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투브에서 유명한 귀욤터지는 길고양이 "미웡이~"

이제는 입양되어 집냥이가 되어버린 미웡이. 전 고양이 한번도 키워본 적이 없지만, 고양이를 좋아해서 요즘은 퇴근후에 잠들기 전에 고양이 영상들 보고 있습니다. 주인의 손을 툭하면 물어버리는 "아리"라는 고양이, 9마리의 고양이들에게 매일 맛나는 요리 해주는 "크림히어로즈", 그리고 "수리노을" 등등.. 유투브 검색해보니 다양한 고양이 영상들이 올라와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 "왜 고양이 영상 보는지 이해가 안간다."고 하셨는데, 요즘들어 고양이 영상을 자꾸 보게 되네요. ㅎㅎ


 그 중에서 "관찰남" 님이라는 분이 계십니다. 길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고, 때로는 동물 병원에서 치료를 해주며 이를 유투브 영상으로 올려서 인기가 많은 분이십니다. 미웡이라는 고양이 역시 관찰님의 보살핌을 받은 고양이들 중 하나입니다. 워낙 미웡이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많다보니 뜬금없이 어떤 사람이 미웡이 주인임을 사칭하며 협박하고 납치한 사건까지 있었습니다. 다행히 미웡이는 풀려났고, 다른 분에게 입양되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건 때문인지 더이상 관찰남님께서 고양이도 돌봐주지 않고, 영상도 안올리시게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관찰남님께서 스크래쳐를 미웡이에게 선물했더니, 발톱 열심히 갈아서 공격하는 짤입니다. ㅋㅋㅋ 사실은 "고등어"라는 고양이에게 줄려고 스크래쳐를 샀었는데, 고등어가 차에 치어 세상을 떠났다고합니다. 그래서 미웡이에게 줬더니 능숙하게 잘 썼다고 하네요.


 그리고 미웡이라는 이름이 붙게된 영상은, 미웡이가 사람 발에 집착하는 이상 증세가 있었는데, 관찰남님께서 발을 움직였더니 미웡이가 "미웡!" 하면서 공격하는 바람에 붙은 이름으로 보입니다.



 ☞ 미웡이 영상.YouTube


▶ URL : https://youtu.be/Vfqu8JSe7jI 


 미웡이가 관찰남님에게 달려가는모습 영상입니다. 어떤 분께서 미웡이 달려오는 영상 편집해달라고해서, 관찰남님께서 직접 자신이 찍어온 영상들 편집해서 올려주셨습니다. 미웡이가 관찰남님하고 친밀해져서 그런지 매번 반갑에 맞이해주는 모습이 귀엽고 보기 좋습니다. ㅎㅎ



▶ URL : https://youtu.be/cQ3MRQoq_6E



 2017년 2월 19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관찰남님에 처음 미웡이를 발견한 날의 영상이라고 하네요. 


꾸릉이랑 고등어 찾다가 처음보는 고양이가 차 밑에 숨어 있길래 손 내밀어 봤다. 그러자 친근하게 다가오더니 자기집까지 구경시켜줬다. 아마도 유기묘겠지..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치즈 감기가 다시 재발하는 바람에 다시 캔사료에 약을 타줬다. 수의사선생님이 추워서 그런거라고 따뜻하게 해주라고 하셨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영상 설명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길고양이들은 낯선 사람을 보면 애교도없고, 경계를 한다고 하던데, 유기묘, 즉 집고양이였던 고양이들은 대체로 인간을 덜 경계하고 애교도 있는 듯 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미웡이가 다시 집냥이가 될거라곤 생각지도 못했을 겁니다. 어떤 길냥이는 지금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지내고 있을 정도이니, 고양이 삶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ㅎㅎ


▶ URL : https://youtu.be/ZW1M7S3WfHc


 2017년 6월 13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이 영상 보시면 왜 이 고양이의 이름이 "미웡이"인지 아시게 될 것입니다.



