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곶통[각주:1]과 아쉬움으로 끝난 기적의 NC 가을야구!
창단 3년차 (1군 진입 2년차)만에 리그 3위 조기 확정과 포스트시즌 진출이라는 새 역사를 써내려간 NC다이노스가 사상 첫 가을 야구를 치뤘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날안 10월 25일 토요일 4차전을 끝으로 아쉽게 가을 야구가 끝났습니다. 포스트 시즌 역사상 2번째 2경기 연속 우천 취소와, 6점 이상의 대량 득점 기록 등 각종 기록들이 쏟아지기도 했고, LG 트윈스 최경철 선수가 완전 사기캐릭으로 변신해서 NC다이노스 마운드를 생선뼈 바르듯 탈탈 털어버렸습니다...
 
 5전 3전승으로 시행되는 준플레이오프에서 1승 3패로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진출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내년에도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리란 보장이 없거니와 이를 추억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전 nc팬이니 NC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video] 포스트시즌 각종 영상

 

 

☞ URL : 

http://youtu.be/Vq-gHcYMPcY  NC 다이노스에서 직접 제작한 포스트시즌 버전 인트로 영상입니다.아무리 봐도 정말이지 멋있어 보입니다. 뭔가 희망과 기적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 URL : 

http://youtu.be/TiuJCZEpUB8

 

 이번에도 구단에서 자체 제작한 프리뷰 영상입니다.

이 영상 말고도 각 경기별로 따로 일일이 새롭게 프리뷰 영상을 제작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포스트가 길어질 수 있어서 이거만 올려봅니다.

 

☞ URL : 

http://youtu.be/SmWAW5ZJgPw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영상입니다. TV 및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되었습니다.마산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준비가 엉성했는지, 인터뷰가 제대로 진행되질 않았고 양팀 감독, 선수 모두 진부한 인터뷰, 진부한 멘트를 발언해서 팬들로부터 "제일 재미없는 미디어데이"였다는 혹평을 받았습니다.

 힘들게 첨부했는데, 재생 안되도록 spotv가 막았네요 ㅡ.ㅡ;; 에잇!


 

 ☞ [1차전] LG (13 : 04) NC - 마산야구장

 

 

 

 

 2014년 10월 19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입니다.박스스코어 사진은 NC 다이노스 홈페이지에서 캡춰했으며, 선발투수는 류제국(LG) vs 이재학(NC)였습니다. 1회초 LG 공격 때, 이재학 선수가 3실점하고도 줄줄이 안타를 내주면서 강판 당하고 웨버 선수가 올라왔습니다. 근데 웨버선수가 최경철 선수한테 3점 홈런을 내주며 6실점으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간간히 홈런이나 안타는 나왔지만 결국 13:4라는 큰 점수차로 대패하고 말았습니다.

 

☞ URL : 

http://youtu.be/TVuGpti-BkY KBS에서 1차전 경기를 지상파에서 생중계해줬습니다.1차전 경기에 대한 예고 영상인데 진짜 잘 만들었습니다.

☞ URL : 

http://youtu.be/Dide7mK18Po
 NC다이노스가 공식적으로 자체 제작한 프리뷰 영상 중 1차전 프리뷰 영상입니다.우리팀과 상대팀 LG 트윈스에 대한 각종 기록 및 정보를 들려주고 있습니다.이때까지만 해도 고통의 엔씨야구가 개봉될 줄은 몰랐습니다...

☞ URL : 

http://youtu.be/sso8kLc9Waw
 KBS가 지상파 생중계했는데, spotv도 중계를 같이 해줬네요.그래서 spotv판 하이라이트 영상을 올립니다. 아마 재생버튼 누르시면 재생이 안되니 유투브 가서 보라고 할겁니다. 유투브님이 시키면 시키는대로 눌러서 보셔야 될겁니다. 총 재생시간은 [09:16] 입니다.

