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인보드 로고 교체로 만든 추억의 세진컴퓨터

먼옛날, 아주 먼 옛날 "세진컴퓨터랜드" 라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아주 짧은 기간이었지만, 세종대왕, 진돗개 등 자체 브랜드 PC를 만들어 판매하며 컴퓨터 판매 업계 최강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상 교육, A/S까지 컴퓨터 판매 업계에 있어 충격적인 기업이 아닐수 없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 부모님께서 진돗개1호 PC를 사주셨습니다. 펜티엄1 133Mhz에 메모리 용량이 기억이 안나네요. 16MB인지 32MB인지... 64MB는 확실이 아닙니다. 16X Max LG 시디롬이 달려 있었고, 윈도 95에 다양한 번들... 게다가 컴퓨터를 켜면 저런식으로 하얀색 배경의 세진 (SEJIN) 로고가 저를 반겨줬습니다.



어느 구형PC 판매자분이 올리신 세진 로고 사진입니다.

실제 로고 화면은 위와 같이 나옵니다.



 하지만 ASUS 메인보드 특성상 강제로 펜티엄4 로고랑 화면 하단 영어 글씨가 뜨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걸 없앨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영어글은 원래 있어야 하니 맞다고 쳐도, 펜티엄4 로고는... 세진컴퓨터랜드가 망하고 한참 후에 펜티엄4가 출시되었으니 시대상으론 전혀 안맞습니다. 그래도 이렇게나마 로고를 교체하고 쓸 수 있다는게 어디입니까...


 옥션에서 중고로 CRT 모니터를 샀는데, CRT 모니터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은겁니다. 삼성 2007년식 모니터인데, 너무 현대적이다보니 왠지 윈도XP를 써야될거 같고, 윈도98이나 MS-DOS를 쓰면 안될거같은 기분이 듭니다. ㅎㅎ 게다가 CRT 모니터 받침대는 어디에 팔아먹었는지 원...


 중고 CRT 모니터 구해보시면 요샌 받침대 없는 제품을 많이 팔더라구요.

단종된지 수십년이 지났으니 CRT 모니터 받침대를 따로 판매할리도 없구요.



 ☞ [Download] 세진 로고 + ASUS Mylogo



※ ASUS Mylogo 적용 방법 : 바로가기


 반디집으로 압축했습니다. 위의 파일 3개를 받아서 압축 푸신 뒤, 자신의 필요에 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적용이 가능한 BMP 파일, Asus Update Utility 7.18.03, PSD 포토샵 파일 등 여러가지가 들어있습니다.


 ASUS Mylogo는 아무리 찾아봐도 구하기 너무 힘들더군요. 나오지도 않고,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제공하지 않고... 한참을 뒤져보고 확인해보니 이제야 제대로 찾앗네요. Asus Update Utility 7.18.03이 포함되어 있는데, 설치하시면 ASUS Mylogo도 같이 설치됩니다.


 제 메인보드가 ASUS P4P800-VM 인데, 그 메인보드는 다행히 ASUS Mylogo라는 유틸을 지원하더군요. 자신의 메인보드에 로고가 뜨는지, 로고 교체가 가능한지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

메인보드 BIOS를 직접 개조, 수정하는 작업이므로, ASUS Mylogo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쉽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작업 도중 컴퓨터를 끄거나 다른 작업을 하실 경우 메인보드가 벽돌이 되어 못쓰게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면 작업 (게임, 음악, 영화, 인터넷,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 등)은 절대로 하시면 됩니다.


 타 업체, 타 기종 메인보드 중에 메인보드 부팅 로고 변경이 가능한 메인보드를 쓰고 계신다면 자신의 메인보드에 맞는 프로그램과 적용 방법을 따로 알아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맞는 규격으로 만드셔서 적용하셔야 됩니다.


 ASUS Mylogo의 경우 640x480 크기의 16색 혹은 256색을 지원하는데, 16색으로 해야 세진 로고가 정확하게 잘 나오더군요. 포토샵으로 원하는 로고 잘 만드셔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작업에 사용한 이미지 파일들도 위의 압축파일안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능력이 되신다면 애플, LG, 삼성 등 타기업 OEM 로고도 만들어서 적용해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단, 펜티엄4 로고가 뜬다던지 메인보드에서 강제로 띄우는 이미지까지 계산해서 만드셔야 되구요.



 Asus Update Utility 7.18.03 (Asus Mylogo)만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지원이 안되는 메인보드에서는 영어로 "이 메인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 에러 뜨면서 설치가 안되니 잘못 설치해서 날려먹는 일은 없을겁니다.



▶ URL : https://youtu.be/FBstmiVrTkI


 유투브에 올라온 세진컴퓨터랜드 세종대왕3D 컴퓨터 부팅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