▶ URL : https://youtu.be/XQnBjq0osbU


  미웡이가 그루밍 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2017년 6월 27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사실 미웡이가 카메라빨이 잘 안받는다. 영상속의 모습보다 실제모습이 훨씬 낫다. 그러나 촬영만하면 이상하게 못생겨진다. 카메라빨은 고등어가 최고였다. 실제론 엄청 못생겼는데 영상만 찍으면 너무 예쁘게 잘나왔다.. 그리고 오늘따라 이상하게 몸단장에 열심히다. 아무래도 눈치채고 집사 오기전에 예쁜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인것 같다. 그리고 처음으로 미웡이의 핑크젤리도 만져볼수 있었다. 감촉이 부드럽고 말랑말랑 딱 젤리느낌이다. 또한 만나면 수분기 가득한 분홍코를 다리사이로 움직이며 비벼대는데 기분이 너무 이상하다. 이젠 더이상 내가 챙겨줘야 할 버려진 고양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 URL : https://youtu.be/wWv6KUnWB0k


 2017년 5월 17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원래는 치즈냥이라고 또 다른 통통한 길고양이가 있는데, 그 고양이를 병원 치료용으로 쓰던 가방이 있습니다. 그 가방을 깨끗해 소독한 뒤, 미웡이를 병원에 데려가는 영상입니다. 이미 중성화 수술이 되어 있었고 병원에서 간단하게 약 처방을 받았다고 합니다. 원래 수컷이었다고 하네요. 택시 안에서 멀미를 한건지, 갑자기 납치(?)되어서 두려운건지 미웡이가 차안에서 마구 우는군요.


▶ URL : https://youtu.be/Xq289mjC9cc


 누군가가 미웡이 주인을 사칭하며 미웡이를 납치해 간 뒤, 나중에서는 다시 풀어줬습니다. 이후 스카이캣님이 미웡이를 임보(임시 보호)해주셨습니다. 지금은 다른 주인을 만나 잘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 잘 지내고 있겠지요?


 미웡이 사진에 배경음악을 입혀서 올라온 영상입니다.


▶ URL : https://youtu.be/ybbyrjRdLNY


 스카이캣님께서 미웡이를 임시보호하면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그 중에서 미웡이가 캣타워 맨 윗층에서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길래, 스카이캣님께서 깜짝 촬영하신 모양입니다. ㅎㅎ 미웡이가 야옹하자 다른 고양이들도 합창하듯 다같이 우네요. ㅎㅎ


▶ URL : https://youtu.be/NLQaZOekxOQ


 스카이캣님께서 미웡이한테 캔 사료를 주실려고 하는데,

미웡이 목소리보다 다른 냥이들 목소리가 더 크게 들리네요. ㅋㅋ



▶ URL : https://youtu.be/ZJfnax35NIY


 스카이캣님께서 찍은 영상들 중 하나인데, 집냥이 티가 난다네요. ㅎㅎ

맛있는 통닭 한마리 놓여있길래 군침 흘리다말고 곧바로 멀뚱멀뚱 자세만 취하고 앉아있는군요. 전에 미웡이 키웠던 사람이 아주 엄하게 대했던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스카이캣님 댓글에 따르면 미웡이에게 "미남이" 라는 새 이름을 지어줬다고 하네요.

새로 입양 받으신 분이 지은 이름이지 싶습니다.

고양이지만 제가 봐도 잘 생겼습니다. 이미 중성화 수술 받은 고양이지만, 수컷이구요. 비 오는 날 스카이캣님한테 왔다가, 또 비오는 날 새 집사한데 입양 보내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영상이 2017년 7월 26일에 올라왔으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선 두 달 다되어 가는군요.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있을거라 믿습니다.


 간혹 미웡이 주인을 사칭하여 영상 올리거나 어그로 끄는 사람이 있으니 조심하라는 댓글도 보이구요. 미웡이 사건을 계기로 언론에도 많이 알려지고, 잠시나마 시끌벅적했습니다.

지금 포스팅한 글에도 영상 많이 첨부했는데, 유투브에 영상이 많습니다. 다 첨부하지 못해서 좀 아쉽네요. 더 첨부하면 지저분할꺼 같습니다.




 ☞ [스샷] 미웡이 스샷.jpg




 뭐 크게 특별한건 없습니다. 관찰남님이 미웡이 처음 본 날 모습입니다. ㅎㅎ





 인터넷 검색해보니 "자해공갈냥" 이라는 이름으로 이 움짤이 나돌고 있더라구요. ㅋㅋ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