☞ URL : 

http://tuney.kr/1eTIhU

 이번엔 다음에서 공식 제공하는 KBS 중계판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무려 [15:25] 분간 재생됩니다. 스마트폰 등 재생이 안되시는 분들은 URL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2차전] LG (04 : 02) NC - 마산야구장

 

 

 

 2014년 10월 22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2차전 경기입니다.박스스코어 사진은 NC 다이노스 홈페이지에서 캡춰했으며, 선발투수는 우규민(LG) vs 에릭(NC)였습니다.
 원래 바로 1차전 다음날인 20일 월요일에 예정되었으나, 그날  비가 왔었습니다. 그래서 18시 45분 경에 우천 취소가 결정되자 비가 그쳤습니다. 그래서 팬들 사이에서 논란과 불만이 거셌습니다. 게다가 바로 다음날인 21일 화요일에는 아예 비가 많이 내려서 2연속 우천 취소라는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한국야구 역사상 두 번째 2경기 연속 포스트시즌 우천취소가 되었습니다.
 2연속 우천취소 이후 치뤄진 이날 경기는 정말이지 아쉬웠습니다. 박민우 선수의 어이없는 실책, 물방망이 타선, 경기흐름 끊어먹는 플레이 등으로 nc팬들의 분노를 자아냈습니다.
 게다가 1,2차전을 홈구장인 마산에서 치르는데, "홈팀의 원정화" 즉, 원정팀 LG트윈스 팬들의 파워가 훨씬 강했고 LG팬들의 응원가에 충격받은 일부 nc팬들 사이에서 지금까지 응원가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타구단 응원가에 비해 동요같고, 남성적이고 파워풀하지 않다, 난해하다 등등)

 

☞ URL : 

http://youtu.be/ggt8_GuIW0o
 spotv 중계판 하이라이트입니다. 좀 보게 해주지...-_-;;;

☞ URL : 

http://tuney.kr/1f4TrZ
 2차전은 SBS에서 중계해줬습니다. 한국야구 레전드인 이순철 해설위원이 해설을 맡았습니다.이번에도 다음에서 제공하는 걸로 올립니다.

 

 

 

 ☞ [3차전] NC (04 : 03) LG - 서울 잠실야구장

 

 


 2014년 10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3차전 경기입니다.박스스코어 사진은 NC 다이노스 홈페이지에서 캡춰했으며, 선발투수는 찰리(NC) vs 리오단(LG)였습니다. SK와이번즈와의 원정 경기 도중 주심의 만행에 화가난 찰리 선수가 자국어와 한국어로 섞어서 욕설을 내뱉은 바람에 난리가 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찰리 선수에게 '조카신발'이란 별명이 붙어버렸습니다.
 원래 2차전 선발로 등판 예정이던 찰리 쉬렉 선수가 마산에서의 2연속 우천으로 인해 등판이 미뤄지면서 이번 3차전에 선발로 등판했습니다. 선두타자가 꾸준히 출루하는 등 조금씩 불안한 모습이 나왔지만, 큰 위기를 무사히 잘 넘기며 드디어 창단 첫 포스트시즌 승리를 챙겼습니다.
 이날 경기를 스마트폰 중계로 보면서 엄청 심장이 떨리고, 공 하나 하나, 선수 움직임에 힘이 들어가고 막 떨리더라구요. 정규시즌 때에는 느끼지 못했던 느낌인데, 와~ 이래서 다들 가을야구 가을 야구 하나봅니다. 맨날 보던 팀, 맨날 보던 선수들끼리 붙는데도 정규시즌이랑 포스트시즌에서의 경기 내용과 분위기는 전혀 다르더라구요.
 사실 합법적으로 인터넷 G마켓 티켓을 예매했다가 근무조가 바뀌는 바람에 취소했는데, 우천 2연전으로 인해 4차전이 바뀐조 쉬는날에 볼 수 있게 되었더군요. 그런데 티켓을 이미 취소했기에 사실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웃돈 주고 티켓을 구했습니다. ㅜ.ㅜ;; 만약 3차전마저 스윕패 당한다면 경기 못보기 때문에 더더욱 떨리고 긴장되었던거 같습니다. (게다가 판매자가 돈 먹고 튈 수 있으니)

☞ URL : http://youtu.be/eF1D_h1Tyn0


 어차피 스포티비님께서 유투브에서 보라고 하실테지만 첨부는 해 봅니다.[09:10]짜리 spotv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NC다이노스 창단 첫 준플레이오프 1승!!!

