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등학생 시절, 아버지께서 디아블로2편 Teen 버전을 사주셨습니다.

덕분에 재미있게 즐겼는데, 크게 흥미를 못느껴서인지 액트1만 하다가 접고를 반복했지요.

뭐, 당시 시디키는 다행히 따로 메모해둔 덕에 블리자드 베틀넷에 등록해뒀습니다.


 게임 시디키를 블라지드 베틀넷에 등록하면 디지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베틀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게임 명단에 디아블로2가 있는걸 보면 뿌듯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바뀌어버린 설치 화면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정품 시디키를 베틀넷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시거나, 베틀넷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시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메뉴에서는 한글판을 제공하는데, 영어나 러시아어 등 다른 언어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디지털 다운로드하시면 피가 검정색으로 나옵니다. 즉, 예전에 틴버전(15세)으로 발매된 그 버전입니다. 혹시 18세 무삭제버전으로 즐기고 싶으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거기 내용 참조하시고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 들어가서 d2data.mpq 파일을 받아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공식 베틀넷 상에서는 18세, 15세 못고릅니다)



블리자드 베틀넷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하시면, 게임 인스톨 파일을 받게 됩니다.

인스톨 파일 다운로드가 끝나면 위 화면과 같은 설치 화면이 뜨게 됩니다.


 뭔가 좀 어색하지 않으신가요?

발매 초창기때 보던 그 화면이 아닙니다. 한글 폰트가 너무 반듯하고, 플래시 만든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바로 이게 진짜 설치 화면입니다.

정식 발매된 CD 한글판의 설치 화면입니다. 영문판은 게임 폰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멋있는데, 한글판은 그냥 굴림체로 만든거 같습니다. 지금이야 디아블로 한글 폰트가 디아블로3랑 공식  홈페이지에 적용되어 있었지만, 당시에는 국내 발매사인 한빛소프트가 직접 미국 본사에서 한글화해서 발매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폰트 등 세세하고 깊은 부분에 대한 수정은 불가능했었나 봅니다.



 어쨌든 다시 현재 디지털 다운로드판 디아블로2 설치 화면에서 [고객 지원]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별거 없습니다.



 디아블로2 설치를 누르시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창이 뜹니다. 스크롤을 바닥까지 내려야 [동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동의]를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쓰시고, 디아블로2 시디키는 옛날에는 16자리 시디키를 썼었습니다.

그 시디키는 입력 안해봤습니다. 어느새 26자리로 새로 바뀌었더군요.

혹시 옜날 시디키를 베틀넷에서 등록하신 분들은, 베틀넷 홈페이지를 뒤져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베틀넷 홈페이지에서 [계정관리] - [기존 출시작] - [디아블로 II] 순으로 들어가시면

위 스크린샷 처럼 떠 있고, 게임키가 나와 있습니다. 일단 스크린샷에서는 가려서 올렸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올릴 때는 반드시 가려서 올려주시구요. 게임키 가 유출되면 답 없습니다.


 다른 사이트나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거나, 다른 컴퓨터에 깔아주시면 큰일납니다.

절때 며느리나 남편, 아내, 자식들에게도 저 게임키는 비밀입니다.


 저 게임키를 그대로 복사 , 붙여넣기 하시면 입력이 됩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설치 대상 경로는 초보자분들은 건드릴 필요가 없고,

컴퓨터 좀 만지는 분들은 원하는 곳에다 디렉터리를 선택해서 까시면 되겠습니다.



 설치중입니다.

CD판은 인스톨, 플레이, 시네마 이렇게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 옵션에 따라 게임 설치 도중 시디를 두,세번 갈아줘야되서 번거롭습니다.

시디가 손상되었거나 불법 복제 시디의 경우 설치 도중 파일 손상 에러가 떠서 안깔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다 옛날 얘기구요.ㅎㅎ


 시디를 갈아줄 필요없이, 게임 음악, 동영상 등 모든 콘텐츠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 깔립니다. 출시 당시와 달리 컴퓨터 성능이 좋아서인지 금방 설치가 끝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디아블로2 제품 등록은 패스하고, 바로 실행하셔도 좋습니다.

[뒤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뉴가 어느 정도 바뀌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 즐거운 게임 하시면 됩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틴버전이란 표시는 어디에도 없었는데, 피가 검게 나옵니다.

이거 때문에 빡쳤습니다. 다행히 이미 구해뒀던 한글판 18세버전이 있어서 오랜만에 18세 버전을 설치한 후, MPQ파일만 따로 추출해서 올렸습니다.


 MPQ 파일을 받아서 덮어씌우시면 18세 버전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http://melburn119.tistory.com/441 여기 참고 바랍니다.



18세 버전은 시뻘건 피가 나옵니다.

동영상이 삭제되었다는데 무슨 동영상이 삭제되었단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정보도 안나오고...

하여튼 동영상이 담긴 mpq 파일도 같이 있으니 찝찝하시다면 같이 받아서 덮어씌우시기 바랍니다.



 ☞ 옛날 옛적, 추억의 CD판 설치 화면...




앞서 보여드린 CD판 설치화면 입니다.

별거 없고, 설치 과정도 동일합니다. CD를 여러번 번거롭게 갈아줘야 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요즘은 CD, DVD 드라이브도 안달고 나오는 추세라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디아블로2 확장팩은 악마의 군주 설치 화면입니다.

역시 시디판입니다. 디아블로2가 설치되어 있다면 저렇게 뜹니다.



 디아블로2 확장팩 설치가 끝나면 저렇게 나옵니다.



 업그레이드 설치를 누르면 저렇게 뜹니다. 눌러서 깔아주시면 d2xvideo.mpq가 깔릴 겁니다.

하지만 d2xmusic.mpq는 안깔아주네요. 위에 언급한 링크 들어가서 받거나 확장팩 시디에 들어가서 복사, 디아블로2 설치된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디아블로 2 설치 화면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