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대통령 생가 다녀왔습니다박정희 대통령 생가 다녀왔습니다

Posted at 2017.01.16 21:55 | Posted in 잡다한 포스팅/[03] 리뷰 및 읽을거리


여기 구미에 온지 5년은 넘은거 같은데,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는 한번도 안와봤습니다. 게다가, 작년 말에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에 불이나서 경찰이 현행범을 체포하고 생가가 폐쇄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한번도 안가봤기 때문에 한번은 구경해봐야겠다싶어서 가봤습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오시면, 박정희 전 대통령의 옛날 모습이나 육영수 여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진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거랑은 별개로, 일본군 장교였다, 일본 천황한테 맹세하는 혈서를 썼단 내용은 당연히 없습니다. 


 2016년 말에 갔는데, 평일이어서 그런지 방문객은 많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시국이 어수선하고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나라가 시끄러워서 그런지 더더욱 썰렁하더군요.







 왼쪽 전시관 및 보릿고개 체험장은 입장이 가능합니다.




 생가로 향하는 입구에 쇠파이프로 길을 막아놨습니다.

관계자들이 지켜보기도 했구요.











 뭐 딱히 볼건 없었습니다.


 안에 전시관은 잘 만들어놨고, 박정희 전 대통령 집권 시절 청와대에서 사용하던 가구 및 집무기기 등이 전부 전시되어 있습니다. 관련 영상도 있었구요.


 차 운전해서 가는 길에, 초대형 칸막이를 쫙 쳐놔서, 생가 가는길 아닌가 당황했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거기에 새마을공원인가? 뭐 공사한다고 세금을 대량으로  투입했더군요.


남유진 구미시장이나 구미시 관계자들이 생가 리모델링 한다고 공사를 거하게  해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박정희 탄신일 어쩌고 신성시 하고, 제사까지 지낸다는 사실은 상당히 큰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전, 경남 사람입니다. 같은 경상도일지 몰라도, 경북이랑 경남이랑 별개입니다.


 나중에 결혼해서 자식 낳아 기르게 된다면 한두번은 구경삼아 올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딱히 올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