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uTube 구독자 1천명 돌파 기념!

새벽에 와인 한잔 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천명을 돌파했는데, 베트남 분들의 구독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베트남 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제 채널 구독자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겨우 1천명 가지고는 부족한 숫자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기까지 들어간 시간과 비용, 노력은 결코 적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축구, 야구 시즌 끝나고 시간이 생기면 애프터 이펙트도 배우고 싶고, 여전히 한참 부족하고 배우고 싶은게 많습니다. 

 

 제 채널의 메인 컨텐츠는 축구, 야구 직관 영상들이지만, 리뷰나 먹방 등 잡다한 영상들도 많이 올라옵니다.

 

 

▶ URL :  https://youtu.be/TyPIkIMSHkA

 

 

 4월 9일 새벽 2시 이후에 녹화를 시작했는데,

새벽 5시 이후에 업로드를 완료했습니다. 와인을 약 4, 5잔 정도 마셨는데, 술에 취한건진 깬건지 모르겠습니다. 이 상태로 창원까지 차 운전하는건 자살행위이고... 잠을 자야되는데 잠이 안와서 미치겠습니다.

 

 시외버스 타고 갈 경우, 경기 종료 후 구미로 돌아오기 힘듭니다.

요새 시외버스 노선이 단축되고, 대구에서 구미로 가는 버스 역시 빨리 끊기더군요.

연차를 썻으니 망정이지...

 

 금새 구독자 1명 더 늘어나서, 현재 1039명입니다.

YouTube 수익 창출 조건은 달성했고, 현재 검토중입니다.

몇몇 분들은 수익 창출이 금방 나오고, 어떤 분은 몇개월이 지나도 수익 창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당장의 광고 수익에 연연해서 조급해지면 좋을거 하나 없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돈은 알아서 따라온다는 마음으로 편안하게 마음 먹고, 제 일에 집중해야 될거 같습니다.

정말 돈되는 영상을 찍고 싶으면 가면 쓰고 문재인 정권 욕하거나, 개똥을 퍼먹거나 하면 되겠지요? 그렇게까지 무리하게 어그로 끌면서까지 하고 싶진 않습니다. (물론 전 문재인 정권 싫어합니다. 좌파도 우파도 아닙니다.)

 

 

 채널은 2010년 6월 6일에 개설했지만, 블로그 및 축구 카페에 올릴 영상을 올릴 용도로 채널을 개설했었습니다. 무려 약 9년전에 YouTube 채널을 만들었으니,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유튜버로 활동했었다면 지금 몇십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이 되었을텐데, 그 당시에는 그래야겠단 생각을 못했습니다.

 

 어쨋든, 채널 개설한지 약 9년만에 1천명을 돌파하는 엄청난 업적을 기록한 셈이 됩니다. ㅋㅋㅋ

 

 

 

 이건 YouTube 측에서 메일로 보내온 움짤입니다. ㅋㅋ

바나나가 무슨 의미인지 모르지만...

 

 

 안타깝게도 수익 창출이 승인나지 않았습니다.

5월 8일부터 수익 창출 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ㅜㅜ.;;

 

재사용된 콘텐츠라??? 구체적인 어떤 콘텐츠인지 말해줘야 알텐데...

당장은 야인시대 심영 패러디물 등 재사용된 콘텐츠 영상은 삭제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