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번의 무승부, 베이징 우승!!

뜬금없이 왜 중국 축구냐구요?? 경남FC가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그리고 경남FC가 2019 AFC 챔피언스리그 E조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E조에는 현재 경남FC, 조호를 다룰 타짐 (말레이시아) 두 팀만 확정된 상황입니다.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이 어느정도 확정된 상태인데, 큰 이변이 없다면 중국의 산둥 루넝, 일본의 가시마 앤틀러스 두 팀이 경남FC와 맞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달랑 한두경기만 봐서는 베이징 궈안이나 산동 루넝이 어떤 팀인지는 잘 알기가 어렵습니다. 경남FC나 대다수 AFC 챔스 출전팀들은 각자 알아서 전력분석 잘 해두고 있을겁니다. 돈 없는 구단조차 위키피디아, 유튜브 이런 곳에 몇번만 검색해도 상대팀에 대한 대략적인 전력분석이 가능한 시대이니...


 그래도 시간 날때 한번 보기위해 영상을 한번 첨부해보고자 합니다.

하이라이트가 아닌 풀버전이며,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K리그 월드"의 "경남화이팅" 님께서 직접 제작하신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일정표입니다. 사실 이미 AFC에서 미리 챔피언스리그 일정 및 대진표를 확정한 상태이며, 큰 변동이 없는 한 위의 일정대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군요. 게다가 ACL 플레이오프 팀들이 대부분 전력 수준이 너무 나서 본선 진출팀이 뻔히 보입니다.


 2019년 3월 5일 화요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산동 루넝을 상대로 창단 첫 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 날 제 근무일정을 보니 야간조 근무로 나오던데, 연차 쓸 수 있으면 반드시 써서 창원에 내려가서 봐야겠습니다. 정말 보고 싶습니다.


2월 19일(화)에 있을 PO결과를 봐야 알겠지만,

아래팀들이 올라간다고 가정하고 작성하셨다고 합니다.


- E조 : 가시마, 산둥

- F조 : 히로시마

- H조 : 울산


 산동루넝은 E조, FA컵 우승팀 베이징 궈안은 G조에 속하게 되겠습니다.

산동 루넝은 경남FC랑, 베이징 궈안은 전북 현대랑 맞붙을 예정입니다.

대구FC 역시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은 처음인데, 광저우 헝다랑 맞붙을 예정이고,

울산 현대가 플레이오프에서 승리를 거두고 본선에 진출하면,

중국 슈퍼리그 우승팀 상하이 선화랑 맞붙게 됩니다.




 ☞ [1차전] 베이징 1:1 산둥루넝


☞ URL : https://youtu.be/JKyCUkIk13M


 중국 현지 기준으로 2018년 11월 25일 일요일 19:35에 열린 경기입니다.

베이징 노동자 스포츠 센터 (北京工人体育场)에서 열렸으며, 베이징 궈안이 홈입니다.

최종 결과는 1:1 무승부입니다.




 선발 라인업은 이렇습니다.

따로 포메이션을 안보여주는데다, 죄다 중국어라서 누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2018.12.19 수정]

하도 궁금해서 일일이 검색해서 찾아 넣었습니다.

중국어는 하나도 할 줄 모르는 관계로, 한글로 표기된 이름이 실제 이름이랑 다를 수도 있습니다.




 ☞ [2차전] 산둥루넝 2:2 베이징


☞ URL : https://youtu.be/rDExgH_0n4k


 2018년 11월 30일 금요일 19:35, 지난 올림픽 스포츠 센터 (济南奥林匹克体育中心体育场)에서 열린 중국 FA컵 2차전 경기입니다. 베이징 원정에서 1:1로 비긴 산동 루넝은, 2차전 역시 비겼습니다. 허나, 원정 다득점 원칙에 의해 베이징 궈안이 FA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베이징 궈안은 2019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전북 현대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중국 슈퍼리그에서 산동 루넝이 3위, 베이징 궈안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 우승팀은 상하이 상강, 2위 준우승 팀은 광저우 헝다가 되겠습니다.





 2차전 선발 라인업입니다. 선수 명단이 1차전과 완전 100% 동일합니다.

저도 아직 경기 안본 상태로 포스팅해서, 양팀 전술이나 경기 내용 등에 대해서는 뭐라 설명 드릴 수가 없습니다.;;; 2019 AFC 챔피언스리그를 기다리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