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티즌 수사대 자로의 "Sewol X"

2014년 4월 16일 08시 49분에 대한민국 전라남도 진도군 맹골수도 인근 해상에서 운항 중에 침몰하였습니다. (내용 출처: 나무위키) 이로 인해 역대 최악의 해상 사고가 나왔습니다. 이 사고를 통해 탑승객들이 억울하게 변을 당했음은 물론이고 한국 정부와 언론이 얼마나 개쓰레기였는지 알게되어 전세계에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게다가 구조나 시신 인양, 진실 해명을 요구하는 유족들을 종북 빨갱이로 선동하고 사복 경찰까지 붙이는 등 대한민국 정부의 만행은 아주 가관이었습니다.


 이로부터 약 2년의 세월이 흘렀고, 정부의 바램대로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서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최순실 국정농단을 계기로 세월호, 메르스, 국정화 교과서, 위안부 합의 등 크고 작은 많은, 묻혀져 왔던 것들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은 가결되었지만, 탄핵이 기각될 가능성도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네티즌 수사대 "자로"님이 약 2년간 직접 자료 수집하고 대학 교수님들의 자문을 받아가며 스스로 제작한 약 8시간짜리 필리버스터 다큐동영상 "세월X (Sewol X)"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막상 공개가 늦어지자 신변 위협설 등 각종 설이 나돌았지만 다행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이미 다들 아시는 내용이고, 이미 보신분들도 계실겁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저도 솔직히 8시간짜리 다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한국 정부와 언론이 국민들에게 믿음을 주기보단 협박과 윽박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면서 도저히 안볼수는 없겠습니다. 우선 보시죠.




 ☞ [YouTube] 세월 엑스 (Sewol X) 


☞ URL : https://youtu.be/S2oR82ia8ys

(Full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S2oR82ia8ys)


 자로 님이 직접 편집해서 올려주신 세월엑스의 풀버전 원본 유투브 링크입니다.

이 글을 작성한 2016.12.28 수요일에는 동영상 재생이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해군에서는 이 영상을 본 뒤, "왜 우리 잘못이냐? 해군 장병들 상처받는다. 잠수함은 운항할 수 없다"면서 자로님을 상대로 소송을 걸겠다고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공식적으로는 직무, 권한이 정지되어있고, 황교안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 대행을 맡고 있습니다. 직책만 총리이지, 대통령과 똑같은 권력을 휘두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박근혜 대통령이 측근이나 카톡, 문자 등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지시를 내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하지 말란 법은 없습니다. 아랫 사람들 앞에서 대놓고 지시 내리지 못할 뿐입니다.


 그래서 황교안 대행이 해당 유투브 영상을 차단하거나, 저작권 등 다른 경로를 통해 어떻게든 차단할 우려가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YouTube Downloader HD [공식 홈페이지] 라는 유틸을 통해 다운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TubeMate 라는 앱이 있는데, 구글 플레이에는 없습니다. 따로 검색해서 받으셔야 합니다.



이게 바로 실제 Video URL 칸에 입력해서 받을 수 있는 전체 URL 입니다.


 혹시 영어나 일어 등 타언어로 번역하실 분들은, 당장은 그냥 다운 받아서 자막 제작 후 공개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자로님께서 재배포 하지말라고 공지하지 않은 이상, 진실이나 의혹이 사라지기 이전에 만들어서 배포하는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자로님께서 삭제 요청하면 삭제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안그러면 한국 정부가 무마하고, 자로님을 빨간 마티즈에 태워갈 수 있습니다.



 ☞ [Screenshot] 스크린샷




동영상 제일 처음부터 약 1시간 정도만 보다가 포스팅합니다.

아직 7시간이나 더 봐야 됩니다. ㅜ.ㅜ;;


검찰의 발표는 위와 같이 여러가지 악재에 의해 복원성 잃고 침몰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외력 아니면 답이 안나온다고 강조하더군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대 나온 저조차도 못알아볼 정도로 복잡한 전문 자료들이 나옵니다.

실제 세월호 재판 영상이나, 뉴스, 사진 등 일반인이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영상 자료들을 보여주면서 세월호의 침몰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자로님은 일반인이기 때문에, 수사권도 없고 정답에 가까운 정보를 얻거나 알아볼 수 있는 힘, 권한 없는 똑같은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과 세월호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어서 오늘날까지 오셨다고 합니다. 보통이 아닙니다.


 해군이랑 정부가 "잠수함 아니다. 허위정보 유포죄로 고발한다"고 여러차례 강조하고 있습니다.

잠수함인지 로켓포인지 뭔지 조사하고 공개해달라고 했는데, 자꾸만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듯 합니다.









 저는 1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 파란매직으로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3번이라는 사실은 의외로 충격적이더군요.

너무 많이 실으면 무조건 복원력이 나빠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8시간 내내 이 영상 본다고해서 100% 진실에 접근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허나 확실한건 진짜 정답은 정부나 해군 등 관련 관계자들이 협조해서 보여줘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지금까지 언론이 보도한 내용 중에는 진실도 있지만, 아닌 내용도 많았고, "배 운전 잘못해서 일어난 사고일 뿐이다"라고 일축하고 있습니다. 

 외부의 구조 요청도 거절하고, 배가 가라않는데, 현장까지 출동해서 구경만 하고 있고, 외부의 구조 요청도 "응 필요없어 돌아가 ^^"를 시전하고. 다이빙 벨 투입하니 해경이 배 끌고와서 위협을 가하고... 정부의 이래한 행동에 대해 어떻게 이해해야 될까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pt8uiRFbtiU


 회사 생활하고 삶을 살기 바쁘다는 핑계로, 이 노래도 사실 저번 12월 24일 촛불 집회 때 처음 들었습니다. 처음 들었는데 좀 울컥하게 만드는 곡이였습니다. 이 곡은 꼭 한번은 들어보셔야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은 이제 잘못 발전한 대한민국을 올바로 잡고 진실을 밝히기 위한 첫 단추에 불과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