니다.


 

 당시 고등학생이던 저는 청소년 시즌권을 질렀지만, 용돈이 부족하여 유니폼은 차마 지르지 못했습니다. 이로부터 무려 7년이 지난 2013년에서야 겨우 유니폼을 살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홈과 원정 모두 말이지요. ㅎㅎ

 

 제가 구매한 경남FC의 2006년도 유니폼을 공개해볼까 합니다.

 

 ☞ [HOME] 홈 유니폼

 

 

 

 2006년, 경남FC는 14번째 신생팀으로 역사적인 첫 걸음을 떼게 됩니다.

2006년 당시 홈 유니폼으로 입었던 오렌지 헴멜 유니폼이 되겠습니다.

2009년인가? 창원축구센터로 홈구장을 옮기면서 팀 컬러를 오렌지에서 빨간색으로 바꾸고 잠시 키멜로 유니폼 스폰서를 바꾼 적이 있는데 2012시즌 다시 험멜로 귀환했지요.

 

 

 경남FC 메가스토어에서 결국 질렀습니다.

그것도 완전 새유니폼, 어센틱으로 질렀습니다. XL 1벌과 L 1벌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리그 패치랑 왼쪽 어깨 "경남" 글자가 없어서 좀 아쉽더라구요. ㅎㅎ

 

 뒷면에 선수명이랑 폰트 아무것도 없습니다.

메가스토어 측에 물어봤더니 맞는 폰트가 없어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2012시즌 험멜에서 새 유니폼을 공개했는데, 그 폰트랑 2006년 당시 폰트랑은 또 다르기 때문에 괜히 이상할꺼 같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지름신 오셔서 트레이닝바지, 머플러, 빨간색 어웨이 스타킹도 질렀습니다.ㅎㅎ

 

 

 K리그 클래식 팀들과 k리그 팀 전체 통틀어서 메가스토어 만한 구단 매장을 보유한 팀은 없을껄요? 인천 유나이티드는 숭의아레나파크가 있는데, 거기에 매장이 있는지 모르겠고...

FC서울은 월드컵경기장 규모가 큼직한데, 매장이 하필 인근 공터 컨테이너라니...;;

경남FC 자랑스럽습니다~

 

 

 ☞ [AWAY] 원정 유니폼 사진

 

 2006년 경남FC 선수단의 원정 유니폼 사진입니다.

포항스틸러스와의 원정 경기 사진인데, 경남FC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이던 저는 원정 경기는 단 한경기도 보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 유니폼에 비해 원정 유니폼은 좀 단순하고 휑해서 그닥...

 

 그럼에도 운좋게 옥션에서 중고로 판매하고 있어서 후딱 한벌 질렀습니다.

무려 7만원에 판매중이었는데, 샀습니다.

 

 L 사이즈에 휜색 어센틱입니다.

STX스폰서 마킹은 고무 마킹인데, K리그 패치랑 경남FC 엠블램은 오바로크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다이어트 성공하기 전까진 죽어도 입지 못하네요 ㅠ.ㅠ;;

 

 

2006년 경남FC 창단 멤버이자 유망주였던 정경호선수.

지금은 2부리그 (K리그)로 강등된 광주FC로 이적한 상태인데요. 2006년 당시 경남FC의 유망주로 문민귀 선수와 함께 주목받았습니다. 국가대표팀에는 동명이인의 당시 광주 상무(현 상주 상무)에서 군복무중이었던 정경호 선수때문에 주목 받기도 했구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