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차 범국민행동 촛불 집회 참여기 (12.24) [1/3] by Dr.Panic™제 9차 범국민행동 촛불 집회 참여기 (12.24) [1/3] by Dr.Panic™

Posted at 2016.12.25 14:54 | Posted in 잡다한 포스팅/[03] 리뷰 및 읽을거리


생애 첫 촛불 집회, 광화문 광장의 풍경

크리스마스 (12월 25일 일요일)은 원래 주간 근무일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하루 휴무일로 정하고 쉬는 덕분에 집회 당일인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24일 토요일)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친구도 없고, 딱히 할 일도 약속도 없는 저로서는 무의미하게 시간 때우는것보다는 나을거 같기도 하고, 뭔가 해야될거 같아서 서울까지 올라왔습니다. 구미역에서도 촛불 집회가 열렸지만 아무래도 서울 광화문으로 가는게 더 목소리도 전달 할 수 있고 역사적인 자리에 함께하는 기분이 들 거 같아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전날에 밤새도록 컴퓨터 고치고, 잠 잘 타이밍 놓쳐서 잠이 안오는 바람에 밤 샌채로 구미에서 시외버스 타고 서울로 왔습니다. 아침 10시 전이었나? 서울에 도착했는데 너무 피곤하고 몸이 무겁더군요. 그래도 정신 차리고 서울 광화문에 도착했습니다. 아침 11시 쯤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살인적인 추위가 느껴지더군요. 손이 꽁꽁 얼고, 냉기가 제 온몸을 감싸더군요.

경북 구미와는 차원이 다른 날씨였습니다.



아침 일찍 와서 그런지 관광객들도 많고 사람들이 많긴 해도 그정도 많진 않았습니다.







아침부터 의경들이 일렬로 줄서서 많이 움직였습니다.






의경들을 향해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더니,

꽃 스티커를 의경 차량에 잔뜩 붙여놨네요. ㅎㅎ



뉴스에서 많이 본 그 박근혜 동상입니다.

박ㄹ혜 동상에 국내 대기업 로고들이 눈에 띕니다.

교도소 죄수들이 입는 파란 옷에다가 포승줄로 묶어논 모습입니다.



길거리에 누가 붙여논 스티커입니다.

박근혜, 최순실, 김기춘, 이재용, 우병우 등 악랄한 인간들과 교도소 죄수 사진을 합성한 사진들이 눈에 많이 띄입니다.



어느 가게에서 이런걸 붙여놨더라구요. ㅎㅎ


웃겨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털수록 깨끗하답니다. ㅋㅋ




 점심 밥을 먹어야겠는데, 곰탕 같은 의미 있는 음식이 먹고 싶었습니다.


최순실이 검찰청에 출두하여 조사 받았는데, 뜬금없이 "최순실씨 검찰청에서 곰탕 한그릇 뚝딱 비워" 같은 뉴스가 떴습니다. 그래서 어느 언론사가 곰탕집을 취재한 결과 단 한집도 검찰청에 곰탕을 배달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곰탕 암호설'이 나돌기도 했습니다.


 나주 곰탕집에 들어가봤습니다.



가게 인테리어 중 주방 쪽을 보니, 뉴스에서 봤던 그 가게가 맞더라구요.

인테리어가 너무 흡사해서 놀랬습니다. 그 집이 맞나봅니다,

촛불 시위 덕분에 손님이 늘어서 매출도 그 만큼 늘었다고 뉴스가 떴었거든요.


 곰탕 나올려면 약 5분은 걸릴 줄 알았는데, LTE급 속도로 금방 나왔습니다.

밥도 미리 말아져 있었고, 맛있었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인 단디를 형상화한 단디봉을 들어봤습니다.


단디도 역사적인 현장을 봐야겠죠~






촛불 시위가 열리게 될 광화문 현장을 단디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 "에브리싱글데이" 가 리허설 연주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코스프레 하고 다니고 있는 퐝교안 총리가 박근혜의 새끼 캥거루 역할을 하는 듯한 피켓이 보입니다. 박근혜가 어미 캥거루이면, 황교안이 새끼 캥거루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 대학생이 설문조사 한다고 용지를 나눠줬습니다. 그래서 설문조사와 함께 사은품으로 핫팩을 받았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놓고, 핫팩은 안쓰고 가방안에 넣어뒀습니다. 그냥 평소에 정치에 관심 많은지, 촛불 시위 경험이 있는지 등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에브리싱글데의 공연을 보는 단디...



주변에 탄핵 무효를 주장하는 탄기국 차량이 광화문 광장 주변을 돌았습니다.

대놓고 적지에 와서 홍보를 하고는 유유히 사라졌답니다.



  드디어 피켓을 받았습니다.

전 몰랐었는데, 황교안 총리가 경,검찰에 압력 넣어서 해경들 조사 못하게 압력 넣고, 이에 반발한 사람들 좌천 보내고 악랄한 짓을 했습니다. 그래서 별명이 "황교활"이라고 붙여졌습니다.


 퐝규, 아니 퐝교활 이 양반도 탄핵 당해야 됩니다.

걱정 되는게, 박근혜 탄핵 안되도록 헌재에 압력 넣거나 증거물 은엄폐를 지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근혜의 공식적인 대통령 권한은 정지되었지만, 비공식적으로 지시를 내릴 수도 있고, 퐝교활이 대통령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증거 은엄폐나 수사 방해 압력을 넣을 수 있기에 걱정됩니다.



크리스마스에 탄핵 시위하러 서울까지 가야되겠습니까??

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나고 감방 가서 콩밥 먹고, 관련자들 다 술술 불면 끝날 일을

국민들이 무슨 고생입니까?

그러므로 박근혜 할머니는 꺼져주셔야겠습니다.



 전 민주노총이랑 아무런 관련이 없는 평범한 시민입니다.

촛불 집회 현장에 가시면 피켓이랑 촛불, 종이컵 공짜로 나눠줍니다.

돈주고 사셔도 되고 상관없습니다.



세월호 고리도 무료로 나눠주더라구요. 그래서 제 가방에 하나 달았습니다.


음식 장사 하는 곳도 많고, 화장실 문제가 제일 크네요 ㅜ.ㅜ;;


총 3부로 포스팅해서 올립니다.


2부는 김제동 콘서트 및 콘서트 모습을,

3부에서 청와대 근처까지 행진하는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