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0일간 러시아에 비자 없이 신나게 관광 가능!!

2013년 11월 13일에 열린 한-러 정상회담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러시아와 협정을 맺으면서 드디어 비자 없는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비자 발급비용이 살인적이고, 발급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해외 여행할때마다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겁니다. 뒷북 소식이지만, 그래도 정리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 [VISA] 비자, 네 놈은 누구냐???

 


네이버 사전에 따르면 "개인이 타국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 자기 나라 또는 체재 중인 나라에 있는 대사ㆍ공사ㆍ영사로부터 여권 검사를 받고 서명을 받는 일로, 입국사증이라고도 한다." 라고 합니다. 즉, 외국인이 자국으로 입국하는 것을 허가하는 허가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러시아 물가가 상당히 비싼 나라로 알려져 있는데, 비자 발급비용이 약 8만원~24만원 정도로 무지 비싸고 발급 과정이 번거로웠다고 하네요. (인터넷 기사)

[이색투어 경기지사] 블로그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단순 여행 목적이라면 비자는 없어도 됩니다.

 

 단, 러시아 정부가 정해준 특정 공항에서만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 (-_-;;),

단순 관광이 아닌 유학, 출장, 노가다(응?) 등 무슨 목적이 있는 분들은 별도의 비자 발급이 필요합니다. 괜히 무비자 소식만 듣고 비자없이 러시아 가시면 강제 퇴갤 출국, 5년간 러시아 입국이 금지됩니다!!

 

 

 ☞ [중요!!] 제약사항 및 중요 정보!!

 

※ 본 정보는 인터넷 여기저기 뒤져서 나온 정보들을 토대로 제 나름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혹시 잘못 이해했거나 변경된 정보 등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곧바로 수정은 어렵지만, 시간내서 꼭 수정하겠습니다. (PC방에서 블로그질 하고 있어요 ㅜㅜ)

 

 무비자로 입국하면 한 번에 6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6개월(180일) 기간 내 총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다.

즉, 60일 체류 후 잠시 다른 나라로 출국했다가 재입국하면 30일을 더 머물 수 있는 셈이다.

 

 60일간 체류하고 출국한 뒤, 120일이 지나면 첫 입국일로부터 180일이 지났기 때문에

또 다시 60일을 체류할 수 있다. 이는 한국을 방문하는 러시아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돈, 시간 많은 분들은 60일 머물고 두달 뒤 또 60일 머물고 할 수 있나보네요)

 

 다만, 7일 이상 러시아에 머물 경우 기존과 같이 러시아 이민국에 거주등록 신고를 해야 한다.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 여권을 맡기면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따로 신고할 필요가 없지만, 민박이나 일반 가정집에 묵을 경우엔 입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고하도록 되어 있다.

(월드컵 때 어떡하죠 ㅜ.ㅜ;; 호텔은 후덜덜;;;)


※ 출처 : 여행신문 (기사 바로가기)

 

 

 다른 블로그 검색해서 무작정 뒤져봤더니, 러시아 현지 거주 등록 신고를 해야 하는데,

일부 호스텔의 경우, 거주 등록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다고 봤어요. 나쁜놈들...


 

 한달 적금 15만원씩 48개월 쏟아부어서는 호텔 머물 돈이 나올 수나 있을려나요 ㅜ.ㅜ;;

월드컵 열리면 물가가 폭풍상승할텐데... 호텔은 고사하고 거주 등록되는 숙소에서 안전하게 잘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는 풀코보 공항. 무비자 입국 가능.

※ 출처 : 위키피디아

 

 무비자 입국은 러시아 항공사 여객기를 이용해
모스크바의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브누코보 공항,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풀코보,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의 크네비치,
남부 소치의 아들레르-소치 공항

 지정된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관광객들에게만 허용된다. (뭔 개솔-_-;;)
외국 관광객들은 입국 시 여권, 호텔 예약 서류, 보험 가입 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 출처 : 서울 신문 [인터넷 기사]

 

 무비자라고 좋아했는데, 정말 저 명단에 있는 공항에 입국해야만 되는거였나봐요.

저게 진짜라면 이게 무비자 치고는... 흠...;;

 

 다행히 위에 언급된 공항 중 블라디보스토크를 제외한 나머지 3개 지역의 항공은 월드컵 개최 도시에 있는 공항입니다. 월드컵 경기장이랑 가까운지는 모르지만, 같은 도시란 점에서 일정 짜기가 조금은 수월하겠죠.

 

 

 ☞ 반갑다 러시아!! 자주 놀러다녀볼까...?

 

 


 한국과 러시아가 좀 더 가까워지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러시아 미녀들을 보며 침을 꿀...꺽...할 기회가 온거 같애요ㅋㅋㅋ (웬 개드립-_-;;)

그건 둘째치고, 같은 유럽이고 바로 북한 너머 있는 국가임에도 잉글랜드, 스페인 등 서유럽에 비해 너무 멀고 낯선 나라로만 느껴지던 러시아에 대해 좀 더 알고 배워야 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2018 러시아 월드컵 때문이지만요 ㅎㅎ)

 

 러시아 정부가 여러 국가들을 상대로 관광에 큰 제약을 두던 비자의 벽을 허물기 시작했으니 좀 더 러시아와 친해져봅시다~! 즈드라스트부이제~

 

무비자 기념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며 이만 마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