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쇼가 되어 돌아온 에이스 김광현

류현진, 양현종, 장원준 등과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에이스 투수 중 하나인 김광현 선수입니다. 비록 메이저리그 진출에는 실패했으나, KBO리그 최고의 투수들 중 하나를 꼽으라면 주저없이 꼽을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투수하면 역시 김광현 선수가 되겠습니다. 양현종, 장원준 등도 마찬가지지만요.


 팔꿈치 내측 인대 손상 판정 때문에 수술을 위해 구단과 상의한 끝에, 2017 시즌을 통째로 포기했습니다. 많은 SK 와이번즈 팬 분들은 아쉬워했을 것입니다. 한 시즌을 통째로 수술과 재활에 전념한 덕분인지, 03월 14일 화요일, 이 날 시범경기에서 커쇼급 활약을 펼치고야 말았습니다.




 팔꿈치 수술만 받은게 아니라 무슨 강화 수술이라고 받고 온 줄 알았습니다. 커쇼나 오나티 쇼헤이, 범가너 등 내노라하는 투수들이랑 맞짱떠도 되겠습니다. NC 타자들이 줄줄이 헛스윙으로 폭풍 삼진을 당했습니다. 이날 기록한 1실점도 노진혁 선수의 적극적인 주루 플레이와 1루수 박정권 선수의 실책 때문인걸 감안한다면 정규시즌에서는 어찌될 지 모르겠습니다.


 ☞ [직캠] 1회초 피칭 일부 장면.YouTube


☞ URL : https://youtu.be/JZ1vxKju6c4


 전 NC다이노스 팬입니다만, 김광현 선수의 2018시즌 복귀 첫 시범경기 무대이기도 하고 <김광현 vs 이재학> 이라는 선발 매치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었습니다. 아침에 블로그 포스팅하고 배틀그라운드랑 GTA5 잠깐 하다가 경기장에 부랴부랴 왔습니다.


 1회초 시작하자마자 찍었어야했는데, TV중계가 잡혀있는 날이었기에 찍을까말까 고민하다가 부랴부랴 찍어봤습니다. SK 팬들 입장에선 시범경기이지만 가장 손꼽아 기다렸던 날이기도 하고, 대한민국 대표 에이스 투수의 복귀전이기도 하니 말이지요.



 전광판 사진 상으로는 SK 투수가 신재웅 선수로 바뀌어있는데, 김광현 선수를 상대로 멀티히트를 기록하고, 홈베이스를 밟아 소중한 1점을 안겨준 노진혁 선수의 기록을 보고 계십니다.




 SK와이번스 김광현 3/14일자 투구모음


☞ URL : https://youtu.be/AcFlDlnFWqo


 김광현 선수가 5이닝 동안 단 1실점만 하였고, NC 타자들이 쉽사리 공략을 못했습니다. 1회초만해도 152km 정도의 엄청 빠른 공을 던졌는데, 이닝이 지날수록 구속은 점점 낮게 기록이 되더군요. 완급 조절을 한건지, 벌써 힘이 빠진건지 모르지만, 최근 수술 후에 가장 많은 공을 던진거라는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상대팀 선발투수였던 이재학 선수는 하... 좀 살아날만하면 무너지고 실점하고...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