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C서울중국의 맨시티 상대로 우승 도전!!

요새 K리그는 물론 프로야구조차 못챙겨본지 오래되었는데, 그 동안 K리그 팀들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쉽게 탈락했었네요. 이번 2013시즌에는 서울, 수원, 전북, 포항 이렇게 4팀이 참여했는데, 유일하게 FC서울이 남아서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K리그 팀이 아챔 결승전에 5시즌 연속 올라가는건 상당히 드문, 역사적인 기록입니다.


 FC서울은 럭키 금성 황소 축구단 시절부터 지금의 FC서울로 오기까지 창단 첫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했는데, 중국의 맨시티로 불리는 광저우 헝다를 상대로 우승컵을 거머쥘려고 합니다.


 올해는 AFC 아시아 축구연맹이 미쳤습니다. 그래서 결승전을 "홈&어웨이"로 치릅니다.

UEFA 챔스는 단판전으로 제 3국가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유럽은 교통편이 잘 발달되어있고 축구에 열광하는 대륙이니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아시아는 거리가 너무 멀고 교통편도 좋지 않아 제 3국에서 치뤘던 챔스 결승전은 흥행 참패를 불러왔습니다.

(일본에서 결승전 2번 했는데, 포항, 성남 우승)


 결승전을 2번 치르는 셈인데,

중국 광저우 헝다 원정 경기가 2차전으로 잡혀 있습니다.

FC 서울 팬카페인 [수호신]에서는 원정 경기 관전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수요 조사중인데, 이 사실을 알리고자 포스트를 작성해봅니다.




 ☞ [Information] 해외 원정 응원 정보??



[ 출처 : K리그 월드카페 휘바휘바님 (바로가기) ]


* 1차전 : 2013.10.26 (토) 오후 7:30 (서울 월드컵 경기장)


서울 상암동에 있는 월드컵 경기장에서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이 열립니다.

1차전에 우선 골을 왕창 넣어서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경기인 만큼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과 홈 어드벤티지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여기서 승리를 얻지 못할 경우 2차전 중국 원정에서 못 쏟아 부었던 것들을 쏟아부을 수 밖에 없는겁니다.




[ 출처: 광저우 헝다 공식 홈페이지 스샷 찍어서 발편집 ]

종합운동장인데 관전시야는 진주종합경기장처럼 아무래도 so shit 일듯...;;;


* 2차전: 2013.11.09 (토) 오후 9시(?) (톈허 스타디움)

경기 시간이 한국 기준인지 모르겠네요. 11월 9일, 톈허 스타디움에서 결승 2차전이 치뤄집니다.

바로 이 결승 2차전 경기를 보러가기 위해 수호신 카페에서 현재 수요 조사를 진행중입니다.


광저우 헝다는 중국리그에서 우승을 독식하는 최강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온 명장 감독 "마르첼로 리피" 와 해외 용병 다리오 콘카 등은 아시아의 "맨체스터 시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국인 선수들조차 중국내에서는 톱클래스급에 해당하는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2011년 AFC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팀 전북현대를 상대로 1:5 참패라는 치욕적인 점수를 안겨줬으며, 중국 내에서 티켓겂이 폭풍상승하는 등 중국 축구팬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젠, 호랑이 굴로 들어가서 아시아 축구의 막대한 태풍팀을 상대로 FC서울이 K리그 최강팀의 위엄을 보이며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기를 바라며, 이 감격적이고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그 외] 이러저런 정보


☞ 광저우 원정 수요 조사 : http://cafe.daum.net/fcseoul12/IK0w/4034


이번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2차전 원정 응원에 합류하여 같이 응원하고 싶으신가요?

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수호신 카페 접속 후 글을 남겨주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곧바로 신청 받는 것은 아니며, '얼마나 많은 분들이 원정 응원에 참여할 수 있는가?'을 알아보는 일종의 설문조사 차원입니다. 단순한 설문조사가 아닌 실제 참가를 희망하고 가능한 인원을 알아보는 것이며, 수호신에서 빠른 시일내에 FC서울과 의논할 것입니다. 그래야 광저우 헝다 측에 티켓을 요구할 수 있고, 광저우 헝다에서 티켓을 배분해줄 수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는 티켓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쉽게 티켓 살 수 없습니다. 중국 현지인들조차 티켓 못구할 정도로 관중도 많고 열기가 뜨겁습니다. 암표 현지에서 잘못사면 공안에 잡혀갈 수 있어요. (중국 법원은 한 마디로 No Mercy!!)




 수호신, FC서울, 광저우헝다 측과 서로 이래저래 바쁘게 준비중입니다.

언제 원정 응원 패키지가 판매될지, 일정이 어떻게 될진 알 수 없습니다.

허나 확실한건, 결승 1차전이 끝난뒤에는 이미 시기가 늦어서 보러 못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행기, 현지교통비, 비자발급, 숙소, 티켓값 등 각종 비용 포함해서 10인 기준 1인당 약 49만원의 견적이 나왔었다고 합니다. FC서울에서 일부 비용을 지원해줘서 실제로는 1인당 39만원씩 지불하여 중국 베이징 원정 갔다 왔었다고 합니다. 원정 참가 인원이 많을 수록 비용은 점점 더 줄어든다고 합니다.


광저우는 조별예선부터 준결승전까지 티켓가격을 인상해 왔군요. 

조별예선 및 16강 최저가 27000 최고가 144000

8강전 최저가 36000 최고가 180000

4강전 최저가 54000 최고가 234000

결승전 최저가 90000 최고가 360000 (예상)


 결승전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위 금액에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4강전 때 원정석 이외의 좌석이 매진이어서 결승전도 ...

원정석가격은 90000~108000원에 책정될테구요.


문제는 afc에서 어느정도 조율이 성사될지가 관건이지 않나 싶습니다.


[출처: 수호신 카페 바로가기]


"와~ 미쳤다. 뭔 축구보러 중국까지 가냐?"

이렇게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몇몇 아이돌 팬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아이돌의 공연을 보기 위해 기꺼이 일본이나 중국에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경기를 보러 미국 가는 사람, 축구 보러 유럽가는 사람, 월드컵 보러 가는 사람 등등 저마다 자신이 좋아하고 지지하는 대상을 보고 응원하기 위해 기꺼이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갑니다. 게다가 자원봉사나 어학연수 등을 위해 해외에 가는 사람도 있는걸요.


 FC서울이 이번에 만약 우승하지 못한대도 꾸준히 성적을 내주면 매년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수 있고, 충분히 가능한 전력을 가진 팀입니다. 하지만 UEFA 챔스에서 바르셀로나, 맨유조차 매 시즌 결승에 오르지 못하는 것처럼, 결승전 진출은 정말 힘든 여정이고 고통이 따르는 길입니다. 하지만 우승컵을 쥐머질 때는 이보다 더 기쁘고 달콤한 순간이 없습니다. 이 순간을 아랍어에 저화질, 버퍼링 쩌는, 도박꾼 자막이 뜨는 아프리카TV로 보는걸로 만족하시겠습니까?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