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정부의 주도하에 탄생할(?) 역대 명작!!!
사실 정부 및 특정 단체, 인물, 사건 등을 비방하거나 조롱할 목적으로 만든 건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게임 산업을 억압해온 정부가 갑자기 게임 개발에 투자하겠다고해서 의아스러웠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새마을 운동>의 게임화였습니다.

 이 문제로 한동안 언론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풍으로 까이고 있습니다. 특히, 모 언론사 인터뷰에 따르면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아무도 이걸 안만들겠다고 하더랍니다. 그래서 <GTA 새마을운동>을 만들면 어떨까 싶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김에 포스팅해봅니다.


 ☞ [PSD] GTA 새마을운동 짤방


 아래 RAR 파일 받아서 압축푸시면 됩니다.



 PSD 파일 통으로 올리면 자꾸만 그림파일로 인식해서 첨부되는 바람에
저장도 안되도 보여주는것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압축해서 올려봅니다.
포토샵으로 수정하셔도 됩니다.


 최대 1.6억원이 걸린, 사상 최대의 게임 개발 프로젝트! <새마을 운동 the Game>!

한국콘텐츠진흥원배 기능성게임 제작 배틀 역사상 최고의 명작탄생!

이름하여 <Grand Theft Auto 5: the 새마을운동!>




 새마을운동의 정신 이념과 사상을 계승하고 배우기 위한 게임 개발을 원한다고 하네요.
칫! 새마을 운동이 어때서... 게임 개발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ㅋㅋ


 ☞ [Music] 새마을운동 노래


☞ URL : http://youtu.be/fiafEyklqxU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들에게는 상당히 친숙한 곡일껍니다.

전 20대 후반이라 그런지 이 곡은 많이 들어봤지만, 이 곡이 유행하던 세대의 사람은 아닙니다.

새마을 운동을 통해 가난을 극복하고 힘써서 잘 살아보자는 취지의 운동이었습니다.


 새마을 운동을 통해 우리는 가난을 극복하고 잘먹고 잘살기까지 큰 밑거름이 되어줬습니다.

지금에와서는 새마을운동이 쓸모가 없을지 모르지만, 그 당시에 걸어온 길과 새마을운동에 대한 취지 자체를 깎아내리는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님, 조부모님 세대에는 저런거 다 있었고, 다 겪어오신 분들입니다.




 ☞ 새마을운동 게임화, 뭐가 문제인가?




1. 가난한 국가 수출용 게임?

 참고로 진흥원은 “저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새마을 운동 정신‧이념 교육 등 경제 활성화 기능성게임”이라고 밝혔습니다. 저개발 국가에 대한 수출용인데, 저개발국가에서 인터넷은 커녕 스타크래프트1도 겨우 돌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와 똑같은 수준을 게임을 만들어봐야 저개발국가 컴퓨터에서는 안돌아갈껍니다. 그리고 그 게임을 하긴 할까요?


 요즘 쿼드쿼어에 지포스, SSD 뭐 이런거 쓰는 시대라지만, 저개발국가 PC도 과연 현재 쓰는 PC와 운영체제를 사용할지는 미지수입니다.


2. 도대체 뭘 만들란 소리야?

 무작정 다짜고짜 "<새마을운동 게임> 만들어주세요." 하고 요청을 합니다.

그럼 게임 개발자는 혼란스럽고 짜증스러울겁니다. 새마을 운동을 벌이는 게임인지, 새마을 운동 지도자가 되어 마을을 개발하는 게임인지, 새마을 운동을 주도하는 정치인이 되는 게임인지, 아니면 하다못해 새마을운동 반대하는 자들을 종북 빨갱이로 만든 뒤, 몰살하는 게임인지 개발자 입장에서 어떻게 알겠습니까? 너무 추상적이고 구체적인 그림이 없는게 가장 큰 비난거리인듯 합니다.


 불과 며칠전만해도 게임중독 광고를 만들어서 전세계인들의 조롱거리가 됐었는데, 갑자기 게임 제작에 돈을 지원한다니...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3. 그 밖에...

