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짭켓몬, 아니 팰월드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포켓몬스터와 비슷한 느낌의 게임 "팰월드 (PALWORLD)"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팀에서 어지간한 게임들 흥한 게임들 많지만, 2024년 새해 들어서 진짜 폭팔적인 수준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젤다의 전설, 포켓몬스터, 포트나이트 등등 별의별 게임들의 특징들이 이 게임에 잘 녹아들어있다보니 표절 논란이 있긴 한데, 이와 별개로 굉장히 재미있다보니 인기가 상당합니다.

 

▶ URL : https://youtu.be/am4hNiCYKlg

▶ 플레이 날짜 : 2024.02.06 (화)

00:00:00 게임 설정 (최상급)
00:00:59 캐릭터 생성
00:04:09 게임 시작
00:28:27 거점 만들기
00:34:26 건물 짓기 시작
00:41:06 힘의 석상

 

- 수직 동기화 : OFF
- 모션 블러 : ON
- 최대 FPS : 무제한
- 안티앨리어싱 : TAA

 

 대충 원하는 구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얼리억세스 단계이다보니 자잘한 버그나 불안정한 모습들이 보이더군요. 게다가 제법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더군요. QHD 기준으로는 최하옵은 할만한데, 최상옵은 약 40~50 FPS 정도로 썩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잘 돌아갑니다. 프레임 숫자 아예 안보고 플레이하시면 최소 2~3시간 이상은 금방 사라질 정도로 게임 자체는 재미있습니다.

 

 초반부 기분으로 새롭게 캐릭터 생성하고, 거점 잡고, 건물 지으면서 플레이하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약 11년 전에 출시한 인텔 4세대 하스웰 CPU (i5-4690), 7년 전에 출시한 끝판왕 그래픽카드 GTX 1080Ti 이렇게 두 부품간의 조합이 과연 어울리는 조합인지, 게임 할만한 수준인지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PC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FHD 해상도 (1920x1080) 이라면 할만하지만, QHD는 그럭저럭 해볼만한 수준이고, 4K는 도저히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애당초 구형 PC를 이용해서 4K 해상도로 게임 하실 분들은 안계시겠지만... 배그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사양의 PC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조이, 일렉판다 (그리즈볼트)

 

 레인 밀렵단 간부이자 첫 보스인 조이 (ZOE)와 일렉판다 (Grizzbolt / エレパンダ) 라는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엄청 세더라구요. 마치 포켓몬의 로켓단 멤버를 보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타락한 헬창 피카츄 느낌이 드는 일렉판다의 모습은 초보자 입장에서는 좀 어렵더라구요.

 

등짝, 등짝을 보자!

 

 팰 하나 잘 잡아서 키우고, 못해도 쇠뇌 같은 좋은 무기 준비해서 잘 플레이하시다보면 잡으실 수 있습니다. 고인물 분들 공략이나 다른 자료 참조해서 잘 키우시면 될 듯 합니다. 생각보다 손도 많이 가고, 긴 시간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놀랍게도 이제 초반 첫 보스입니다. 아직 한참 초반부입니다.

 

 

 일렉판다를 무찌르고 나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건물 꼭대기 위에 올라서게 됩니다. 게임 캐릭터 펠들도 펠이지만, 제가 만든 캐릭터도 매력적이어서 팰보다 더 눈길이 가게 되네요. ㅎㅎ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