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짜로 먹을 수 있는 밥은 이 세상에 없다!

SBS의 야인시대 심영물 탄압도 현재 잠장적으로 중단된 상황입니다. 아직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차단된 상당수 심영물들의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여전히 차단이 풀리지 않는 작품들이 많긴 하나, 무작정 삭제 및 차단되던 상황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아 다행이라 봅니다.


 그건 그렇고, 과거 문희준, 고두익, 양치기양 등과 함께 오늘날 심영물 제작에 큰 공헌을 하신 분 중 하나인 통기레쓰(Tongireth)님께서 만드신 작품입니다. 의사양반, 김두한, 빌리 헤링턴 등으로 시작된 심영물은 이승만, 이정재, 박정희, 개코, 김무옥 등 심영과 관련이 없는 인물들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박마리아라는 인물 역시 등장하는 실험적인 작품이 되겠습니다.



 박마리아는 실존 인물이며, 이기붕 전 국회의장의 아내가 되겠습니다.

1931년에 약혼했다가 취소되었는데, 1935년에 재회하여 결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기붕 전 국회의장과 결혼하여 2남 1녀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이기붕] , [박마리아]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사진은 나무위키에서 퍼왔으며, 2남 1녀 중 둘째 딸이었던 이강희는 중학생때 사망하였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역사공부를 안한 탓인지, 이승만 정권 시절에 대해 아는건 하나도 없습니다. 학교에서도 구석기 시대부터 조선시대, 일제 강정기 위주로 가르치지, 근현대사는 학교에서 간략하게 가르치는 수준이라서 깊게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종태세문단세 위주로 배우는게 국사 아니겠습니까?? (근현대사는 중, 고등학교 3학년때나 배우는 정도??)


 나무위키를 읽어보니, 장남 이강석 소위는 이승만 전 대통령의 양아들로 입양되었다고 합니다. 이기붕 전 의장이 잘보일려고 입양 보냈단 설도 있고, 이승만 대통령의 강압에 의해 마저못해 입양시켰다는 언급도 있군요. 진실은 모르겠습니다. 이기붕 전 의장의 가족들은 장남 이강석 소위의 권총에 의해 사살당했으며, 이강석 소위 본인도 가족들을 사살한 뒤 권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합니다.


 어쨋든 이렇게나마 실존 인물과 과거의 역사는 이런 모습이였나보다 하고 보시면 되겠고, 본격적으로 야인시대 패러디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참고로, 심영은 김두한 패거리들의 습격을 받고도 약 1년 정도 남한에서 공산주의 선전 활동을 펼치다가 1947년 말 혹은 1948년 초에 월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이기붕, 박마리아 가족과 만날 일 자체가 전혀 없었습니다.


※ 참조 링크

- 이강석은 왜 가족을 사살하고 자살했을까 : [바로가기]



 ☞ [YouTube] 심영의 새 일자리


☞ URL : https://youtu.be/Z5HoINEbRnk


 심영물 레전드 장인 중 한분인 통기레쓰님의 신작품입니다.

심영물 매니아 분들은 이미 다 보셨겠지만, 못보신 분들은 재미 삼아 한번 보시면 되겠습니다.

심영물 장인답게 거를 장면이 하나도 없습니다.ㅋㅋㅋ


 요즘 심영물들은 대한민국의 어둡고 씁쓸한 현실까지 패러디에 녹아드는게 추세인듯 합니다. 이 작품도 이러한 대한민국의 어두운 면 중 하나가 나와있습니다.


 백병원에서 맨날 폭☆8하던 심영은 결국 백병원에서 쫓겨났으며, 임동호 병원에서도 쫓겨납니다. 정체모를 곳으로 떠내려가던 심영은 박마리아의 보살핌을 받게 되는데...




 ☞ [YouTube] 대한뉴스 제 248호


☞ URL : https://youtu.be/w2GPEyhcfHg


 먼 옛날,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때 흑백 TV로 봤음직한 뉴스 영상입니다. 대한뉴스 제 248호 뉴스 영상이라고 나와있습니다. 63회 생일을 맞이한 이기붕 전 의장의 모습이 나옵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실존 인물 박마리아의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 [YouTube] 놀라운 한국 현대사


☞ URL : https://youtu.be/zmeK3LESOFg


 유튜브 검색해보니 "뉴s튜브 newstube" 라는 곳이 있었네요.

좀 더 많은 자료나 정보가 없는지 검색해보던 중 발견하게 되어 첨부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