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차전 1:1 동점, 부산 1부 승격 실패...

K리그2로 강등 당한 부산 아이파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좌절을 맛보고 있습니다. 이번 2018시즌 K리그가 어메이징한 이유가, 이제 막 승격한 경남FC가 2위 준우승으로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어 대구FC가 FA컵 우승을 거머쥐며, 시도민구단 2개팀이 동시에 챔피언스리그에 나가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제 2부리그팀 부산 아이파크만 승격하면 완전이 어메이징한 시즌이 될 뻔했습니다.


 원래 K리그2 우승팀인 아산 경찰청은 신규 모집을 거부하여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2위팀 성남FC는 1부리그 자동 승격, 3, 4, 5위 팀이 승강 플레이오프를 거쳤습니다. 그리하여 3위팀 부산 아이파크가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하필이면 FC서울이 총 12개 팀 중 11위를 기록하며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만나게 되고야 말았습니다.


1차전은 부산 아이파크가 먼저 득점 했으나, 내리 3골을 허용하며 1:3으로 패배하였습니다. 2차전에서 부산 아이파크는 최소 3골 이상 득점해야 판세를 뒤집고 1부리그로 승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1차전 1:3에 이어 2차전 1:1, 총 2:4로 부산 아이파크의 1부리그 승격이 좌절되고야 말았습니다.


 MarShall™의 VLog 영상도 새벽중에 편집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득점 장면만 대충 첨부하겠습니다.


 ☞ [전반전] 김진규 선제골!


☞ URL : https://youtu.be/E4Gxvppz0Pw


 부산 아이파크 소속의 김진규 선수가 선제골을 득점했습니다.

원정팀 부산 아이파크가 마구 몰아치면서 FC서울의 골문을 공략했으나 딱 1골을 얻는데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FC서울이 너무 수비적으로 나온데다, 행운이 따르지않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08:36] 이 부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

이 골이 터질때만 해도, 골 더 터지겠다, 부산이 역전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후반전] 박주영의 기묘한 동점골!


☞ URL : https://youtu.be/oIJjHl-TS1c


 FC서울의 레전드 선수나 다름없는 박주영 선수가 동점골을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퇴물 취급 받으며 한동안 출전기회를 잡지 못했지만, FC서울이 필요하는 순간에 박주영 선수가 골을 터트리며 해결사 노릇을 해주고 있습니다.


 어차피 1:0으로 끝났어도 부산 아이파크의 승격은 물건너간 상태였지만,

뭔가 거짓말처럼 귀신에 홀린듯한 골을 터트리며 1:1 무승부를 이끌어냈습니다.


[06:27] 이 부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 다신 오지 않을 그날의 상암 원정석.YouTube


☞ URL : https://youtu.be/oFsi3NGM960


"직관은진리!" 님께서 촬영하신 영상입니다.

FC서울이 11위를 기록하며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자, 대다수 K리그 팬들이 자신들의 유니폼을 입고 부산 아이파크를 응원하는 진풍경을 연출했습니다. K리그판 어벤져스, K리그 연합군 등의 명칭이 붙었는데요. 1차전에는 경남FC, 유벤투스 등도 있었구요. 경남, 포항, 울산, 인천, 안양, 전북 등등 각양각색의 K리그 팬들이 하나가 되는 재미있는 순간이 연출되었습니다. 심지어는 외국인 서울 이랜드 팬도 경기장에 와서 부산 아이파크를 응원할 정도였습니다.


 아쉽게도 1차전은 부산 아이파크가 크게 패배했고, 2차전 역시 무승부로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K리그 팬들이 뭉칠 수 있는 기회가 언제 올까요??



 ☞ [풋볼티키빠따] FC서울 박주영 골 현장 리액션! 



☞ URL : https://youtu.be/ZgbMFKE3Ykw


 "풋볼티키빠다" 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윤용진 님, 백현철 님 두 분이서 2인으로 진행하는 K리그 전문 채널인데, 최근에 알게 됬습니다. 한번 가볍게 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FA컵 결승전에 이어 이번 승강 플레이오프 역시 자체 생방송을 했는데, 그라운드 위 선수들의 모습은 중계권이 없기 때문에 보여주진 못하고, 팬들의 모습이나 경기 외적인 모습 위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FC서울 팬이셔서 그런지 박주영 선수 득점 장면에서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