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5.23] 윤어게인 - 대구 수성못 저녁 행진 집회.mp4
대구 성당못에서 열린 윤 어게인 집회!
주간조 근무 마치고 구미에서 대구까지 곧바로 달려갔습니다. 집회 시작하기 직전에 운 좋게 도착해서 겨우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연설이나 불필요한 스케쥴 없이, 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 YouTube : 바로가기
위의 영상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YouTube : 바로가기
대구 수성못 행진 집회 영상 중 일부 행진곡 하나만 잘라서 쇼츠 형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2025년 5월 23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대구페 (대국민 구국행진 페스티벌) 집회가 열렸습니다. 성당못그림책도서관 근처에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집회 시간 직전에 도착했기에 주차장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혹시나하고 그림책 도서관 주차장에 들어가봤는데, 빈자리가 딱 1개 남아있길래 운 좋게 주차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집회에 합류했습니다.
집회 중간에 강아지들 데리고 오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많은 집회 참가자 분들께서 강아지들 보고 엄청 귀여워하시더라구요. 요즘 강아지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지금까지 구미에 10년 넘게 살면서 대구에 몇번 가보기는 했으나, 대구 여행을 거의 다녀본 적은 없기 때문에 수성못이라는 이름은 들어봤지만, 처음 와봤습니다. 야경이 아름답고 굉장히 크고 아름다운 호수더군요. 사람들이 와서 바람쐬면서 산책하기도 하고, 구경삼아 오기 딱 좋은 공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수성못 주변을 한바퀴 도는 줄 알았으나, 수성못 반바퀴 정도만 돌다가 유턴한 뒤 번화가를 거쳐서 수성못 입구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습니다.
평일 저녁이지만,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제법 모였습니다. 대선 기간이고, 윤어게인 집회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지는 시기임을 감안하면 적은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행진 코스가 길거나, 2~3시간 넘게 행진한건 아니었지만, 다양한 장소, 다양한 공간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수성못, 주변 상가들부터 음식점들이 즐비한 상점가, 골프연습장 등 여러 장소, 건물을 구경하면서 행진하였습니다. 영상에 고스란히 녹화되어 있으니 한번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구 수성못 공원 한켠에 테니스장 같이 생긴 곳이 있는데, 거기에 선거 벽보가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에 황교안 후보님 포스터도 붙어져있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ON AGAIN!!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