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3.1절 촛불 집회 및 3월 스포츠 주요 일정들 - (개인적임)내일 3.1절 촛불 집회 및 3월 스포츠 주요 일정들 - (개인적임)

Posted at 2017.02.28 10:38 | Posted in DR.PANIC™/[01] 이래 저래


3.1절 18차 촛불 집회 및 축구,야구 일정들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고, 대충 표시할 수 있는 만큼만 표시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오늘 저녁인 2월 28일 화요일 저녁 06:30분에 <호주 vs 대한민국>의 WBC 야구 대표팀 평가전이 고척스카이돔이에서 열립니다. 이 글 포스팅하고 서울로 올라가서 본뒤, 내일 3.1절 촛불집회 참석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WBC, 프로야구 시범경기, 박근혜 탄핵 등 다양한 일정들이 주루룩 나와 있습니다. 박근혜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맞이하고 싶습니다.



 ☞ 3.1절, 광화문에서 모입시다!!


 

 불과 2~3개월 밖에 안되었지만, 20~30년은 족히 흐른거같은 엄청 길고 고통스러웠던 기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국회에서는 박근혜 탄핵안이 가결되었고, 수 많은 소, 닭, 돼지들이 폐사당했으며,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아재는 북한의 위협속에서도 토크 콘서트 행사나 돌면서 해야 할일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전 특검수사 연장도 거부했구요. 몸에 두드러기나서 그런지, 개념에도 두드러기가 난 안경잽이 박근혜 부역꾼한테 더이상 국정을 맡길 수 없습니다.


 게다가 한국 기업인척 하는 일본 기업인 꼴데(롯데)에서는 골프장 부지를 사드 미사일 배치용으로 국방부에 넘겼습니다. 차라리 그 부지에 돔 구장 짓고 롯데 야구나 하지, 아니면 커쇼 영입하던지... 그러면 NC 다이노스가 역으로 롯데한테 개발리려나요... 사드 미사일 배치할 돈이면 롯데 우승하고도 남았네요.


 바로 내일인 3월 1일 삼일절은 원래 근무일이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운좋게 쉰다고 합니다. 게다가 3월 2일은 야간조 근무이기 때문에 참석이 가능해서, 오늘 호주 대표팀과의 WBC 야구를 본 뒤 내일 촛불집회 참석할 예정입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열린 9차 촛불집회밖에 못올줄 알았는데 어느새 3번째 집회 참석이 되겠습니다. 거 참 ㅎㅎ


 태극기를 박근혜를 옹호하고, 시민들을 폭행하는 도구로 이용되고 있는데, 빼앗긴 태극기를 되찾아야합니다. 그리고 박근혜 탄핵 인용과 황교안 탄핵 등 국민의 목소리를 광화문 광장에서 들려줍시다!!!







 ☞ [달력] 2017년 03월 일정표.png





바로 내일인 3월은 일정이 빼곡합니다. ㅎㅎㅎ

한동안 팬들에게 긴 기다림을 안겨준 프로축구, 야구 개막하고, 전 국민에게 기다림과 고통을 안겨주던 박근혜 게이트의 관문 중 하나면 박가년 탄핵 선고일도 코앞입니다.


 언론에서는 [3월 10일 (금)] 혹은 [3월 13일 (월)]에 탄핵 인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3월 13일은 이정미 헌법 재판관님의 퇴임일이기도 합니다. 만약 아무런 결론이 안난 상태에서 이정미 재판관님마저 퇴임하시면 원래 총 9명 -> 8명 -> 7명 이렇게 줄어들기 때문에 한명만 반대해도 탄핵은 물건너가게 됩니다. 다행히 그럴 일은 없게 되었습니다. 바로 전날은 27일 최종변론이 끝났고, 약 2주간의 검토 들어갔습니다.



 박근혜 탄핵 여부를 헌법재판소에서 가릴 동안, 황교안 이 부역꾼 양반도 탄핵시켜야 되는데, WBC랑 K리그 개막이 코앞입니다. 요즘 축구는 안본지 오래되었지만, K리그 슈퍼매치 <FC서울 vs 수원 삼성 블루윙즈> 경기보고 다음날 <이스라엘 vs 대한민국> WBC 경기 볼 예정입니다.


 19차 촛불이 어쩌면 마지막 촛불 집회가 될 수도 있는데, 이날은 아쉽게도 참석 못합니다. 야간 근무라서...


 WBC 야구 볼려고 비행기표, 티켓은 다 끊었지만, 아직 호텔이나 여행 경로는 못잡았습니다. 그런데 만약 한국 1R에서 탈락한다면 멘붕올 듯 합니다. 실제로 앞선 대회인 2013 WBC때 미리 일본행 티켓 다 끊어놓고 한국이 타이중 참사로 인해 탈락하자, 어쩔 수 없이 남의 팀 경기 보러 일본에 간 블로거 분 계십니다. ㅋㅋㅋ


 <울산 현대 vs 포항 스틸러스> , <FC서울 vs 수원삼성> , <NC 다이노스 vs 롯데 자이언츠> 모두 라이벌 매치인데, 이런 빅 매치들이 3월에 많이 잡혀있네요.ㅋㅋㅋ 롯데는 작년에 NC한테 1승 15패 굴욕을 안겼는데, 사드 미사일 부지 제공할 돈이면 벌써 커쇼나 최형우, 양현종 같은 선수 영입하고도 남았을겁니다. FC서울도 한때는 유독 수원 삼성한테 힘을 못 쓴 적이 있었는데 그것도 약 5~6년 전인가? 옛날 얘기가 되었구요.





 참고로 3월 14일 화요일에 KBO리그 시범 경기 첫 경기가 잡혀있습니다. 올해는 WBC 때문인지 시범경기 일정도 짧고 만나는 팀도 얼마 없습니다. 이마저도 작년처럼 혹한 추위가 남아있다면 몇몇 경기는 개최가 안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작년 시범경기 때 날씨가 너무 추워서 취소된 경기가 몇몇 있었습니다.)


 3월은 박근혜 탄핵과 함께 깔끔하게 즐거운 한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1. Lio
    화이팅!
    내일 일정 취소하고 광장 갑니다
    울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한 목소리라도 보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