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키키랑 또로랑 1 (Kiki and Ddoro 1) 게임 by MarShall™[교육] 키키랑 또로랑 1 (Kiki and Ddoro 1) 게임 by MarShall™

Posted at 2015.03.22 02:21 | Posted in 다운로드 (Download)/[01] 게임 (Game)


무려 18년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은 게임
교육용 게임이자 대우자동차 (현재 GM대우)의 홍보용으로 나왔지만 당시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명작 중의 명작입니다. 심슨가족의 바트 심슨을 연상케하는 노란 꼬마 키키랑 자동차 친구 또로가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웬만한 고전게임 사이트나 블로그에서도 구하기 힘든 작품입니다.

 오랜만에 스크린샷을 보고는 갖고 싶은 마음이 절실한데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없고, 중고나라를 통해 겨우 구했습니다. 그래서 시디 표지를 스캔해서 올린데 이어, 게임 파일도 올려봅니다.


 ☞ [Download] 다운 받기


- [Korean Game] Kiki and Ddoro 1 (Kikirang ddororang 1) (1997, for education)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Google Drive : [Download]





 메가(Mega)는 아쉽게도 망했어요...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만 파일을 제공합니다. 이 링크를 퍼가시거나 파일을 받아서 배포하셔도 됩니다. 별도로 허락 받을 필요는 없으며, 출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 시디 표지 (시디커버) : 바로가기

- 키키랑 또로랑 2 (Kiki and Ddoro 2) : http://oldgameland.com/1136


 ☞ [스크린샷] 게임 스샷 보기



 제가 윈도8 쓰고 있는데, 테스트 결과 실행은 잘 됩니다만 튕김 증상이 보이네요.

하지만 다른 컴퓨터나 다른 운영체제에서의 작동여부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옛날꺼니깐요.)

만약 해보고 안된다면 옛날PC에서 해보시거나, vmware 등 가상 PC에 윈도 95 혹은 98, 98se 중에서 하나 설치해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vmware에 윈도98SE 깔아서 해보니 완전 잘됩니다.)


 설명서 따로 첨부했는데, 설치하시면 퀵타임 설치하라고 뜹니다.

퀵타임 설치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스샷처럼 동영상이 나옵니다.

동영상 끝까지 보셔야 됩니다. 보기 귀찮다고 esc 누르면 꺼집니다. ㅜ.ㅜ;;

만화와 주제곡은 정말이지 잘 만들었습니다.



 제일 처음 메뉴화면 입니다. 뿔달린 물방울 요괴를 클릭하면 각 메뉴별 설명을 해줍니다.

구석구석 마우스 갖다대면 요소별로 반응하는데 한번 눌러보시면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해주죠~



바로 게임을 시작할려면 편지 물고 있는 삼각머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차량 색칠이나 자동차 생산과정, 환경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단순하고 바보같은 나쁜놈씨가 스프링개를 납치해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런 "개센티"를 봤나ㅎㅎ

개를 다정하게 안고있는 나쁜놈씨...



 2편과 달리 1편은 오직 A 아니면 B 둘 중 하나를 골라야합니다.

오답을 고르면 왜 오답인지 친절하게 알려주며 다른거 고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게임을 종료하게되면 천사와 악마가 나타납니다.

천사를 누르면 계속 진행, 악마를 눌러야 게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구름을 누르면...



 만든이들 정보가 뜹니다.


 오랜만에 보니 감회가 새롭고 너무나 반갑네요.

진짜 희귀 명작 중의 명작이 아닐 수 있습니다.


 키키랑 또로랑 2편도 중고나라를 통해 주문했는데, 알맹이 시디만 올껍니다.

판매자분 사진을 보니 시디표지가 없어보이더라구요...


 어쨋든 키키랑 또로랑 1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1. 2편은 해 본 적이 있었지만 저건 풀 버전으로는 해 본 적이 없습니다. 2편 내용물에 1편의 일부분이 낑겨 있었는데 자동차 만들기와 무슨 도로 위에서 어쩌구저쩌구 하는 부분만 담겨 있어서 당시 1편은 그 담겨진 부분만 접해 봤죠.
    • 2015.03.24 16:59 신고 [Edit/Del]
      나중에 2편 받아서 해보니, 2편에 담긴 1편은 간단한 맛보기 정도만 들어있더라구요. 1편은 게임이라기보단 교육용에 가까운 반면, 2편은 교육의 기능이 있지만 게임성에 무게 잡혀있더라구요.
  2. 슈가팝
    예전에 아빠가 가져다 주신 키키랑 또로랑 1편을 하고 너무 신기했었는데
    이렇게 구하게 되니 너무 감사드리면서 기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
  3. 히노
    다운로드 눌렀는데 무슨 다운로드 파일만 나와있고 다운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ㅠㅠ
  4. 우와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5. 흑흑
    이거 데몬구동이 안되는데 ㅜㅜ..저만그런가요?.. 손상된파일이라 읽을수가없대요
    • 2015.07.30 05:33 신고 [Edit/Del]
      다시 다운받으시거나 PC방 같은 다른곳에서 받아서 usb에 담아온 뒤
      한번 해보세요. 데몬으로 안되면 알콜120%로도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제가 해볼적엔 잘 되던데요.
  6. 와 추억이네요ㅠㅠ 추억의 게임을 찾은 것도 모자라 이렇게 다운까지!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예요ㅠㅠㅎㅎ
  7. 두부
    저 2편 CD케이스랑 온전하게 보관하고있어요~
  8. 키또바라기
    퀵타임 설치가 안되네요.. 작동 중지 되었다고 하고 튕기네요
    • 2016.03.03 04:41 신고 [Edit/Del]
      혹시 윈도 7~10 상에서 설치 시도하셨나요?
      출시된지 오래된 옛날게임이라 저는 작동이 되었지만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가상pc (vmware에 윈도98SE 설치하거나...)에서 설치 후 실행하시면 안정적으로 작동될겁니다.
  9. 대박
    어린 시절 우와아
  10. 대박사건
    와 진짜 이거 계속 찾았었는데..ㅠㅠㅠ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겁니다!!!!!!
  11. 최고
    이거 너무 찾고있었는데 진짜 최고세요ㅜㅜㅜㅜㅜㅜ 복받으세요 너무 감사해요
  12. 감사합니다
    1편 감사히 받아갑니다:)
    2편의 링크에서 제대로 설치가 되지않는데, 혹시 2편도 업로드 가능하신가요ㅠㅠ
    어릴적에 했던 게임을 다시 찾아보고있는데 너무 오랜만이어서 그런가 찾는게 쉽지않아서;_ ;..
    • 2017.04.01 03:18 신고 [Edit/Del]
      2편 CD가 고향집에 있는데, 이미지 떠놓은거 있는지 일단 찾아봐야겠습니다. 교대근무 때문에 시간이 잘 안나는데, 나중에 시간 되는대로 업로드해놓겠습니다.
  13. 와 추억이다.
    또로는 내가 가져간다? 또로는 내가 데러간다!
    진짜 이게임 추억이네요. 92년생인 제가 초2땐가 학교에서 했던게임인데 진짜 그 당시엔 어렵고 잘만든 게임이었는데 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