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탈함] 구미역 촛불 집회, 결국 취소 됐나...? (17/01/21)[허탈함] 구미역 촛불 집회, 결국 취소 됐나...? (17/01/21)

Posted at 2017.01.21 22:59 | Posted in 잡다한 포스팅/[03] 리뷰 및 읽을거리


오늘 촛불 집회, 흔적조차 찾을 수 없다!!

오늘 글 작성일인 2017년 01월 21일 토요일. 회사에서 퇴근하자마자 구미역에 도착했습니다. 분명 바로 전날까지만 해도, 구미역 광장에서 촛불 집회 (촛불문화제)가 열린다고 공지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도착하니 촛불 집회한 어떠한 흔적조차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혹시나 취소되었나싶어 페이스북 검색 해봤는데, 그대로 공지되어 있었습니다. 즉, 촛불 집회가 취소되었단 내용도 없었습니다.



 ☞ [01/21] 촛불 집회 포스터



 오늘 (1.21 토) 광화문 광장에서는 예정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열린 광화문 제 9차 촛불 집회에 참석하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눈이 내렸습니다. 눈 맞아가면서 촛불 집회가 열렸다고 합니다. 다음주 토요일은 설날인데, 이 날은 집회가 없다고 합니다.


 전국 여러 지역에서 촛불 집회가 열리기로 되어 있었는데, 그 중 경북 구미 역시 공지되어 있었습니다.

구미역 광장이 어디인가요?? 앞서 열린 집회 관련 포스터 보니, 구미역 입구 바로 앞에 택시 타는곳 에서 집회가 열렸더군요. 아니면 따로 광장이 있나요? 집회장소가 바뀌었나요??

다시 한번 접속했지만, 구미역 광장 촛불문화제 집회가 취소 혹은 다른 장소로 변경되었단 공지가 전혀 없었습니다. -_-;;;


▶ 구미참여연대 페이스북 : 바로가기

▶ 01.21(토) 전국 집회 안내 블로그 : 바로가기



 남유진 구미시장 이 양반은 헛소리하고 자빠졌습니다. 새누리당 소속이고, 경상남도 도지사인 홍준표 늙다리도 박가년, 아니 박근혜를 옹호하더니... 어디가서 경상도 사람이라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ㅜ.ㅜ;;; 박정희기념관 공사하느라 예산 펑펑쓰고, 박정희탄신일 행사한다고 사이비 종교에서나 입을 법한 옷을 입고 함께 박정희 제사 지내는 모습이 나오더군요. 얼마전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는데, 조의연 판사가 기각시켰습니다. 남유진이는 씐난다고 페북질하고 있습니다. -_-;;;





 ☞헛걸음, 너무 수상한데...




저녁 7시에 퇴근하고 저녁 7시 20분에 도착했습니다. 혹시나해서 급하게 택시타고 도착했습니다.

구미역광장에서 촛불집회가 있다고 했는데, 차가 안막히고 너무나 잘 가더군요.


 게다가 사람들도 별로 없고 휑합니다. 오후 5시에 촛불 집회가 예정되어 있었음을 감안해도, 최소한 사람들이 사라지거나, 스피커 같은 무대가 철거중이거나 무순 그런 흔적이 있어야 납득이 될 거 같습니다. 하다못해 피켓이나 촛불 쓰레기라도 널부러져 있으면 이해하겠는데...


 평상시와 똑같이 아무런 행사 자체가 안열린것처럼,

도로가 너무 깨끗했고, 평화로웠습니다.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았구요.




혹시나해서 계단 위를 오른 뒤, 구미역 반대편 방향으로 걸아나갔습니다.



역시나 휑합니다.

집회가 열린 흔적도 없고, 사람도 별로 없었습니다.

구미역 광장 맞나?? 다른 곳에서 열리나?? 제눈을 의심하고 스마트폰을 여러번 만지락거리면서 잘못 알고 있었던게 아니었나 의심했습니다.



