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스디스가 이 게임을 싫어합니다.

요즘 "쇼미더머니11" 방송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옛날에 쇼미더머니 시즌 2, 3, 4 는 거의 다 챙겨봤고, 쇼미더머니를 한동안 안본지는 오래되었는데, 오랜만에 쇼미더머니 보니 재미있더라구요. 그러던 중, 갑자기 재미있는 스네이크 게임 하나 생각나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에 들어가셔서 "스네이크 게임"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바로 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 스네이크 게임 : [바로가기]

 

 

 게임하면서 지금까지 먹은 사과 갯수, 최대로 먹은 갯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밑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시면 게임 규칙이나 테마 등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뱀새끼, 아니 새끼 뱀을 방향키로 조종해서 노선을 바꿔가며 사과를 드시면 됩니다. 사과를 드시면 드실 수록 체급이 점점 커집니다. 스네이크 게임은 게임마다 조금씩은 다르지 않나 싶은데, 일정한 갯수를 먹고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탈출문이 있어 반드시 빠져나가야 되는 게임이 있었던걸로 아는데, 이 게임에서는 빠져나가는거 없이 무한으로 사과를 드시면 됩니다.

 

 자신의 몸이나 맵의 끝에 부딪히면 게임 오버가 됩니다.

 

 

체급이 점점 커지다보니, 이리저리 노선을 바꿔가며 움직여야 겨우 사과를 먹을 수 있게 됩니다.

 

 

 규칙은 단순하지만, 의외로 이런 게임들이 조금만 깊게 나아가면 어렵더라구요. 위의 스샷은 일부러 빨리 벽에 부딪혀 죽은 직후에 찍은거지만, 뱀의 이동 속도가 빨라지거나, 뱀의 몸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제대로된 움직임이 어려워지면 난이도가 천정부지로 확 치솟아오르더라구요. 가면 갈수록 점점 어려워집니다.

 

▶ URL : https://youtu.be/5E43yI-ACMI

 

 뜬금없이 "노선 바꾼 뱀새끼 (노바뱀)"가 나와서 당황하신 분들이 계실꺼 같습니다. 이야기하자면 내용이 길고 복잡합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래퍼이자 쇼미더머니11에서 프로듀서로 나오는 "저스디스(JUSTHIS)"가 UV Cypher에서 이런 가사를 쓰셨습니다.

 

근데 sex appeal은 안 되고 힙합은 대세니
돈은 벌구 싶어? 노선 바꾼 뱀새끼들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해당 곡은 [여기]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딥플로우가 언더그라운드 힙합을 대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는 다르게 쇼미더머니 프로듀서로도 나오고, TV 방송 등  여러 대중적인 매체에 출연하며 이중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저스디스가 "노선 바꾼 뱀새끼"라며 디스했었습니다. 정작, 저스디스 본인도 발라드 곡 부르고 쇼미더머니에 매시즌 꾸준히 출연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는 바람에 딥플로우, 저스디스 두 분 다 손가락질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래퍼 저스디스, 딥플로우, 그리고 딥플로우가 운영하는 VMC라는 레이블에 소속된 래퍼들간의 디스전은 나무위키만 가보셔도 머릿속이 복잡해질 정도로 내용이 방대하고 복잡해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여기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쇼미더머니 11을 보고서야 이러한 디스전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기 때문에, 무슨 입장을 취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스디스 혹은 딥플로우, QM, 던말릭 등 특정 래퍼를 싫어하거나 그런게 아니니깐요. TV 예능이든 엠카 (M카운트다운, 엠넷의 가요 공연 방송)에 나오든 언더그라운드 래퍼라고해서 나가선 안된다는 법은 없으니깐요.

 

▶ URL : https://youtu.be/MuyV_Ryjqb4

 

 유명 래퍼이자 쇼미더머니 10의 프로듀서로 출연했던 염따의 공식 유튜브 계정입니다. 딥플로우가 떡볶이를 팔고 있는데, 거기서 노선 바꾼 떡볶이 드립이 나옵니다. ㅋㅋㅋ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진짜 웃깁니다. ㅋㅋㅋ

 

▶ URL : https://youtu.be/i0J54kO5mys

 

 "노선 바꾼 뱀새끼" 밈의 파급력이 얼마나 컸으면, 노선 이야기만 듣고 흠칫해버리고 마는 저스디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ㅋ

 

 원래는 스네이크 뱀새끼, 아니 스네이크 게임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했는데, 마무리는 쇼미더머니로 마무리짓게 되었네요. 이번 쇼미더머니11은 마이크 선택룰이 부활한거랑 3차전 때였나? 마이크 뺏어서 드럼 비트 위에 랩하는거 그 두가지만 빼면 완전 개꿀잼 시즌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지원자 래퍼들의 랩실력도 좋았고, 방송 자체는 재미있었습니다.

 

▶ URL : https://youtu.be/EjLNB8sN7G4 

 

 그렇다면 체급 드립은 어디서 나온것인가? 저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저스디스가 VMC 소속 래퍼들이랑 디스전을 벌이던 와중, VMC 소속이던 QM 역시 저스디스를 디스했습니다. 그러자 저스디스가 체급을 더 키워오라며 디스를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쇼미더머니 11이 진행되는 내내 체급 드립이 나오게 된 겁니다. (유재석 옆의 넉살...)

 

 솔직히 일반인들은 노선 바꾸고 싶어도 못바꿉니다. 다른 회사로 이직하면 되지 않느냐??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 등 특별한 기술, 능력을 필요로 하는 업종이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공장이나 일반 회사의 회사원으로 일하는 입장에서는 더 급여도 낮고 더 후진 회사로 이직하기는 쉽습니다. 더 높은 체급의 회사, 급여와 대우가 빵빵한 회사로 이직하는건 꿈도 못꿀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가 노선 바꾼다고해서 너무 미워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노선 바꾸고 싶어도 못바꿉니다. 그게 가능했으면 벌서 바꿨겠지요. ㅎㅎ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래퍼분들 중에 쇼미더머니 방송 제작진이랑, 지원자 래퍼들을 디스하는 랩을 실컷 써놓고, 다음 시즌 보란듯이 지원자로 출연하는 경우를 가끔씩은 보게 됩니다. 그렇게 쇼미더머니를 욕하는 래퍼들조차 현실적인 이유,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거나 돈을 벌거나 래퍼로서의 현실적인 삶을 살아가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쇼미더머니에 지원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참으로 복잡한 생각이 들게 됩니다.

 

 여기까지, 게임 소개로 위장한 쇼미더머니 감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그만 잠 자고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받으러 가야겠습니다.

잠을 자야 되는데 잠이 안와서 큰일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우마무스메를 할 수도 없고...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