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 무승부, 부산의 승격 좌절...

이번 2018 K리그는 여러모로 어메이징했습니다. K리그는 한동안 안보다보니, 얼마나 어메이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K리그 스플릿 리그 열리기 전 일찌감찌 우승을 확정한 전북 현대, 승격하자마자 2위 준우승으로 ACL 진출 확정한 경남FC, 대구FC의 창단 첫 FA컵 우승 등 크고 작은 이야깃거리들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2018시즌 K리그의 피날레를 장식할 승강 플레이오프 역시 열렸습니다. K리그 상위권 빅클럽 중 하나로 자주 언급되던 FC서울이 이번 2018시즌 11위로 추락하였습니다. 12위 꼴지 전남 드래곤즈는 강등이 확정되었고, 11위 FC서울은 승강 플레이오프에 나가는거 자체가 치욕일겁니다.


 이미 1차전은 부산구덕종합운동장에서 열렸는데 1:3으로 원정팀 FC서울이 승리를 거두며 잔류를 확정짓다시피 했습니다. 2차전은 2점차 이내로 져도 잔류가 확정될 정도로 유리한 상황입니다. 2부리그 3위팀인 부산 아이파크는 FC서울을 상대로 3골 이사이 넣어야만 판세를 뒤집고 1부리그 승격이 가능했습니다.



 2018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의 빅 이슈 중 하나가, "K리그 연합군"의 등장입니다. FC서울을 제외한 나머지 대다수 K리그 팀들의 팬들이 자신의 유니폼을 입고 부산 아이파크를 응원하는 진풍경을 연출했습니다. 전북현대, 수원삼성, 울산현대, 인천 유나이티드, FC안양, 서울 이랜드, 경남FC, 유벤투스(?) 등등... K리그 올스타전 정도를 제외하면 이렇게 K리그 팬들이 하나가 되어 화합하는 무대는 역사상 처음이었고, 앞으로는 보기 힘들겁니다.


 저는 원정 응원석 S석 중 W석과 가까운 좌측에서 관전했습니다.

게다가 날씨가 너무 추워서 경남FC 유니폼 입은 채로 잠바를 입고 관전했었는데, 잠바를 벗지 못했습니다. 저 말고는 경남FC 팬이 더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 [VLOG] ep.03 서울 vs 부산 편


☞ URL : https://youtu.be/ltgHMEHqAmc


 강등 위기에 몰린 K리그 명문 구단 FC서울과 1부리그 승격을 꿈꾸는 부산 아이파크의 맞대결 영상입니다. 야간 근무 마치고 아침에 씻고 구미역에서 서울역까지 기차 타고 간뒤, 지하철 타고 무사히 원정에 성공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약 8천여명의 관중들이 왔습니다.


 기차타고 서울역에 도착하는 모습, 지하철로 이동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습니다.

제 코멘트가 들어간 최초(?)의 영상입니다. ㅎㅎ


 이번에 새로 구매한 캠코더인 Sony HandyCam HDR-PJ675 제품으로 촬영했습니다.

60i랑 60p 등 프레임 설정 메뉴가 있었는데, 60i로 녹화하는 바람에, 60fps로 변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60p로 설정해서 녹화해야겠습니다.



 ☞ [K리그] 승강PO 2차전 뒷이야기


☞ URL : https://youtu.be/rRBZsPxyTLM


 SPOTV에서 제공하는 승강 플옵 2차전 이모저모 영상입니다.

수원 팬들이 제일 많았고, 인천 팬, 전북 팬 등 다양한 팬들도 경기장에 왔었습니다. 비록 1:1로 아쉽게 비겼지만,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었던 명경기였습니다.



 ☞ [구태양TV] 부산 원정팬의 2차 원정 현장


☞ URL : https://youtu.be/mOI2NmALZAQ


구태양TV 님의 영상입니다.

직접 부산 아이파크 및 여러 K리그  팬들과 인터뷰를 하며 현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저는 낯선 사람들이랑 인터뷰하고 그럴 일은 없을겁니다. 제 컨텐츠는 그냥 경기장의 모습이나 선수들이 잘하는 모습 뭐 그런거 위주로 영상 찍어서 올리는거라서요.


 전 W석 근처 S석 구석에 있었기에 몰랐네요. 리버풀 팬도 나오고, 군인도 나오고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