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험난한 구미에서 살아남기 위한 간략한 정보
구미는 공업도시입니다. 그래서 LG, 삼성, 한화, 코오롱 등 대기업 공장들이 구미에 있습니다. 대기업 공장에서 일하기 위해 대한민국 전역에서 구미로 와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타지에서 온 근로자들은 아무래도 돈벌기 위해 구미에 오다보니 구미라는 도시에 대한 애정이 쉽게 생기질 않을꺼라고 봅니다. 아무리 뉴욕이라고해도 고향이 그리운건 다 같은 이치인것이죠.

 하지만 몇년 반짝 돈벌어서 구미 땅을 떠날 분들이 아닌 이상,
대부분 배우자를 만나 구미에서 집 사고, 결혼해서 애 낳고 쭉쭉 구미에서 살게 될겁니다.
고로 저처럼 타지에서 구미로 와서 사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 전 구미에서 온지 약 3년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미 토박이가 아닌 관계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나 의견이 있을 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 [개요] Welcome to 구미 산토스


 구미 산토스, 아니 로스 산토스라고 들어보셨나요?

로스 산토스는 GTA5의 배경이 되는 도시인데, 미국 LA (로스 엔젤레스)를 배경으로 한 가상의 도시입니다. 게임상에선 상당히 발전된 미국의 모범적인 도시이자 범죄가 일어나는 막장 도시입니다. 물론 로스 산토스랑 구미랑은 상관 없지만 재미삼아 만들어봤습니다.ㅎㅎ


- 도시명 : 구미 / 龜尾 / Gumi (거북이 꼬리)

- 면적 : 615.52 km²

- 총인구 : 42만 320명 (2014.12.31)

- 구미시장 : 남유진 시장 (2006.07~현재, 62세, 새누리당)

- 행정구역 : 2읍 6면 19행정동 30법정동


 어쨋든 구미에 와서 애 낳고 결혼해서 정착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Map] 구미 지도 보기 



 다음에서 제공하는 구미 지도입니다.

지도 가운데 큰 강물이 낙동강입니다.



 구미 지도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검색하면 자료 자체는 주르륵 나오지만,

지도 볼줄 모르거나 복잡한거 싫어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공단동이면 대충 이쯤이다, 옥계는 어디고 이런거 지금에 와서는 대충 감이 잡힙니다.




 잘 보이실려나 모르겠네요.

지도를 크게 확대한 뒤, 네이버, 다음 지도 보면서 대충 해당 구역에 아이콘 넣었습니다.

이러면 대충 구미 지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서요.

아이콘은 실제 GTA5 게임에 나오는 아이콘을 가져다 썼습니다. 아닌것도 있지만.


 ☞ [Info] 간략하게 보는 구미 정보



- 공항 (Airport) : 대구국제공항, 포항공항, 울산공항

  공항이 있을리가 없죠. -_-;; 대신 위의 3개 경북 지역에 공항이 있습니다.

대구가 제일 가깝습니다. 대구 시내 교통이 좀 거시기하지만요. (대구광역시!!)


- 시외버스 :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원평동)

 시외 버스가 구미에 들어오게 되면 공단동 (복지,순천향병원 방면) -> 공단동 (구미세무소 방면) -> 시외버스터미널 순으로 하차하게 됩니다.  물론 역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원 : 순천향병원 (공단동), 구미강동병원 (진평동), 구미차병원 (형곡동) 외...

 공단동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아마 순천향병원을 제집처럼 드나들게 될겁니다.

왜냐하면 회사에서 의무적으로 받게하는 신체검사는 대부분 순천향병원에서 이루어지거든요.

운전면허 갱신(적성검사) 하실 분들은 신체검사도 순천향병원에서 가능하답니다.


- 흥동가 (사창가) : 없음?

 경북 지역은 대구 정도를 제외하면 사창가나 성매매 업소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흥동가는 마산 신포동처럼 특정 구역에 업소들이 모여 빨간 불을 켜고 문 앞에 여성들이 줄지어 서서 영업하는 곳을 말합니다. 옛날에는 구미에도 있었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지금은 없습니다.


 물론, 안마방, 안마시술소 등은 인동, 옥계동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용 안해봐서 잘 모를 뿐더러 이들 업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불법이어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제 블로그가 짤릴 수 있어요 ㅠ_ㅠ)


 아참, 김천역 앞에도 있습니다만...;; 회사 사람들은 김천역에 대해 아시더군요. -_-;;

자세한 언급은 함부로했다간 블로그 out ㅜ.ㅜ;;


- 프로 스포츠팀

 - 배구 : 구미 LIG 그레이터스

 - 축구 : 포항 스틸러스, 대구FC , 울산현대미포조선 (N리그)

 - 야구 : 삼성 라이온스 (대구), 상무 야구단 (2군, 문경시)

 - 농구 : 울산 모비스


 구미를 연고지로하는 프로팀은 LIG 그레이터스가 유일합니다.

나머지 팀들은 같은 경북권 팀이어서 적어봤습니다. 구미 식당에 가면 죄다 삼성 경기 틀어놓고 장사합니다. 경남 지역도 옛날에는 다 롯데 응원했듯이 말이죠. 프로스포츠에 대해서는 크게 열광하는거 같진 않습니다.


- 시내 (Downtown)

 크게 3개지역 (인동, 옥계, 구미역 앞 원평동)

우리가 아는 시내는 구미역 앞이 유일하다고 봅니다. 인동이 구미역에 비하면 새발의 피.

인동은 약간의 옷가게랑 동네 시장, 그리고 좀 더 깊게 들어가면 술집,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게다가 옥계동은 옷가계나 시내다운 시내는 못봤고, 죄다 음식점, 술집이며 클럽이랑 안마방이 눈에 띄일 정도로 잘 보입니다. (이용은 안해봤어요) 회사에서 회식하면 주로 옥계동에서 많이 하더라구요. 인동에서 할때는 드물게 좀 있구요.


 어쨋든 마산 합성동보다도 더 규모가 작고 딱히 놀데는 없어 보입니다.


그 밖에 머리속엔 많은걸 생각했지만

막상 포스팅해볼려니 제가 원하는대로, 뜻대로 작성하기가 어렵네요.

좀 미흡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


 ☞ [링크] 참고 링크


- 위키백과 : [구미시] , [남유진]

- 나무위키 : [구미시]

- 구미시 문화, 관광 사이트 : 바로가기

- 구미시 버스정보 시스템 (시내버스) : 바로가기

- 구미시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