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켓값 더럽게 비싸다!! 얼마나 비싼지 보자!!!
 이번에는 2010 남아공 월드컵과 2014 브라질 월드컵의 티켓 가격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때에는 전혀 다른 요금체계가 나오거나 가격이 급상승할 우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의 포스팅 시점이 브라질 월드컵 티켓 판매가 한참 진행중인 상황에서 작성했습니다. 그러므로 저처럼 4년 뒤를 내다보고 준비를 차근차근 다져서 러시아에 가고픈 분들을 위해 정리 삼아 적어봤습니다.

 ☞ 작성 시점 : 2014년 01월말... (브라질 월드컵 시작전)
차후, 2018 러시아 월드컵 경기 티켓 가격은 또 다를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적금 넣어서 얼마를 준비해야할지 나름의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만한 참고 자료 정도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2010 남아공 월드컵] 티켓 가격 및 정보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4년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렀던 남아공 월드컵의 티켓 가격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여 위와 같은 값을 구했습니다.

환율은 4년 뒤인 2014년 1월 30일 기준이기 때문에, 당시 환율보다 높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 감안한다면 32강전 경기는 한국돈으로 약 18만원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2014 브라질 월드컵] 티켓 가격 및 정보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한참 판매중인 2014 브라질 월드컵의 티켓 가격표입니다.

티켓 가격이 또 한차례 상승했네요. 금액대는 남아공 때와 비슷하지만, 결승전은 약 1백만원이 넘는 금액을 요구합니다. 러시아 월드컵 때에는 또 한참 뛰어넘겠죠? 게다가 러시아는 물가가 상당히 비싼 나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결승전은 고사하고, 전 한국 대표팀이 뛰는 조별예선 3 경기중 1경기만 보고 올 생각입니다. 회사원이라서 연차도 많이 못쓰고 물가가 비싸서 오래 못머물거 같습니다.


 그래도 돈과 시간이 정말로 남아돌고 축구에 대한 열정이 깊은 분들이시라면 보고 오셔도 될 듯합니다.

전 월드컵 경기를 본거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려고 합니다.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은 2013년 8월 20일 부터 10월 10일 까지 (랜덤 섹션), 11월 11일부너 12월 28일까지 (선착순구매) 이렇게 1차 판매를 했습니다. 이 때는 조 추첨식이 열리기 전에 미리 판매가 시작되는 것이며, 정보력 빠르고 부지런한 사람들만이 구매할 수 있을겁니다. 일부 열혈 축구팬이시라면 무작정 티켓을 예매하실 수도 있지만, 저 처럼 한국팀 혹은 일부 특정 경기만 보실 분들이라면 2차 판매를 노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대충 아무 섹션을 골라 구매했는데, 한국 대표팀이 없고, 이상한 팀들만 있다면 돈은 돈대로 날리고 볼 맛 안날꺼 같습니다. 2차 때는 1차보다 더욱 치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사실상 2차 판매 중 랜덤 섹션 판매가 끝났습니다.

랜덤 섹션은 주문은 받되, 추첨에 의해 당첨된 사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첨이 안되면 구매 못하구요,

당첨이 되었는데 취소하면 위약금 물어줘야 합니다!!!



 2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선착순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현지에서 티켓 받는 것과, 배송받는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제가 월드컵 보러가게 된다면 현장 수령을 택하겠습니다. 괜히 배송 중 분실될 수도 있고, 현지에서 도난 당하지 말란 법 없거든요.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 티켓 예매 방벙은 네이버 검색만 잘해도 쭈르륵 나오며,

고맙게도 한국어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VISA 카드처럼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여야 하며,

카드랑 연계된 계좌에 잔고가 없으면 결제가 안되니 돈 확인 잘하셔야 됩니다.


▶ 2014 브라질 월드컵 티켓 판매 (한국어 사이트):

https://pmatickets.fifa.com/web/https/login.aspx?language=KO&team=KOR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