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케다 완봉승, 일본 프로야구 하이라이트

일본야구는 물론 KBO리그조차 하이라이트 영상은 웬만하면 포스팅을 잘 안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경기를 일본 현지에서 직관한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사진은 실컷 잔뜩 찍어놨는데, 경기에 대한 감흥이 다 사라진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제가 보고온 경기 영상 하이라이트 올려보고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정규시즌 야구경기를 볼려면 돈 주고 봐야 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KBO리그 공짜로 볼 수 있는 것과는 정반대입니다.


 웬만한 일본 야구경기는 TV로 생중계해주니 한국에서는 jstarkan 이나 일부 일본방송 시청 가능한 경로를 통해 돈주고 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물게 일부 경기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생중계해주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얼마전 열렸던 <소프트뱅크 vs 지바롯데> 경기를 볼려고 했는데, 인터넷으로 별도 생중계인데다 유료 결제까지 해야되서 포기했습니다.



 저 경기가 열릴 당시에는 소프트뱅크가 2위, 닛혼햄이 3위였습니다. 지금은 1위 세이부, 2위 니혼햄, 3위 소프트뱅크 이렇게 순위가 바뀐 상태입니다. 네이버, 다음 스포츠 경기 결과 페이지를 저렇게 조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2018년 05월 11일~13일 이렇게 3연전이 열렸는데, 11일, 12일 경기는 원정팀 니혼햄이 이겼고, 마지막 13일 경기를 승리하여 홈 팀 소프트뱅크가 1승 2패 루징 시리즈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야구를 저도 잘 모르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선수 프로필 사진이랑 등번호, 이름도 적어봤습니다. 나무위키 검색해보니, 이 날 선발투수였던 다케다 쇼타 선수가 2017 WBC 일본 대표팀 멤버에 포함된 선수였네요. 상대팀 니혼햄 소속의 카토 타카유키 선수는 대표팀 경력이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실제로 촬영한 경기 종료후 전광판 점수 표입니다.

선수 명단은 한자와 카타가나로 되어 있어서 알아보기 힘드실겁니다. ㅎㅎ 저도 일본어는 하나도 할 줄 몰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 [05.13] 하이라이트 및 영상.YouTube


☞ URL : https://youtu.be/k9Wo3KpzzxM


 일본프로야구 퍼시픽리그 다이제스트 영상입니다.

제가 일본어를 못해서 그런지, 못찾아서 그런지 일본 야구 하이라이트 영상들이 너무 짧고 불친절합니다. KBO리그는 그나마 약 5~7분 정도인데, 일본 야구는 약 3, 4분 정도밖에 안됩니다. 너무 짧고 빠르게 지나가다보니 하이라이트만 봐서는 뭐가 어찌 돌아간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발견한 유일한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 URL : https://youtu.be/a2hairsZiTk



 4회 말, 우치키와 선수가 싹쓸이 2루타를 치기 직전, 2아웃 만루 상황이 있었습니다. 중견수 야나기타 유키 선수의 타석인데, 만루 상황에서 안타를 쳤는데, 심판의 판정은 아웃이었습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고, 결국 세이프로 판정이 바뀌게 됩니다. 그 덕분에 0:2에서 0:3으로 1득점이 인정되고 여전히 2사 만루 상황 그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 장면을 제가 카메라로 녹화했습니다. 비디오 판독장면은 찍지 않았구요. ㅋㅋㅋ KBO리그와 마찬가지로 슬로우 영상을 전광판을 통해 보여주더군요.


☞ URL : https://youtu.be/imdfgspe_iU


 이 날 경기가 끝난 후, 2사 만루 상황에서 싹쓸이 2루타를 기록한 소프트뱅크 1루수 겸 주장인 우치카와 세이치 선수와 선발 완봉승 투수인 타케타 쇼타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일본어는 하나도 할 줄 모르니 그냥 그려려니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경기 종료 후 카메라로 줌 댕겨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우치카와 세이치 선수입니다.  2009년에 열린 제 2회 WBC 때 한국 대표팀과 맞붙은 적이 있습니다.



 사진은 나무위키에서 퍼왔는데, 2009 WBC 당시의 우치카와 세이치 선수입니다.

한일 베이스볼 클래식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한국, 일본 두 대표팀이 여러번 자주 맞붙었습니다.

한국 대표팀을 상대로 어떠했는지는 자료 찾아봐야 아는데... 거기까진...;;;





이번엔 선발 투수인 다케타 쇼타 선수의 모습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