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tartup을 위한 성공적인 Open API 만들기 by 윤석찬 님
현재 과도기에 있는 새로운 웹 사이트 개발 기술 중 하나인 HTML5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들 아실껍니다. 앞으로 HTML5, CSS3, JavaScript 그리고 API 이렇게 4가지 정도만 가지고도 충분히 훌륭한 홈페이지 개발이 가능한 날이 올 것이며, 실제로도 이러한 사례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이 자료를 제가 트위터르 윤석찬님을 팔로우하면서 알게 되어서 올립니다.
아직 저도 못 본 상태로 포스팅한거라, 대략 무슨 내용인지는 설명드리지 못하겠습니다. (ㅜㅜ)
참고로 API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좋은 강의 내용을 들려주시고, 공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1] 성공적인 API 만들기 - 육성 강의 듣기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적인 오픈 API 만들기 from Channy Yun on Vimeo.

[▲] 프레젠테이션 + 윤석찬 님의 육성 강의 영상 (출처: Channy Yun)

 윤석찬 님의 경우 Firefox 개발 및 연구에도 참여하셨고, W3C의 HTML5표준안 작업 및 관련 문서 한글화에도 참여하시면서 상당히 활발한 움직을 보이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틈틈히 윤석찬님의 블로그(http://channy.creation.net/)에 들어가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한편 위 자료를 퍼오면서 같이 첨부되어있던 프레젠테이션 화면도 같이 첨부합니다.


 [02] 성공적인 API 만들기 - 프레젠테이션 자료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