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사적인 K리그 2부리그의 첫 리그 일정표

이미 K리그 챌린지 (2부리그)의 첫 개막전 경기가 끝났지만, 뒷북으로나마 올려봅니다.

전체 팀 갯수는 8개 팀 뿐이지만, 적은 팀 수에따른 적은 리그 일정을 극복하기 위해 총 35라운드 체제로 붙습니다.

 

 

 

 왼쪽부터 FC안양, 수원FC, 고양 Hi FC, 광주FC, 상주 상무, 충주험멜, 부천FC 1995, 경찰청 축구단 순입니다. 각 팀 대표 선수들이 나와서 미디어 데이를 치뤘으며, 역사적인 첫 2부리그 경기 답게, 2부리그라곤 믿기 힘든 드라마틱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아직은 유럽 축구리그처럼 승강제를 도입하기 위한 첫 걸음마 단계이니, 이들 구단들이 어엿한 프로팀으로서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임할 수 있도록 박수를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경찰청 축구단의 경우, 홈 연고지를 정하지 못한 관계로 모든 경기를 원정 경기로 치르게 됩니다. 경찰청 선수들도 매 경기 피곤해 죽을 맛이지만, 상대 팀들도 홈경기 개최 비용이 늘어남에따라 부담스러워하는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어쩔 수 없이 전 경기 원정으로 치르게 되었습니다.

 

※ FC안양과 FC서울이 붙으려면...

- 1. FC안양 K리그 챌린지 우승, 승강제 플레이 오프 승리

- 2. FA컵에서 잘 살아남아서 꼭 만나기

- 3. FC서울이 2부리그로 강등...???

(부천FC 1995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위 4개 구단은 연고지 문제로 아픈 역사가 서려있어서, 필연적으로 라이벌 관계가 되었습니다. 안양과 부천은 각각 서울과 제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되는 그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4시즌에는 K리그 클래식 (1부)에서 2개팀이 추가로 강등되어 최소 10개팀으로 K리그 챌린지가 열리게 됩니다. 게다가 K리그 챌린지 우승팀은 클래식 12위 팀과 승강 플레이오프를 붙어서 1부리그 승격 여부가 결정 됩니다. 즉, 2+1개 팀이 2부리그로 내려가게 됩니다.

 

 아마 2015시즌 부터는 K리그 챌린지 우승팀은 곧바로 자동 승격 될 것으로 보입니다.

2부리그 구성은 한 두시즌에 바로 끝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 2013 K리그 챌린지 리그 일정표

 

[출처]는 언제나 프로축구연맹입니다~ㅋㅋ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