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 판매 완료 ] 산업용 CF 메모리 32GB + 컨버터 + 케이블


 진돗개1호 구형 PC (팬티엄1 MMX)에다가 쓸려고 구매했었습니다. 몇몇 유저들 사이에서 "보급형 SSD"라고 불릴 정도로 어느 정도 알려져있지만, SSD보다는 좀 못한 편입니다. MB대 및 1~30GB 정도의 HDD 하드디스크는 단종되어 중고나라에서조차 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CF메모리를 하드디스크 삼아 사용하는 유저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레트로 PC 한정)






 진돗개1호가 워낙 구형이라 메모리 제한은 들어봤어도 하드디스크 용량 제한은 처음 들어봅니다. 처음에 40GB 중고 하드 샀는데, 인식이 안되서 구매한게 이놈입니다. 이 놈 역시 팬티엄1에서는 인식이 안되서 팬티엄4에 연결하니 잘만 인식하네요. 다행히 진돗개1호에 맞는 하드디스크를 운좋게 중고나라에서 구매했습니다. 14GB, 20GB 이렇게 2개가 와서 잘 세팅해뒀습니다.


 저에게는 더 이상 필요없어서 테스트 잠깐 해보고 곧바로 급히 처분하고자합니다.


▶ 판매 가격 :  택배비 포함 5만원 -_-;;; (네고 당함!!)

▶ 구매 당시 가격 : 약 82,000원 ㅠ_ㅠ;; (약 3만원 손해)


▶ 묶어서 팝니다. 절때 개별 판매 안합니다.


네고 (협상), 상품권, 물품교환, 포인트, 선배송후결제 등은 원치 않습니다.

  ( 이래 적어봐야 또 네고... -_-;; )


▶ 제가 판매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묶어서 구매 가능합니다.

   (택배비는 구매 제품 갯수에 상관없이, 한번 배송당 3천원)


▶ 게시된지 오래됐더라도, 구매 원하시면 주저말고 문의 바랍니다.


▶ 거래 완료 후, 제 폰번호 궁금하시면 알려드립니다. (나쁜짓 하지 마세요 ㅠㅠ)

▶ 판매 완료시, 게시물 제목 수정 및 [판매 완료]라고 표기하겠습니다.


★ 구성품

[HX-168] Coms 메모리 컨버터 (CF to IDE) Master IDE

[CF170] Transcend CF 메모리 32GB 산업용

[케이블] 전원케이블 IDE to FDD, IDE 


 CF 메모리를 하드디스크처럼 쓰실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잘 아시거나, 인터넷 뒤져서 보고 해보실 분들께 추천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이나 초보 분들께는 비추천입니다. (뭐 점퍼 설정해서 잘 꽂으면 그만이지만요 ㅎㅎ)







 CF 메모리를 IDE 하드디스크처럼 쓰실려면 컨버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컨버터도 같이 포함해서 파는 겁니다. 전압 및 점퍼 설정이 가능합니다.


 같이 파는 메모리의 경우 3V로 해야 인식 되더라구요. 그래서 3V로 점퍼 설정해놓은 상태입니다. 테스트해보고 안되면 5V로 바꿔서 해보셔도 됩니다. 제가 알기론 산업용 CF 메모리가 아닌 일반 CF메모리의 경우 PC에서 인식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인식이 되더라도 산업용에 비해 일반용이 훨씬 빨리 수명이 닳는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같이 파는건 산업용 맞습니다.)



 뒤에 영어로 다 적혀 있습니다.




이 놈은 3.5 FDD 용 전원선을 사용하는데, 요즘 PC에는 없지만, 옛날 PC에는 FDD용 전원선이 다 달려있습니다. 옛날 PC 대부분은 FDD가 달려있어서 연결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래서 FDD 전원선이 모자랄텐데, 같이 포함해서 파는 케이블을 이용하시면 충분히 전원선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대신 IDE 전원선 여유분이 있어야 합니다. 뭐, 위의 사진과 생긴것 그대로이니 잘 아실꺼라 봅니다.



 판 매 완 료 되 었 습니다.


S O L D   -  O U T 


판매 완료 ㅠ.ㅠ;; 으앙...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