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울이가 부르는 NC 다이노스 응원가!!

여울이가 부르는 마산 스트리트여!!

원래 이 곡은 노브레인 (No Brain)의 정규 5집 앨범 '그것이 젊음 (2007)'에 수록된 곡 중 하나인데요. 보컬 이성우 님의 고향이 마산입니다. 제 고향 역시 마산입니다. 마산, 창원, 진해 3개 도시가 통합창원시로 통합된지 엄청 오래되었지요. NC 다이노스의 창단과 함께 NC 다이노스를 대표하는 응원가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부산 갈매기"처럼 연고지를 상징하는 응원가라는 점에서 NC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URL : https://youtu.be/wtDutFZB6Es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42186324

 

 "모여봐요 동물의 숲" 이라는 게임에서는, 섬 멜로디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곡을 연주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울이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예전에 "한화의 김성근 감독님 사랑해", "나는 행복합니다." 이렇게 2개의 한화 이글스 응원곡 영상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NC 다이노스 응원가를 언젠가는 만들어야지 하고 생각만하고 만들지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이 딱 좋은 기회여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정도, 대략 7~8시간 정도 긴 시간들여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zGHZti-p6hQ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42215541

 

 이번엔 쇼츠 (Shorts) 버전으로 만들어봤습니다. 1분이라는 재생 시간에 맞추기 위해 재생 속도를 113%로 높여서 만들었습니다. 어제 영상 올렸더니 구독자 1명이 구독 취소 눌렀더라구요. 누가 취소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차피 구독해놓고도 영상 보지도 않던 사람인데, 새 시청자가 유입되는것도 아니고... 유튜브 하기 참 힘드네요.

 

 어쨋든, 볼 만한 영상,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게 좋아요와 구독 버튼 눌러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마산 스트리트여 영상 만드는것도 7~8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악보 돈 주고 사서 일일이 계이름 알아내고 영상 자르고 붙이느라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었거든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VUrNua6Bq7Q?si=soccfvUiwmirg0sx

 

 원곡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브 공연 버전인데, 노래 가사가 나오니 같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래 진짜 좋습니다. 이성우님께서 고향 마산을 그리워하며 만든 곡인데, 명곡이 아닐 수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hOwZCPiNMxg

 

 예전에 만든 영상인데, 롯데를 상징하는 선수 중 한명인 손아섭 선수가 FA 계약으로 옆동네 라이벌 팀 NC 다이노스로 이적하여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적이 있었습니다. 과거에도 롯데의 주전 포수였던 강민호 선수가 삼성 라이온즈로 이적하여 야구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던게 생각나네요.

 

 요즘 먹고 살기 바쁘고, 유튜브 및 블로그 활동에 열중하면서 직장생활 하다보니 야구 직관 못간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손아섭 선수가 NC 다이노스로 이적한 후에도 맹타를 휘두르고 있고, 이번 2023시즌 4위로 시즌을 마친 NC 다이노스가 플레이 오프 3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3차전에서 승리를 거둘 경우, 곧바로 1위팀 LG 트윈스와의 한국 시리즈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악보가게라는 사이트에서 악보를 돈 주고 구입했습니다. 음알못 (음악에 대해 알지 못함)이라서, 악보를 일일이 체크해가며 계이름을 알아내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악보 파일 공유 및 업로드는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힘듭니다. 500원 밖에 안하니 직접 결제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내일 (11월 02일 목요일), 창원NC파크에서 "2023 KBO리그 플레이오프 3차전 - KT 위즈 vs NC 다이노스" 경기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플레이오프 3차전 때 노브레인의 시구 및 특별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티켓을 구하지 못한 상태여서 보러갈 수 없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경기 재미있게 잘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gL51wN8pz68

 

 이 날, 야간근무 마치고 잠 못잔 상태로 직관한 경기인데, NC 다이노스의 창단 첫 통합 우승,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던 경기입니다. 경기 보고 나서 VLOG 영상 편집해서 올렸었는데, 무려 3년이나 지났네요. 나성범, 양의지 등 주축 선수들은 타 팀으로 이적했고, 최근에 박석민 선수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NC 다이노스 창단 첫 우승 주역들이 대부분 팀을 떠났지만, 박민우 선수라던지 아직 팀에 남은 선수들도 있고, 지금 NC 다이노스 분위기가 엄청 좋기 때문에 이번 시즌 어떤 결과가 나올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 YouTube 채널 : https://muz.so/afBF
▶ 네이버tv : https://muz.so/agsp
 
블로그 (여기) : https://muz.so/aaRt

제 블로그 및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 좋아요 ] , [ 구독 ]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영상이나 컨텐츠를 만드는데 있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감사합니다. ^_^;;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