구미역 뒷편은 평온합니다. 사람이 거의 없고, 주택가입니다.

구미역 옆에 G-Station 주차장 입,출구가 있습니다. 주차 요금은 창렬이라는 표현이 많이 쓰일 정도로, 너무 비쌉니다. 주차비가 무슨 계란값도 아니고 하루 이틀 주차하고나면 3, 4만원은 우습게 나옵니다. -_-;;

인근 유로 주차장은 하루에 1만원 받던데, 유로 주차장 이용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촛불도, 피켓도, 스피커도 없는, 너무 깨끗하고 평온합니다.



씁쓸한 마음을 뒤로 한채, 구미역 건너면 번화가 중 코인 노래방 한군데 가서 노래나 부르고 왔습니다.



음료수 한캔 뽑고, 오랜만에 노래방에 왔는데, 목이 빨리 쉬는 바람에 제대로 부르지도 못했습니다.

기분도 너무 우울하고, 이러려고 구미역 왔나 자괴감 들고 괴로웠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이상 이번달 말에 빨리 탄핵갑시다. 늦어도 2월 중순 이내에 탄핵해야 맞습니다. 무정부 상태나 마찬가지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의 대통령 직무가 정지되어있다는 사실을 까먹고 자꾸만 여론전 펼치고 뻘짓거리 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같은 똘마니들 통해서 규정 개정하고, 국정교과서 강행하는 등 미친 짓을 하고 있습니다. 바른정당은 박근혜 빠돌이만 아닐 뿐, 새누리당과 똑같이 행동하고 있고, 자기들이 야당인지 여당인지 헷갈려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정치에 대해 관심을 갖다보니, 왜 여아가 싸우고, 지저분한 싸움이나 견제질을 두고 "정치질" 이란 단어를 왜 쓰는지 알꺼 같습니다. 단순히 이념이나 방향, 정치 색깔이 달라서 싸우는게 아니라, 자기 이익이나 뭐 그런거 때문에 싸우는거 같습니다.


 테러단체 IS가 이슬람 종교를 핑계로 테러를 감행하듯이, 새누리당도 "보수"이념을 핑계로 북풍을 이용해서 세력을 확장하고 견제하고 그렇게 해온거 같습니다. 보수, 진보 이런 이념과 전혀 관련 없는 시급하고 중요한 사안들조차 무조건 거부하고, 고집부리고, 자신과 의견 다른 사람은 무조건 종북, 빨갱이, 좌파라고 부르고 매도하고...바른정당도 똑같이 행동하고...


 이게 정치라면 때려치우십시오. 국민 중 한사람으로서 정말 보기 싫습니다.

일본에게 국가 주권을 넘겨주고, 갑질하고, 국민을 개돼지로 보고, 언론인들을 탄압하는게 보수 정치라면, 차라리 전 이민 가겠습니다. 좌파든 우파든 뭐가 뭔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전 자살할 생각도 없고, 북한 엄청 싫어하며, 라면도 잘 안먹습니다. 등산은 제가 제일 싫어합니다. 빨간 마티즈같은 경차는 제 취향이 아니어서 타고싶지 않습니다. 제가 자살하게 된다면, 그것은 사실 타살이란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유서 쓸 시간에 블로그에 뻘글 1개라도 더 작성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시민입니다.


띵동~ 택배 왔나보네요. 택배 주문한게 있었나요..???

택배 안받으렵니다 ㅋㅋ 죄송합니다.^^
그럼 이만...


저작자 표시
신고






  1. 님께서 남겨주신 댓글로 들려봤습니다 저도 부산 살지만 참으로 암담하네요 그래도 님이나 저처럼 작은 점 하나 하나가 모여 큰 획을 그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번 겨울 춥지만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2017.01.23 23:56 신고 [Edit/Del]
      감사합니다. 비록 개인 하나, 하나
      한 점에 불과할 지 몰라도, 국회에서 탄핵안 가결을 이뤄냈듯이, 참담한 현 실정이 나아질기를 기대합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