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슷한 듯, 전혀 다른 무시무시한 게임!!

사람들에게 무섭고 뭔가 이상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 쯔꾸르 RPG 게임인 "유메닛키", 그리고 2015년 9월에 출시되었던 인디 RPG 게임 "언더테일" 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유메닛키는 잠깐 플레이하다 껏는데, 언더테일은 최근에야 유투브 영상을 보고 알았습니다.





 유투브에서 심영 패러디 영상이나 뭐 일본야구, 게임 플레이 영상 같은 잡다한 영상들 보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습니다. 유투브로 영상 보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된 게임이 바로 언더테일 (Undertale)입니다. 둘은 엄연히 개발한 사람도 다르고 아무런 연관성이 없어 보입니다. 이상하게 언더테일 플레이 영상을 볼 때마다 유메닛키가 자꾸 연상되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저 혼자 해본 생각이 아니더군요.


 위의 짤발은 제가 직접 포샵으로 만들어봤습니다. 그냥 짬뽕으로 이것저것 담아봤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지만, 전혀 다른 두 게임 속 등장 인물들을 한 자리에 모아놓고 보니 재미있네요.



 유메닛키와 언더테일의 두 주인공을 같이 묘사한 팬 아트 자료들이 많이 나옵니다.

둘 다 여주인공, 눈은 짝대기에 무표정한 모습이 공통점입니다. 언더테일은 그나마 인물 대사도 있고 RPG 게임 다운 면모도 있는 반면, 유메닛키는 대사도 방향도 없고 탐험하면 할수록 정신이 혼란해지는 맵들이 많이 나옵니다.  위 그림 출처는 여기입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게임 "언더테일"의 전투 씬에다가, 적을 게임 "유메닛키"의 주인공인 마도츠키 양으로 바꾼 짤이 있네요. 언더테일 여주인공이랑 마도츠키랑 싸우면 재미있을듯 합니다. ㅋㅋㅋ


 뜬금없지만 능력이 된다면, 언더테일 전투 씬에 빌리 헤링턴(...) 같은거 만들어 넣어보면 징그러우면서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은 뻘생각이 들어봅니다. ㅋㅋㅋ 패배하는 순간 으아아아악...


 유메닛키, 언더테일 팬아트 중에 이런게 있네요 ㅋㅋㅋㅋ

왼쪽은 언더테일 주인공을 유메닛키의 마도츠키 양으로 바꾼 것이고, 오른쪽은 유메닛키 주인공 마도츠키 양을 언더테일 주인공으로 만들었네요.


 오른쪽은 별 티가 안나는데, 왼쪽은 은근히 우스꽝스럽습니다. ㅋㅋㅋ


 참고로 여기 포스팅되는 스크린샷 및 팬아트 짤들은 전부 퍼온겁니다.


 제일 왼쪽부터 우봐, 마도츠키, 언더테일 주인공, 가스터 순이 되겠습니다.

우봐와 가스터는 생김새나 풍기는 인상이 비슷한데요.



 두 캐릭터가 맞붙는 모습 상상만해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ㅋㅋ

오른쪽 마도츠키 양이 게임기 들고 있는데, 실제 게임 플레이 해보시면, 마도츠키의 방안에 게임기가 있습니다.




 어떤 해외 유저가 만든 2D 스프라이트.

이거 잘 다듬으면 RPG 쯔꾸르 같은 곳에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유메닛키 여 주인공 마도츠키 양이 답답한 방안에 갖혀 있다가 드디어 큰 결심하고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악마가 감금된 지하 세계로 떨어지고 맙니다. 그 이후에 벌어지는 모험은 상상만해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정 반대로 언더테일 주인공이 마도츠키 집에 놀러와서 꿈나라로 여행간다던지...


- (루리웹) [유메닛키+언더테일]마도츠키/프리스크 위주 : 바로가기

- 배 다른 자매, 언더테일과 유메닛키의 닮은 점 : 바로가기

- [팬 만화] 스포주의 - 언더닛키 (언더테일+유메닛키) : 바로가기



 참고로 제가 발견한 몇몇 글 및 사이트도 링크 걸어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1lrJKpQ40JU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