 옛날에는 정말 힘들고 먹고살기 힘들었기에, 새마을운동과 박정희 정부때부터 시작한 <경제 개발 5 개년>을 통해 OECD에 들어서는 등 강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앞만보고 달려오는 바람에 자살, 가정폭력, 가정붕괴 등 안좋은 부분은 다 1위를 먹으며, "OECD 자진탈퇴 하자"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같은 지정과제에 대해 한 온라인게임회사 개발자는 "죽어라 일하면 잘산다는 구시대적 발상을 젊은 세대에게 주입하기 위한 '꼰대' 같은 발상"이라며 "아이들에게 과거를 미화하는 게임을 만들라고 하는 것을 보면 오히려 정부야 말로 게임의 중독성을 악용하는 주체가 아닌가 싶다"며 씁쓸해했다. 


 지금은 죽어라 공부하고 산 학생들이 스펙 갖추고도 취업이 안되어 백수로 지내는 판국에, 이를 더욱 권장하는 게임은 더이상 아니라고 봅니다.



 ☞ 그래도 굳이 GTA 새마을 운동이 나와야한다면...




때는 바야흐로 2015년 03월 07일 토요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 vs 성남FC>의 K리그 클래식 개막전이 열렸습니다. 이날 홈팀인 전북현대가 2:0으로 승리를 챙겼습니다. 그런데, 이 날 충격적인 사건이 하나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바로 전주월드컵경기장 원정석 중앙에 참수당한 까치의 머리가 있었습니다.

까치는 성남FC의 마스코트인데, 상대팀의 상징인 마스코트 새의 머리를 잘랐으니

이는 한국 프로스포츠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프로축구연맹이 이를 조용히 덮고 넘어가길 원했으니, 전주경찰서 김 형사는 이를 거부하고 까치의 머리를 자른 범인을 찾기 위해 수소문 끝에 남원군 운봉면 신기리까지 찾아갔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신기새마을에서 새마을운동이 펼쳐지는 것을 보게됩니다.

 


 범인 잡으러 왔다가 마을 주민 전체가 합심하여 땅을 갈아엎는 진풍경을 목격하고 말았습니다. 게다가 사람들이 갑자기 동작을 멈추더니...




 사람들이 웅성웅성 모여들었습니다. 경호원들이 내리더니... 박정희 대통령이 내리는거 아니겠습니까??? 응? 2015년이면 그분의 딸인 박근혜가 대통령하고 있는데...??? 내가 잘못본건가...?


그 이후, GTA 새마을운동은 이렇게 시작된다.


마을 퀘스트를 받아 새마을운동에 동참할 것인가?

까치의 머리를 자른 범인은 어디에 있는가?

왜 박정희 대통령은 신기새마을을 방문했을까?

그리고... 이 게임은 당신에게 의문을 던진다!

당신의 가슴에 불을 지필 준비가 되었는가?


 가난과 배고픔을 극복하기 위한 김형사의 새마을 운동은 이렇게 시작된다!


새마을운동을 거부하는 자들을 처치하라!

옆 마을과의 전쟁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가난과 배고픔을 극복할 자신이 있느냐!

그리고 국가와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받쳐 충성을 다할 것을 맹세하라!




< 그랜드 씨프트 오토 - 새마을운동 >



 ☞ 기타 참조 링크


- 엔하위키 "두덕리 온라인

 : 이미 이와 비슷한 게임 개발을 소재로 한 만화 에피소드가 있죠.

이말년 작가의 "이말년씨리즈" 라는 만화에 있던 내용입니다.


- 위키백과 : 새마을 운동

- 미디어오늘세금 들여 새마을운동 게임? '종북몹' 잡아 '곡괭이' 살까

- 노컷뉴스 : PC방에서도 보게 될지 모르는 새마을 운동

- KBS뉴스 : 새마을운동을 게임으로 배운다?

- 뢰종님 블로그 : 새마을 운동 게임을 만든다고요?

- 무명블로거님 블로그 : 새마을운동 게임을 만들자!!!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