 

☞ URL : 

http://tuney.kr/1f51o8
 이번 3차전은 야구중계에 대한 열정이 뜨거운 MBC에서 중계했습니다.그런데 이번 3차전 중계에 대한 논란이 나왔습니다. 뜬금없이 '쇼 음악 중심'처럼 포커스가 뚜렷했다 흐렸다 떨리기도 하고, 리플레이를 안보여주는 등 야구중계기술 최강을 자랑하던 MBC 같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광고때문에 경기 중간에 잘라먹고 그랬는진 모르겠네요.(K리그 축구중계할때는 후반전이나 연장전 잘라먹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게다가 해설자들이 LG트윈스 편파해설을 해서 더더욱 NC팬들의 분노를 사기도 했습니다.

 

 

 ☞ [4차전] NC (03 : 11) LG - 서울 잠실야구장

 

 

 2014년 10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4차전 경기입니다.박스스코어 사진은 NC 다이노스 홈페이지에서 캡춰했으며, 선발투수는 웨버(NC) vs 류제국(LG)이었습니다. 친구님 모시려 울산 산골짜기에 잠한숨 못자고 차운전해서 모셨다가, 국내선 항공 타고 김포공항에서 내려 잠실에서 직관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으로 웃돈 주고 산 티켓이 낚시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에 맘 편이 놓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진짜여서 풋풋한 종이냄새가 물씬 풍기는 티켓을 손에 쥐고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그랬든 5차전까지 열리길 빌며, 오늘은 NC가 이길 줄 알았습니다.나성범 선수의 안타하며, 6,7회초 득점으로 역전승 기적의 드라마를 꿈꿨지만, 1차전의 악몽만 잠실에서 재현되어버렸습니다. 이로서 아쉽게 NC의 가을이야기는 고통과 아쉬움으로 끝났습니다.
 국내선 비행기값 16만원 (성인2), 웃돈주고 구한 2연석 티켓 (10만원, 3루 레드석) 이정도만해도 최소 30만원 이상은 쓰고 왔네요. ㅜ.ㅜ;; 핏덩어리들을 때네서 썼지만, 어쨋든 말로만 듣던 가을야구를 직접 경기장에서보며, NC다이노스의 마지막을 함께 할 수 있었다는것으로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 URL : 

http://youtu.be/MMvtCDaAWe4

 

 자비를 모르는 spotv 유투브 영상입니다.그냥 재생버튼이나 URL 옆의 주소를 눌러서 유투브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URL : 

http://tuney.kr/1fdFou

 

 지상파 3개 중계사가 돌고 돌아 다시 1차전 중계를 맡았던 KBS가 바톤을 잡았습니다.

NC가 이겨줬다면 SBS가 마산가서 5차전 중계를 했을텐데, SBS한테 괜히 미안해지네요. ㅎㅎ

 

 그나저나 LG트윈스 홈경기답게 잠실야구장에 사람들이 가득차는데 90% 이상이 LG팬인데다가, 응원 함성 소리는 정말이지 지릴 정도였습니다. 정규 시즌에도 이정도는 아닐텐데, 제가 응원하는 NC응원석에서 외치는 함성소리가 묻힐 정도였습니다.

 

 

 

 올해 2014시즌을 치르는 동안 울고 웃은 일들이 참 많았습니다.

기적을 보여주며 마산 야구팬들에게 큰 희망과 감동을 준 NC 다이노스.

정말이지 팬으로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거침없는 야구로 팬들에게 감동을 주는 구단이 되길 기원하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1. 고자 + 고통 (야인시대 심영 패러디) DC인사이드 등에서 유행한 단어. 2014 시즌 초반에는 돌풍을 일으키다가 중후반으로 갈수록 실책 및 저조한 경기력으로 팬들에게 고통을 주었다고 한다. [본문으로]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