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시 올리는 2017년 WBC 대회 일정

2016 프로야구 한국 시리즈가 끝난게 엊그제같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아직도 탄핵 안당할려고 발악을 하고 있고, 시국이 영 좋지 않습니다. 그런 와중에 설 연휴기간에 블로그질이나 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 한번 일정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 일정이랑 작년 말 즈음에 공개된 일정이랑 달라서 업데이트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이미 다들 접한 정보들이라서 크게 새로울건 없구요.

2017년 01월 29일 일요일에 작성하는 겁니다. 03월에 시작하니, 이제 코앞입니다.



 ☞ [Date] WBC 경기 일정.KBO





우선 A~D조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KBO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샷 찍어서 다듬어봤습니다.


바로 다음달인 2월 25, 26일 오후 2시에 쿠바랑 고척돔에서 붙습니다.


그리고 2월 28일 저녁 6시 30분에 호주 대표팀이랑 고척돔에서 붙습니다.


제 근무일정 보니 28일 호주전 딱 1경기 직관할 수 있네요. ㅜ.ㅜ;;


 2월 1일부터 WBC 고척돔 경기 티켓 판매한다고 했으니,

그 때 쯤 평가전 및 시범경기 티켓 판매 여부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인터파크에서 팔고, 요금이 공개된거 말고는...





 참고로 테이블석은 일시적으로 없어진 상태에서 합니다.

기존 테이블석이 있던 자리를 전부 일반 좌석으로 교체한 상태에서

WBC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WBC 끝나고 나면 원래 테이블석으로 돌아오구요.





 WBC 시범경기도 있는 줄 몰랐는데, KBO에서 일정표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찾아보니 삭제되었는지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서쩜프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시범경기는 딱 3월 2일이랑 4일 두 날만 합니다.

그리고 시범경기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 없었습니다. 비공개로 치르는 것인지,

아니면 무료로 입장해서 볼 수 있는지, TV 중계 여부 등은 모릅니다.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3월 6일 월요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립니다.

한국 시간으로 저녁 6시 반, 프로야구 KBO리그랑 동일한 시간에 열립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1라운드는 3월 6일 한경기밖에 직관 못하네요. ㅜ.ㅜ;;





 역시 위와 같습니다.

저는 2009나 2013년도 WBC 일정이랑 약간 다르다는 사실을 착각하고 3월 12일 첫경기만 예매했습니다.

위의 표 내용이 맞다면, 바로 다음날인 3월 13일에도 경기가 열립니다.

그래서 이왕 일본 간 김에 3월 13일 경기도 보고 올려고합니다. 그래서 급하게 13일 경기도 예매했습니다.


 돈은 돈대로 4대강처럼 미친듯이 들어가고... OTL...

게다가 귀국하자마자 야간조 출근... Welcome to the Hell...


일단은 사전예매하길래 후딱 예매했습니다.

돈이 장난이 아닙니다. ㅠ.ㅠ;;; 고척돔 1라운드 가격이랑 급이 달라요.




준결승, 결승전이 단판승부제로 열리는데,

웬만한 갑부 + 연차 맘대로 쓸 수 있는 사람이 아니면 보러 못갑니다.

미국 현지 교민이라면 연차 쓰고 한번 가서 볼만하겠지만요. ㅜ.ㅠ;;


 참고로 위의 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KBO 공식 자료)





 ☞ 저의 근무일정.Time Table






 박근혜 대통령이 더럽게 탄핵 안당해서 2월 4일에도 촛불집회하러 광화문에 가야겠습니다.

갈일 없을 줄 았는데 딱 좋게 되어있네요. 일정이...





 제가 다니는 회사의 교대 근무조 기준 일정표를 스샷찍어서 올려봤습니다.


 3월 6일 경기는 원래 휴무일인데, 회사에서 출근하라는 표시를 해놓는 바람에,

연차 쓰고 보러갈가 생각중입니다. 안되면 포기하고 중고나라에 티켓을 팔아야될듯...;;


 게다가 3월 13일은 원래 야간조 근무일인데, 이 날 역시 연차 쓸 계획입니다.

연차 원래 맘대로 쓰기가 쉽지 않은데, 날이 날이니만큼

조장님께 연차 쓰게 해달라고 요청해볼 생각입니다.


 안타까운건 3월 31일 KBO리그 개막전, 롯데 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경기입니다.

이대호 선수의 복귀전이기도 하고, NC 팬 입장에서는 롯데와의 경기가 제일 기대되고 재미있는 법입니다. ㅎㅎ 롯데와의 마산 홈경기를 못보다니... 슬프군요.



(01/31 수정)

일단 완전 새롭게 비용 계산을 해봤습니다. 일단 최소 74만 6천원 지불 ㅜ.ㅠ;;;

일본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티켓 발권하는 메뉴를 골랐는데, 티켓 발권 비용이 약 108엔이라고 적혀 잇었습니댜. 약200엔 주고 별도로 티켓 발급 받아야하는데, 그 금액 계산하는거 깜박했네요. -_-;;


 작년에 미리 예약해둔 비행기, 호텔은 취소해야겠습니다.

일본 현지 지하철, 관광비용 등을 고려하면 백만원은 넘을 듯 합니다. 도쿄돔 옆에 놀이기구도 타고 일본 음식도 먹어보고 관광은 크게 기대 안하고 있습니다. 도쿄타워, 디즈니씨는 이미 가봤습니다.

13일 경기 안볼 생각이었다면 비용을 더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대표팀 2라운드 진출시, 13일에도 경기가 잡혀있더라구요.

도쿄돔 한번 오기도 힘든데, 연차 쓰고 이 날 경기 보고 다음날 아침 비행기로 돌아올 겁니다. 야간조 근무이니, 한국 도착하면 재수없으면 바로 출근하고, 아니면 기숙사에서 짐 놔두고 샤워하고 야간조 출근...


사전예매이다보니, 진짜 예매는 얼마나할지, 티켓 구매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전예매 사이트보니 한번 예매하면, 취소 변경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중고나라에 팔면 그만이겠지만, 한국 대표팀이 탈락할 경우 졸지에 남의 팀 경기를 봐야 됩니다. ㅋㅋㅋ


 실제로 저번 2013 WBC 때 미리 일본 도쿄돔 경기 예매했다가, 한국이 타이중 참사로 탈락해서 어쩔 수 없이 일본가서 남의 팀 경기를 본 블로거 분이 계시더군요. 그런 일은 없길 바래야겠습니다. 네이버 검색하면 해당 블로거 분 글이 나옵니다.


 어쨋든 다시한번 제 나름대로 올해 2017 WBC 경기 일정을 정리해서 포스팅했습니다.

후쿠시마로 가실거 아니면 방독면이나, 게임 폴아웃 시리즈에서나 볼법한 아이템은 필요없습니다. 현지 일본 우익들 (한국으로 치면 박사모급 이상..;;;)한테 안얻어맞을 궁리를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후쿠시마 농산물 혹은 혐한족들이 뭔 짓을 할지 모르니깐요. 우리나라의 일베, 디시와 비슷한 사이트로 2ch이 있습니다.


박근혜 없는 WBC와 프로야구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