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합합] 거북선 (쇼미더머니4) - Team 지코 x 팔로알토 (2015)[랩/합합] 거북선 (쇼미더머니4) - Team 지코 x 팔로알토 (2015)

Posted at 2015.09.06 12:03 | Posted in 기타 자료/[02] Hip-Hop/음악


마치 한팀같은 쇼미더머니4 역대 최고의 명곡!

이번 쇼미더머니4 노래들 중에 어떤 노래보다도 최고라고 꼽을 수 있는, 진짜 SWAG라고 붙일 수 있는 명곡이 딱 한 곡 있습니다. 바로 <거북선> 입니다. 베이식의 GXNZI나 송민호의 Okey Dokey, 겁 이런 노래들보다 이 곡이 더 머릿속에 남고 더 신나더라구요.


 쇼미더머니4의 팀 음원 미션곡입니다. Team 지코&팔로알토 멤버들이 한 팀이 되어서 선보인 곡인데, 앞서 나머지 3팀의 음원에 비해 훨씬 좋았습니다. 이들 4명 멤버 그대로 한 그룹을 형성해서 활동해도 될 정도라며 여러 프로듀서들 사이에서 극찬을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팀 내에서 제일 자신감이 없었던 ONE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지금까지도 이 곡은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미 쇼미더머니4 결승전을 끝으로 방송이 끝났고, 바로 전날 서울 교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쇼미더머니4 콘서트가 끝났지만 부랴부랴 올려봅니다.



 ☞ [Lyrics] 노래 가사 


-- [HOOK] by Paloalto --

우린 거북선 다른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우린 거북선 다른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 [Verse 1] by Ja Mezz --

uh whadsyaname?

나의 존잴 모르기에 

너희가 느끼는 공포감

Uh 내 aka는 ninja, undercover

camouflage underground

날 뭐라고 부르던 간에

너넨 거의 없지 나에 대한 정보가 

J A M E DOUBLE Z

이제 알아둬 

soon imma be on the top (on the top)


uh whadsyaname? 

maybe call me jack

내가심어놓은 콩나무 uh

지난 1년 사이에 많이 자랐네

그걸 타고 향할 목적지는 저 하늘 uh

wanna get 나무늘보 나의 하루

또 잘만든 앨범 곧 나오면

여태 게으르고 배불렀던 랩퍼들아

발뺌 하지 말고 그냥 발빼 

나보다 못하면


홍원이 꿈나무 유망주한테

기부해 mic and pop filter

정부처럼 핑계대지 말고 

메르스 예방법 처럼 너넨 손 씻어

이걸 듣고 찔리면 너는 아마 

이걸 못느낀다하겠지 마취 주사 인듯

그냥 몇대 더맞고 눈을 감아

그래 너만 못 들었겠지 나의 이름 uh



-- [Verse 2] by Andup --

whoo 난 늘 하고 있었지 

내가 걸어온 방식대로

노를 저었지만 되려 

뒤로 밀려난 걸 느꼈고

1막을 닫어 내 악장의 다음 세대로


what the fuck you want 

만만하게 봤다면 척추 꺾어줘

귀엽게 봤다면 

imma fucking love you hard

내게 잘못 걸리느니 쳐맞는게 나을걸

벌써 몇놈 혓바닥을 접어놨어


평화를 추구? 

ma friend yeah I used to 

꼰대질에 썩은 웃음? 

ha yeah I used to

그 때의 나로 유추해 

내 신경을 들쑤셨다간

코로 마시게 될거야 술 분수


난 순수하지 순진하지만은 않아

순순히 당하지 않지 니네 술수


내 낯짝 봐라 콧대가 높지 (high high)

열번 찍어도 흠 집이없어 

안당하는 편집 (싹둑싹둑)

만약 내 패기가 객기였다면 

진작에 뒤졌지

마 내랑 랩으로 붙어보자 

카믄 다 멈칫 멈칫 멈칫 워



-- [HOOK] by Paloalto --

우린 거북선 다른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우린 거북선 다른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 [Verse 3] by ONE --

(가사 정보가 없어서 미완성...ㅠㅠ)


밤마다 찾아와요 나의 님

아이고 나의 영감님

내 탯줄은 아직 건재해

주는 대로 싹 다 받아먹는

나는 신생아 Feel 


(Hey) mayday, day, day

내려올 시간 다 됐어, 선배 (떽!)

난 매인생의 cake 먹어둬

이젠 하늘나라 eight, Whoo


거울을 봐도

날 못 알아봐

그래 그때 걔가 나야

놀라냐 Whoo


알잖아

내 어깨에 손 떼길

Yow know

you can't fuck with my team Whoo

우리는 매일 대축제

얼른 축포를 울려라

Bang Bang


내 등 뒤엔 죽이는 형 둘이네

저 구린내 나는 애들 잡아다

목을 베 베 Whoo


시작은 둘 뿐 아이돌

아무도 예상 못했던 각본

이제 나의 몸집을 봐라 

계속 커 가는 중인 한몸....


