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 병목 현상으로 끊겨도 1킬은 하네!

오랜만에 YouTube 영상 Shorts로 한번 올려봤습니다. 아무리 좋은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도, 기존 CPU, 메인보드, 메모리 등 다른 부품들의 성능이 좋지 않으면 병목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그래픽 카드는 100% 활용하지 못하고, CPU 사용률만 100% 가까이 찍게 되는데요. 프레임 숫자는 잘 나오는거 같아도 수시로 막 끊기고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정반대로 최상급 CPU와 최하급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도 마찬가지로 병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제가 테스트삼아 집에 있던 하스웰 i5-4690 CPU에 RTX4080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서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GwK0KesizNs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34130133

 

 위의 영상을 눌러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기존 하스웰 PC CPU랑 CPU 쿨러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쿨러는 인텔 정품쿨러, 써멀 구리스는 곰써멀 발랐고, 메모리는 DDR 총 16GB 정도 되겠습니다.

사진은 RTX4080을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모습입니다.

 

 

 크고 아름다운 기가바이트의 RTX4080 AERO OC 그래픽 카드입니다.

 

 

 우마무스메 피규어도 옆에 놔뒀는데, 왼쪽은 스페셜 위크, 오른쪽은 골드쉽이 되겠습니다. 그래픽 카드랑 골드쉽이랑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이런식으로 테스트 시스템을 만들어놓고, 제 메인 컴퓨터로 영상 녹화했습니다. 화면 복제가 아닌 실제 투컴방송 세팅하듯이 세팅했고, 메인 컴퓨터의 캡쳐보드에 RTX4080을 연결해서 어떻게 해서든 테스트 측정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신경 많이 썼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세팅값도 전부 울트라, DirectX 11, TPM 없음, 내장 그래픽 비활성화 등등 세팅할건 다 했구요.

 

 늦어도 3월 31일에 이상한 시스템 조합에 대한 영상 편집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