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광화문 광장에 왠 박사모 태극기 집회가...??3.1절, 광화문 광장에 왠 박사모 태극기 집회가...??

Posted at 2017.03.01 13:43 | Posted in 잡다한 포스팅/[03] 리뷰 및 읽을거리


광화문에 나타난 탄기국, 박사모 집회 멘붕...

오늘은 3.1절 광복절입니다. 올해가 98주년 3.1절이라고 하네요.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 이라고 백과사전에 나와있습니다. 태극기를 휘날리면서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을 외친지 몇십년이 흘렀는데, 이제 태극기는 박근혜, 최순실과 부역꾼 일당들을 옹호하는 깃발로 변질되어버렸습니다. 하늘에서 이런 모습을 본다면 땅을 치고 통곡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전날 WBC 평가전 <대한민국 vs 호주> 경기를 본 뒤,  PC방에서 관전기 포스팅하고 찜질방 가서 잤습니다. 고척돔 근처 롯데마트 옆에 철도길 있는데, 철도길 뒷편 삼성물류 공장 쪽 골목은 당장 조폭이라도 튀어나올 것처럼 으시시하고 무서워보이더라군요.


 어찌어찌하여 겨우 찜질방에서 자고 낮 12시 전쯤인가? 광화문역에 도착했습니다.


 "부산지하철이 위험하다" 는 포스터가 걸려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이고 지방자치단체고 다들 외주, 협력업체 너무 좋아합니다. 삼성, LG, SK 같은 기업들도 그렇고요. 정직원 뽑으면 월급 많이주고 복지 챙겨줘야되고 해고하기 어려우니, 비정규직, 외국인 노동자 뽑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도 요즘 베트남 노동자들이 방진복 입고와서 일 배우고 있습니다.





 한국 제품, 한국 기업 애용해봐야, 더 많은 근로자를 채용하는게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아프리카 등 해외에 공장 짓고 거기에서 물건 생산합니다. SK는 아예 11개월짜리 비정규직 채용하여 퇴직금 안줄려고 꼼수 부리는데, 최순실 박근혜 덕분에 SK회장에 교도소 입소했다가 사면 받았습니다. SK는 차라리 그 돈으로 커쇼 영입해서 SK 와이번즈 우승에 일조하는게 낫다고 보니다. 인천에 돔 구장 짓던지...


 그런 의미에서, 지방자치단체, 서울시, 부산시에서도 외주주지말고, 스스로 사람 넉넉하게 뽑아서 지하철 정비했음 합니다. 저번에 스크린도어 2인 1조로 수리해야하는데, 혼자 보내서 수리 시키다가 그만 목숨을 잃은 사례가 있어 전국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만큼, 세금 아껴서 박정희 박근혜 찬양하지 말고, 이런데 썼음 좋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성남시장 이재명 시장님의 자사전 홍보 광고판이 걸려있었습니다.

책 읽는거 안좋아하고 읽을 시간이 없어 읽어볼 일은 없지만, 반갑군요. 광화문 지하철에 소수의 박사모 사람들이 지나가던데, 광고판은 못봤거나 봤어도 불필요한 테러는 안하더군요.


 문재인, 이재명 등 몇몇 정치인들만 보면 "종북, 빨갱이" 단어 못뱉어서 안달난 사람들이 많은데, 진짜 종북, 빨갱이는 바로 박근혜랑 박정희 부녀입니다.



 광화문 역으로 나오면 저 멀리서 태극기 물결이 보입니다. 의경들도 많구요.

지금까지 2번 촛불집회 와봤는데, 촛불집회가 열리는 곳에서 태극기 집회가 열릴거라곤 생각지도 못해서 "아., 이건 아닌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차된 의경 버스 사이로 리어카 끌고 가시던 어느 할아버지.

하지만 주변의 만류로 인해 통과는 못하고 되돌아가야만 했습니다.




 경찰 로고가 박힌 대형 화장실 버스입니다.

전 이거 처음보는데 신기하더군요,. "남성 전용" 이라고 적혀있고,

밑에 일반시민 이용가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용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저런거 많이 설치해놓으면 좋지요. 의경도 사람인데 소변 마려우면 볼일도 봐야지요.





오전 12시 경인가? 

한참 이른 시간에 와서 광화문 광장 쪽은 한산합니다.

사실 태극기 집회는 광화문에서 떨어진, 중앙일보 건물쪽 사거리에서 열리는 모양이더군요.



 광화문 광장 중간 쯤에 "3.1절 추모 행사"가 열렸습니다. 스님들께서 염불을 외우시고 계셨는데요.