잡아먹은 매 순간

가짜들은 아무 맛이 안나

받아들여 전부 다...

뒤에 불러 잠깐 (what?!)


-- [Verse 4] by 송민호 --

아가미 달린 새끼 물먹어도

잘도 살아서 올라왔지

실패를 껌같이 경험 

빨아 먹고 뱉어 딱히 맛은 없지

아다리 맞는 인생 하나님의 계획을 

그대로 따라왔지

한국을 상대로 놀지 않아 

세계위에 태극기 꽂는 간지

지코 팔로알토의 3번째 

입양아들 송민호

제대로 된 가정교육 

다 씹어 먹는 게 내 효도

회사빨 조까 이제는 

회사가 내 빨을 받아 

팀 와이지를 사살해 

총을 쥐어준 니 상황 


Idol rappers mo'fucker god damn

i'm a idol too

색안경 벗지마 씐채로 갈겨

얼마든 줄게 합의금

찐따 새끼들 날 금지하려해 

내 존재가 반칙인듯

너네는 잘못된 랩펄 섬기고 있어 

죄다 사이비 whoo



--[HOOK] by Paloalto --

우린 거북선 다른 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우린 거북선 다른 배들 통통

그냥 통통 떨어져라 똥통

커지는 네 동공 느껴지는 고통

우린 독종 너흰 그냥 보통



 ☞ [Music] 음원 감상하기


☞ URL : https://youtu.be/C8F5EhGLcPA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공식 음원입니다.


☞ URL : https://youtu.be/gQLjPLOPKNg


 네이버 tvcast에 공개된 거북선 풀버전 영상이 있습니다.

근데 M.net이 네이버랑 무슨 계약이라도 맺었는지, 가사 중간에 싹뚝 짜리고 묵음처리 해놓고는 제목은 [풀버전]이라고 버젓이 달아서 올려놨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영상에다가 싹뚝 짤린 부분만 음원이랑 짜집기해서 올려봅니다.

풀버전 음원이기 때문에 ONE 파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2015.09.05] 쇼미더머니4 콘서트 영상


☞ URL : https://youtu.be/jgO1H5VEHbg


 YouTube에서 거북선 Live 검색하면 죄다 지코 영상밖에 없네요.

지코가 이 곡을 프로듀싱 했지만, 자메스, 앤덥 같은 랩퍼들은 안비춰주고 지코만 내내 찍은 영밖에 없더라구요. 지코가 여성팬들의 사랑을 지독시리 받고 있는건 어쩔 수 없네요...


 전 이 날 스탠딩석에서 가까이서 즐겼습니다. 바로 앞서 버벌진트 공연때는 야간 근무로 인한 피로가 확 올라와서 잠이 스르륵 왔었는데, 버벌진트 공연 끝나고 바로 이 곡이 나오자 졸음이 싹 가시고 몸이 미친듯이 반응하게 되더라구요. 대박입니다!






 콘서트 라이브 영상 자세히 들어보시면, 자메즈 파트에 정부를 비꼬는 듯한 가사가 있습니다. TV방송 및 음원에는 없는데, 만약 라이브 가사 그대로 TV방송 탔다면 국정원이 M.net을 감찰하고, 자메즈를 종북 mc로 만들고 공산주의 국가마냥 미친짓거리 했을거 같습니다. (이런 친(親)정부 방송 M.net...)


 자메즈가 자신의 SNS를 통해, 음원에서조차 자신의 가사가 수정된걸 보고 실망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라이브 공연에서만 원래 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친정권 방송 엠넷ㅋㅋ)


- 원래가사 : 기부해 mic and pop filter (억) 처럼 핑계대지 말고, (쓰윽) 예방법 처럼 너넨 손 씼어

- Live 가사 : 기부해 mic and pop filter 정부처럼 핑계대지말고 메르스 예방법처럼 너넨 손 씻어


 참고로 이번 쇼미더머니 콘서트에 송민호 군은 위너 공식 일정 때문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 URL : https://youtu.be/rZhPisE7NVI


 같은 공연장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스틴딩 구역에서 좀 뒷라인에서 찍었는지

 관객들과 무대 모습이 잘 보입니다. 스마트 폰으로 찍으셔서 그런지 소리가 깨끗하게 안들리고 지지분하게 들립니다. 스마트폰 녹음상의 한계인듯 합니다.



 ☞ [2015.08.22] 프리스타일데이(Freestyle Day)


☞ URL : https://youtu.be/Vkbo5Mr2U2E


라이브 영상이 온통 지코캠 (지코만 찍은거) 밖에 없었는데,

그나마 여러 랩퍼들 골고루 비춰준 영상 찾았습니다.

만약 지코가 안나왔다면 거북선 라이브 영상 또한 안올라왔을거 같습니다. 



☞ URL  : https://youtu.be/4rncLESJlqs

Freestyle Day 2015 @ ZICO + Jamazz + Andup - 거북선


또 다른 라이브 영상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