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영물에 대한 탄압을 멈춰주세요...

2002년 SBS에서 방영한 대하드라마 "야인시대"는 방영한지 약 16년 정도된 굉장히 오래된 고전 드라마입니다. 그럼에도 오늘날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동안 "심영물"이라는 이름으로 야인시대 패러디 영상이 큰 인기를 끌었으나 얼마전부터 저작권 클레임과 함께 심영물 영상이 하나둘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원래 견고한 무쇠덩어리(?)를 들고 있는 이석재의 얼굴에 SBS 사장인 박정훈 사장님의 얼굴을 갖다붙혔습니다. 초딩들이나 할 법한 단순한 짓이지만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디, 영영 심영물을 못보게 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02년은 조폭, 동네양아치 등을 미화한 폭력적인 영화와 TV 드라마 등이 크게 인기를 끌었던 시절입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에 야인시대도 김두한이 우미관 조폭들을 물리치고 오야붕이 되는 과정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버젓이 동네 양아치를 미화한 영화에도 입 한번 안털던 시민단체들이 게임의 '게'자만 봐도 개거품 물면서 지랄 염병 떨고 있지요.


 먼 옛날 대국민 드라마 정도로만 기록될뻔한 드라마가 심영의 고자라니 덕분에 약 15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큰 인기를 끌며 다양한 패러디물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야인시대 패러디물이 나오는걸 SBS 측에서도 알고 있었을 텐데 갑작스럽게 차단한 걸 보니 의아하기만 합니다.


 공산주의를 찬양하다가 고자가 되고 김두한패에게 당하는 심영의 이야기가 북한 김정은 정권의 심기를 건드릴까봐 걱정되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얼마전 이승만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테러에 의해 CoCoFun님의 계정이 테러당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처럼 몇몇 정치 세력들이 야인시대 패러디물을 없앨려고 한건지... (드물게 일부 기존 정권을 자극할만한 패러디물도 있긴 했습니다.)


 원 저작권이 SBS 측에 있으니, 입이 백개라도 할말이 없긴 합니다.

그러나,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재미로 패러디하여 공유하고, 웃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재미를 없앤다는 점에서 좀 아쉽습니다. KBS는 TV 수신료를 삥뜯으면서도 궁예 패러디물 못만들게 태조 왕건의 저작권 행세로 차단조치를 남발하였는데...


유튜브 시스템 특성상 저작권자가 광고 수익을 다 가져갈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업로드한 2018 경남FC Goals 라던지, 과거 박민우 선수의 홈런 모음 영상들도 spotv가 원저작권자여서 spotv가 광고수입을 다 가져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SBS도 심영물 영상을 통해 광고 수입을 얻도록 하면, 방송국 예산 증대와 심영물 활성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부디 지혜로운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만.,..


 


 신내림을 받은 듯한 피아노 연주 실력을 자랑하는 차커 (차들어커피야)님의 글입니다.

차커님께서 올리신 일부 심영 패러디물 영상이 삭제되었습니다.








 UngMan, Retions Laboratory, 차커, 수월 등등 여러 심영물 전문 유투버 분들이 힘들게 공을 들여서 영상을 제작하셨는데, 한순간에 삭제 당하는 고통을 받고 말았습니다. 본인이 업로드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삭제조치가 될 경우, 다시 다운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본인이 올린 영상 다운받지 못하게 유튜브에서 다 막아놨습니다.


 엄청난 수익이나 광고 등이 아닌 순수한 심영 패러디를 통한 비상업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SBS의 자비를 부탁드립니다. 이만...



 ☞ [하는법TV] 심영물 저작권 대란


☞ URL : https://youtu.be/XuQSC9E8m1o


 2018년 12월 14일 전후를 기준으로 야인시대 심영물(고자라니)에 대한 저작권 단속이 대대적으로 발생했습니다. 갑자기 왜 그랬을까요?




 ☞ [수월] 쇼미더심영 삭제위기


☞ URL : https://youtu.be/8qZirAmabE8


 요즘 크게 핫한 심영물 장인 중 한명인 수월 (SUWALL) 님의 영상입니다.

"쇼미더머니에 나간 심영"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힙합 음악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 자칭 방구석래퍼이신 분입니다. 한번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