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천 축구팬들의 오랜 추억과 아픔을 주었던 부천SK  시절...

"리즈 시절" 이란 단어를 아십니까? 이 단어는 지금은 부진을 겪고 있으나 과거에는 한때 잘나갔던 팀이나 사람의 그랬던 시절을 의미하는 뜻으로 쓰이는데요. 실제로 1996, 2000년 리그컵 우승과 2000년 K리그 준우승의 업적을 남겼습니다. 1983년에 창단된 유공 코끼리 축구단은 1991년 서울동대문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어이없는 서울공동화 정책에 의해 럭키금성과 일화 축구단과 함께 서울에서 쫓겨나면서 부천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후 안양 LG (現 FC서울)와 마찬가지로 똑같이 부천 팬들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 채 제주도로 떠나버렸습니다. (자료 출처: 위키피디아)


 

 2006년 "제주 유나이티드"라는 이름으로 당시 갓 리그에 첫 데뷔한 신생팀 경남FC와 붙으면서 무승부를 기록했는데, 그 경기를 현장에서 직관한게 아직도 기억이 남습니다.ㅎ

 

 

 어쨋든 부천SK 시절의 축구 영상이 유투브에 검색이 되어서 몇 경기 첨부해볼까 합니다.

 

 

 ☞ 1999 대한화재컵 (vs 수원 삼성)

 

☞ URL : http://youtu.be/L-nW8l4ZVEQ


 1995년 12월에 창단되어 1996 시즌부터 뛰었던 수원 삼성 블루윙즈.

서울목동종합운동장에서 펼쳐졌던 부천SK와 창단 후 4번째 시즌을 보내던 수원 삼성과의 경기 입니다.

 

 자세한 동영상 정보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수원 삼성 코치로 지내고 계시는 고종수 코치님의 득점 장면이 나옵니다. 선수 시절 저질 언론사에 의해 리니지 파동이 일었던 아픔이 있습니다.

현재 사간도스의 감독으로 지내며 J리그를 충격에 빠뜨리는 놀라운 지도력을 펴치고 계시는 윤정환 감독님의 놀라운 득점 장면이 나옵니다.

 

 


 ☞ 1999 K리그 3R (vs 포항스틸러스)

 

☞ URL : http://youtu.be/LGwjWjTh_Ng

 

 K리그를 대표하는 전통 명문구단 포항 스틸러스와의 경기 영상입니다.

포항 스틸러스에서 뛰던 시절의 이동국 선수의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

 

 이동국 선수는 2006 독일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맹활약하며 월드컵 행에 큰 보탬을 줬지만 정작 리그 경기 도중 부상으로 인해 월드컵 출전이 좌절되었습니다. 이후 EPL의 미들스브로로 이적했지만 별 활약을 펼치지 못했으며, 전북 현대로 이적한 후에는 K리그와 아시아 축구를 씹어먹으며 키보드 워리어와 저질 언론사들의 입을 막는 멋진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해가 안가는게 3R이 붙었으면 리그 3라운드 경기인데, 연장전이 있습니다.

게다가 골든볼. 2006 월드컵 부터 골든볼 제도가 폐지된걸로 아는데 이해가 안가네요.

참고로 골든볼은 연장전에서 골이 터지면 바로 경기가 종료되며, 골을 터트린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 1999 K리그 (vs 전북 현대 다이노스)

 

☞ URL : http://youtu.be/_CYwGk8w2rs


 전북 현대 다이노스와의 경기 영상 하이라이트입니다.

(갑자기 NC 다이노스가 생각 나는건 저뿐인가요...? ㅎㅎ)

 

 추억의 경인방송 iTV (아이티비)에서 제공했던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것이 스타크래프트, 레인보우식스, 레드얼럿2 등 각종 게임 대회도 보여줬고, WWE 스맥다운, WWE 로우 같은 프로레슬링, 심지어는 설기현 선수가 뛰던 벨기에 명문 안더레흐드 경기도 보여줬었습니다. 이 방송국이 없어졌다고 생각하니 눈물이 나네요. ㅎㅎ

 

2000년 5월 31일 부로 전북의 팀명은 지금의 "전북 현대 모터스"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 1999 K리그 (vs 대전 시티즌)

 

☞ URL : http://youtu.be/II9EcTVMeEU


 대전 시티즌과의 경기 영상입니다.

아마 TV 스포츠 뉴스 속 하이라이트와 인터뷰 영상으로 보여집니다.

 

맨 끝에 [전북 vs 안양LG] 하이라이트를 보여줬던것처럼 보이는데 흔적만 남긴채 끊겼네요.

 

 

 ☞ [보너스] 부천 FC 1995 vs 제주 유나이티드

 

☞ URL : http://youtu.be/znqzyyhux04


 2005시즌을 끝으로 돌연 제주도로 떠나버렸던 부천 SK.

안양LG (FC서울)과 같은 전철을 밟으면서 부천 팬들의 가슴에 큰 상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천 SK 서포터즈였던 팬들은 결국 "부천FC 1995"라는 팀을 만들며 챌린저스리그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부천시의외의 난항 끝에 지원 재정법이 통과하면서 당당하게 프로축구팀이 되었습니다.

 

 2013.01.26 제주 서귀포에서 연습경기로 치르게 되었습니다. 부천 팬들은 "왜 허무하게 친선경기로 치르냐?"며 매우 섭섭해하고 아쉬워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연습경기라곤 믿기 힘들 정도로 경기가 거칠었고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례적으로 더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 이 경기는 약 420여명이 인터넷으로 지켜본 가운데 아쉽게 2:1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제주와 부천 모두 최선을 다해 펼친 명승부였음에는 달리 할 말이 없습니다.

아직 이 경기를 못보신 분들은 이 연습경기의 풀버전이 별도로 유투브에 있으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ㅎ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