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열한 혈투 끝에 베이징 우승

이미 11월 11월 25일 일요일, 30일 금요일 두 번의 FA컵 결승전을 치뤘고, 결국 베이징 궈안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미 한참 지난 경기이고, 중국 축구인데 왜 포스팅하냐구요?? 바로 2019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붙게 될 팀들간의 경기입니다. K리그 1위팀 전북 현대는 중국 FA컵 우승팀 베이징 궈안이랑 같은 G조에서 맞붙게 됩니다. K리그 2위팀 경남FC는 중국FA컵 준우승 팀인 산둥 루넝 타이산이랑 맞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남FC는 ACL 본선 진출을 곧바로 확정 지었지만, 산둥 루넝은 ACL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합니다. 플레이오프 출전팀들 찾아보니 중국의 산둥 루넝, 일본의 가시마 앤틀러스가 너무 손쉽게 본선 진출이 가능해보였습니다. (박치기를 했던 그 권순태 선수가 속한 가시마 앤틀러스 맞습니다.)


 지금쯤 ACL 출전팀들은 서로간의 전력 분석이나 정보 수집을 하고 있을 겁니다.

경남FC 팬들은 내년 2019년에 열릴 AFC 챔피언스리그를 손꼽아 기다릴겁니다. 산둥 루넝이 ACL에 합류한다면, AFC 챔피언스리그 첫 경기를 창원축구센터로 원정와서 치르게 됩니다. 산둥 루넝이 앞서 전북 현대, FC서울이랑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붙어본 적이 있는 팀이지만, 어찌 되었건 산둥 루넝이 어떤 팀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AFC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같은 중국 팀간의 경기이기 때문에, 경남FC와 전북 현대 입장에서는 중국 팀들의 전력이나 경기 스타일, 주요 선수 등을 파악하는데 용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중국 현지 중계 영상에 별도의 포메이션이 표시되지 않는 바람에, 제가 직접 선수들의 위치와 등번호 등을 대조해서 만들었습니다. 선수명 및 포메이션 등은 참고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베이징 궈안은 따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왕웨이 선수는 수비수, 장치 선수는 미드필더로 등록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위와 같이 출전했더군요. 필요에 따라 다른 포지션에서 출전할 수도 있겠습니다.




 ☞ [Highlight] 2018 FA컵 결승 2차 


☞ URL : https://youtu.be/nPyFX6n5HcE



[ 산둥 루넝 타이산 vs 베이징 중허 궈안 ]

Shandong Luneng vs Beijing Sinobo Guoan

山东鲁能泰山 vs 北京中赫国安


영상 편집하고 만드는데, 무려 7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실컷 자르고 편집했더니 어도비 프리미어가 에러를 마구 뿜는 바람에 CUDA 인코딩을 소프트웨이 인코덩으로 변경하고 작업했습니다. 원본 영상이 25fps인 관계로, 60fps 변환시 화면이 지저분하게 나오는 등 문제가 생겨서 프레임 변환 없이 올립니다.


 2018 중국 FA컵 1차전 골장면을 먼저 보여준 뒤, 2차전 하이라이트 영상이 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20분 내외로 만들고 싶었지만, 약 30분 정도로 길어졌습니다.


 2차전은 산둥 루넝의 홈 구장인 지난 올림픽 스포츠 센터 (济南奥林匹克体育中心体育场)에서 열렸습니다. 경남FC가 원정가서 경기를 치르게 될 구장 중 하나입니다. 원정팀 팬들은 1층이 아닌 2층 윗구석으로 처박아둔걸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몇년 전 FC서울 팬이 산둥 원정간 글 보니, 2층 이상한 곳에 원정팀 응원석을 배정해서 불편을 겪었다고 합니다. 전 중국 광저우 헝다 원정 다녀왔는데, 태극기, 응원 플랜카드는 물론 볼펜조차 자비없이 압류했습니다. FC서울 측에서 항의했기에 겨우 응원 문구 1개를 걸 수 있었지, 원정 팬에게 너무 제제가 심했던 기억이 납니다.


 ※ 풀버전 (Full) : [바로가기]


 위 링크를 누르시면 1 , 2 차전 풀버전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 사용된 썸네일입니다.



 ☞ [Line-Up] 선발 라인업



 명단은 이미 앞서 엑셀 파일로 정리해뒀습니다.

1, 2차전 선발 라인업은 양팀 모두 동일했습니다. 7, 11, 3번 선수는 산둥 루넝의 교체 출전 선수입니다. 류양, 진징다오, 하오준민 선수가 2019 AFC 아시안컵 중국 대표팀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 대표팀과 같은 조이니, 이 세 선수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산동루넝의 홈 구장인 "지난 올림픽 스포츠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구글 지도에서는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베이징에서 떨어져 있긴 하나, 칭다오랑 방향은 비슷하고, 비교적 동쪽에 위치해있어서 한국이랑 가까워 보입니다. 경남FC 단체 원정 응원을 가게 되면, 경남FC 단체 응원단과 함께 움직이는 편이 낫겠습니다. 개별로 가야 된다고 한다면 골치가 아플 듯 합니다. 산둥 루넝 홈구장이랑 가장 가까운 공항이 어디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ACL] 산둥 루넝 vs FC서울


☞ URL : https://youtu.be/jBMX54I18KQ


 2016년 09월 14일 경기입니다. FC서울이 중국 산둥 루넝으로 원정가서 치른 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약 7분짜리 영상입니다. 약 3년전 경기이므로 지금이랑은 많이 다릅니다.




 ☞ 어느 외국인 여성의 1차전 관전영상


☞ URL : https://youtu.be/E57aREnxAmw


 해외의 어느 여성 유투버가 2018 중국 FA컵 1차전을 관전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검색하다가 유연히 발견해서 올려봅니다. 1차전 관전 영상이고, 홈 팀인 베이정 궈안의 응원석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