"설마 박사모 아닌가?" 싶어서 조마조마했습니다. 괜히 태극기를 저따구로 사용하는 바람에, 자라탕보고 놀란가슴 태극기보고 놀란다고 참.. 허허



 3.1절 추모식 뒷편에 세종대왕 동상이 있고, 일본군의 만행이 담긴 사진전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사진속 우측 천막에서 피켓, 촛불 등을 나눠주는 등 집회 진행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 되겠습니다.




 일제시대 우리 조상들이 겪어야만했던 처참한 일들이 사진으로 남아 있습니다.

참고로 박근혜의 아버지, 박정희는 일본 이름 "다카키 마사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일본군 장교로 지냈습니다.






 오늘은 비 예보가 되어 있지만, 시야는 대체로 맑아서 저 멀리 산이 훤이 보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이 청와대 아닐까요?? 청와대 가본 적도 없고, 9차 촛불집회 때, 청와대 근처에 막아놓은 대형 차단벽에 막혀 청와대 건물 생긴거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왠지 청와대같아 보입니다.


 박근혜는 탄핵을 눈앞에두고 포켓몬Go나 하고 있겠죠?

이 와중에 마늘 주사 맞고 있던지...



오늘은 tbs 품격시대 방송이 광화문 중간 쯤에서 진행되나 봅니다.

앞서 2번 가봤는데, 그땐 모두 길가에서 진행되었거든요. 건물 명칭은 모르겠구요.




 오늘 3월 1일 수요일, 광화문에서 열리게 될 촛불집회 중앙 무대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헌법재판소에서 아주 길고 긴 기간동안 재판을 한 뒤, 약 2주간의 시간이 걸리겠습니다. 약 2주 뒤면, 박근혜의 탄핵 여부가 결정될 것입니다.




 아침부터 의경분들이 SF영화나 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 봤음직한 갑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전투력이 못해도 최소 100은 넘길 듯 싶습니다. ㅋㅋ




조중동의 조, "조선일보" 건물이 보이는데, 조선일보는 박사모편이고,

여전히 친정부 보수언론인거 다 아시죠?


탄핵 찬성, 반대 집회 때문에 여기저기서 대형 스피커와 대형 스크린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째 나이드신분들이 태극기 들고 다닐때마다 박사모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TV 뉴스보니 지나가는 젊은 청년을 향해 뜬금없이 폭력 행사하는 장면도 나오고, 촛불 집회 참가자들에게 협박하여 "돈받고 촛불집회 나왔다"고 거짓증언을 하도록 시켰다고 하네요.


 어르신들 볼때마다, 제가 왜 죄지은 사람처럼 숨어다녀야 되는걸까요?

무슨 죄를 지었다고...??



 오랜만에 곰탕 한그릇 먹고, PC방에 와서 글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좀 하고 게임이나 잠깐 한두판하고. 촛불집회 참석해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ps. 오늘 3월 1일 다 같이 촛불을 켭시다!!!
박근혜를 탄핵하라!!!

황교안도 탄핵하라!!

사드는 느그집 안마당에나 배치하라!!
일본기업 롯데는 한국기업 코스프레 중단하라!!


롯데 자이언츠는 사드 미사일 팔아서 커쇼 영입해라!! (그럼 NC가 힘들텐데...;;)



저작자 표시
신고






  1. 광우뻥너나먹어
    광우뻥 뇌피셜 개논리 소설 잘 보고 갑니다^^
  2. 광우뻥너나먹어
    현재의 탄핵반대 집회가 무조건 박사모 집회라고 생각하는 개논리 뇌구조를 보니 광우병에 걸리신거 같아요ㅜㅜ 가까운 정신과 내원 요망합니다 ^^
  3. 지나가다
    광우병 ㅋㅋㅋㅋ
    아 그거 느그들이 먹어봐야 했는데 ㅋㅋ
  4. ㅛㅕㅛㅕㅛㅕ
    ㅕㅛㅕㅛ
  5. ㅛㅕㅛㅕㅛㅕ
    ㅕㅛㅕㅛ
  6. ㅛㅕㅛㅕㅛㅕ
    ㅕㅛㅕㅛ
  7. 죽어야안하지
    죽으면끝나
  8. 죽어야안하지
    죽으면끝나
  9. 죽어야안하지
    죽으면끝나
  10. 고야
    완전 잡것들이네 대한민국에서 억지 탄핵 시키고
    저질랄 하니 세상이 거끄로 돌아간다 지나라 대통령을 ..
    여기가 공산 국가 같구나 ㅠㅠㅠ
  11. 문죄인
    사이버수시대에 신고완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