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 어반 오퍼레이션 (1999, Red Storm)[FPS]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 어반 오퍼레이션 (1999, Red Storm)

Posted at 2016.12.01 21:13 | Posted in 다운로드 (Download)/[01] 게임 (Game)


추억의 테러 진압 게임, 로그스피어와 어반 오퍼레이션

먼 옛날,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포트리스 등과 함께 한때 한국 PC방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FPS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레인보우식스입니다. 지금은 일부 매니아들 위주로 즐기고 있고, 카운터 스트라이크, 오버워치 등에 밀려 아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네요.ㅎㅎ 저는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부터 즐겼었습니다. 오리지날 레인보우식스는 잠깐 해보았고, 현재 "레인보우식스: 시즈"까지 꽤 많은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보면 구리지만, 출시 당시에는 레인보우 식스 오리지날보다는 그래픽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고 색감도 좋아졌습니다.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의 확장팩인 어반 오퍼레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레인보우식스 시리즈의 인기가 상당해서 국내 유통사였던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서 서울시청 지하철, 서울월드컵경기장을 구현했습니다. 오로지 국내 정식 발매된 제품에서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지하철, 월드컵 맵만 따로 추출해서 파일이 올라와있으니, 타 버전에서도 적용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 [Download] 다운로드


- Google Drive : [Download]


 위의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반디집"으로 압축했습니다.





※ 주의 : 이 게임은 윈도 95/98 쓰던 시절에 나온 고전게임입니다.

윈도7~10 혹은 그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나무위키 등 다른 사이트에 실행 방법이 나와있지만, 윈도98/XP가 구동되는 PC 혹은 vmware 같은 가상PC를 통해 구동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가상PC에서 윈도XP나 98SE를 설치해서 세팅 후 게임 설치/실행)


- 레인보우 식스 : 로그스피어 (해외판)

- 레인보우 식스 : 로그스피어 어반 오퍼레이션 (해외판/국내판)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 푸시면 위와 같이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로그스피어는 정발판과 해외판의 내용상의 차이가 없는 대신, 붉은 피가 나옵니다.

정발판에서는 시체가 사라지고 피가 안나옵니다. 그래서 해외판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반 오퍼레이션은 한국 미션 (지하철/월드켭 경기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해외판은 한국 미션이 없는 대신 붉은 피가 나옵니다. 정발판은 피가 안나오는 대신 한국 미션이 있구요.


 설치 순서는 "로그 스피어 -> 어반 오퍼레이션" 순입니다.


꼭 한국 미션이 하고 싶으시면 어반 오퍼레이션 정발판을, 붉은 피 나오게 하고 싶으면 해외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외판에도 별도의 작업을 해주시면 한국 미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어반 오퍼레이션 시디커버입니다.

필요하신분은 뽑아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 [ScreenShot] 스크린 샷




우선 오리지날인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의 메인화면입니다.



로그 스피어의 경우, 해외판만 들어있는데, 해외판 파일 2개 (iso 파일)은 해외 사이트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검색중에 받았기 때문에 어디에서 받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국내 정식 발매판과 달리 "BLOOD" 즉, 혈흔 옵션이 있습니다.


저게 체크되어 있으면 적 사살시, 적이 피를 흘립니다.

국내 정식판은 12세 이용가 등급을 달고 출시되었는데, 혈흔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케쳡으로 젤리 만든거 같은 걸쭉한(?) 피를 흘리게 됩니다.

그리고 시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반면 정발판은 시체가 사라집니다.



로그 스피어의 확장팩인 어반 오퍼레이션입니다.



국내 정발판은 중고나라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아쉽게도 BLOOD 옵션은 없습니다. 로그스피어 해외판이 설치된 상황에서 설치 했음에도 말이죠.



국내 정발판 지우고, 해외판을 설치했더니 BLOOD 옵션이 나타났습니다.

체크해두시면 로그스피어와 똑같이 떡같은 피가 흐르면서 적이 죽게 됩니다.



그리고 [OPTIONS] - [MODS] 순서로 가시면 Korean Missions 라는게 있습니다.

이 놈을 선택하고 "Activate MOD" 를 눌러주시면 적용 완료입니다.

해외판은 이 메뉴가 없습니다. 나무위키를 참조하시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발판의 경우, Korean Missions 메뉴가 생성됩니다. 캠페인 네임을 입력하고 난이도 설정후 시작해 봅니다.



특별히 Korean Missions에 한해서 등장인물의 대사가 전부 우리말로 더빙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쉽게도 자막은 영어입니다. 얼굴과 목소리가 안어울리는 듯한 괴리감은 기분 탓입니다.^^



한국인 요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슨 영화나 드라마속 배우 닮지 않았습니까?ㅋㅋㅋ

마동석인가요?? 잘 모르겠네요. 수염 덥수룩하고 믿음직하게 생긴 분입니다.



국내 정발판은 사살하면 그냥 쓰러진 뒤 시체가 사라집니다.




아쉽게도 윈도 7,8,10 등 신형 OS에서는 실행이 안될껍니다.

이건 옛날게임이라 어쩔 수 없군요...

어쨋든 간만에 추억에 한번 잠겨보는건 어떨까요? ^^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