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강 국민 여동생 아이유(IU) 양의 신곡이 2011년 12월 06일부로 발매됐습니다.
하지만 회사일에 바빠서 이제서야 블로그에 포스팅해봅니다.

 제가 연예계에 그렇게 빠삭한것도, 크게 좋아하는 편도 아닌지라 ㅎㅎ (주절 주절...)
아이유(본명: 이지은)양의 노래는 매번 들어도 귀엽고 흥겨워서
수 많은 남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듭니다.

아이유(이지은) / 가수
출생 1993년 05월 51일
신체 키162cm, 체중43kg
팬카페 아이유(IU) 공식팬카페「U愛나(유애나)」
상세보기
 초반에 "미아"라는 곡 뮤직비디오 나왔을때, 그렇게 귀여운 소녀 이미지가 아니여서인지 전혀 몰랐는데, 지금의 아이유가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ㅎㅎ

"너랑 나랑은~" 계속 귀에 앵앵 맴도네요ㅋㅋ  즐거운 감상 되세요~ ㅎ

지난 해, 온 세상을 '좋은 날'로 물들였던 아이유가 드디어 새 앨범을 들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아이유의 새 앨범 'Last Fantasy'는 1집 'Growing up'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이번 앨범은 지난 해 '아이유 신드롬'을 탄생시켰던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조영철 프로듀서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유가 가지고 있는 음악성을 좀 더 다양한 측면으로 접근하여 표현해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새 앨범 'Last Fantasy'의 앨범 타이틀 뜻은 10대의 마지막 순간에서 20대의 시작을 바라보고 있는 아유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 상상, 환상 등을 앨범 속에 그려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음악팬들이 아이유에게 바라는 다양한 모습들을 노래를 통해 다채롭게 담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번 정규 2집은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과 작곡가들이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광진, 윤상, 정재형, 이적, 김형석, 정석원, 김현철, 윤종신, 이민수, 코린 베일리 래, G.고릴라, Ra.D 등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음악인들이 모두 이번 아이유의 정규 앨범에 선뜻 참여했다.

아이유는 오랜만의 정규 앨범인만큼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과 정성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는 본인의 자작곡 이외에도 다수의 곡에 작사로 참여하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감성을 보여주었으며, 곡마다 그에 맞는 음색을 찾기 위한 세심한 고민을 계속 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정규 2집의 타이틀곡인 네 번째 트랙 '너랑 나'는 '좋은 날'을 탄생시켰던 이민수 작곡가-김이나 작사가의 합작품으로, 아이유의 다채로운 감성과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전한다. '너랑 나'는 아이유의 보컬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다시 한번 선보이는 곡으로, 10 소녀가 시간 여행을 떠나 먼 미래를 만나고 온다는 신비롭고 기묘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마이너와 메이저 코드를 넘나드는 구성으로 하프, 호른 등 가요에서 거의 찾아보기 힘든 악기를 사용한 리얼 사운드의 버라이어티하고 판타지스러운 느낌을 전하는 편곡이 돋보이며, 아이유의 다양해진 보컬 표현력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유의 정규 2집은 참여 작가진과 곡의 완성도만으로도 디지털 음원 세대에게 '음반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할 음반이라고 할 수 있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음악적 실력으로 팬들의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이유가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일 '음악의 매력'에 우리 모두 귀 기울여 보자.

[▲ 출처: 유투브. Loen Entertainment 공식 영상이므로 광고 뜹니다. Full Version 입니다.]

★ 노래 가사

시곌 보며 속삭이는 비밀들
간절한 내 맘속 이야기
지금 내 모습을 헤쳐도 좋아
나를 재촉하면 할수록 좋아
내 이름 불러줘

* 손 틈새로 비치는 내 맘 들킬까 두려워
가슴이 막 벅차 서러워
조금만 꼭 참고 날 기다려줘
너랑 나랑은 지금 안되지
시계를 더 보채고 싶지만
네가 있던 미래에서
내 이름을 불러줘

내가 먼저 엿보고 온 시간들
너와 내가 함께였었지
나랑 놀아주는 그대가 좋아
내가 물어보면 그대도 좋아
내 이름이 뭐야

* Repeat

눈 깜박하면 어른이 될 거에요
날 알아보겠죠 그댄 기억하겠죠
그래 기묘했던 아이
손 틈새로 비치는 네 모습 참 좋다

손끝으로 돌리며 시곗바늘아 달려봐
조금만 더 빨리 날아봐
두 눈을 꼭 감고 마법을 건다
너랑 나랑은 조금 남았지
몇날 몇실진 모르겠지만
네가 있을 미래에서
혹시 내가 헤맨다면
너를 알아볼 수 있게
내 이름을 불러줘

[ ▲ MBN 방영본. 자세한 방송명은 모르겠어요. * 출처: 유투브]

[ ▲ GSL 블리자드컵 결승전 (2011.12.17) 아이유 축하공연 라이브 *출처 : 유투브 ]


[ ▲ SBS 생방송 인기가요 제 654회 (2012.01.01) 아이유 방영분 *출처 : 유투브 (SBS공식) ]


[ ▲ Rookie & Lindsay에서 공개하는 '너랑 나' 안무 영상 (Normal Ver.) *출처 : 엠군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