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문난 잔치에 남는건 모모랜드뿐...

이렇게 적으면 그런가요?? ^_^;;; 야간근무 마치고 아침에 3~4시간 정도 잔 뒤에 급히 씻고 대구에 다녀왔습니다. 약 1주일전 경기를 이제야 완성해서 올려봅니다. 제가 솔직히 게으른 것도 있고, 회사 업무라던지 요새 스트레스, 고민이 많다보니 어영부영 시간만 보내다 황급히 완성해서 올려봅니다. 이미 한참 지났기 때문에 아예 올리지말고 넘어갈까 고민하다가 늦게나마 만들어서 올려봤습니다. 기다리신 분 계신다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중립팬 입장에서 관전한 경기인데다, 기분이 안좋은 상태에서 봐서 그런지 큰 감흥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과 함께 새 전성기를 열며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고 있는 대구FC의 홈 경기를 난생 처음 봤습니다. 경남FC와 마찬가지로 아쉽게도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전북 현대, FC서울 등 타 구단 팬덤들도 강하지만, 이들조차 수원 삼성의 무서운 응원 열기와 팬덤은 다 인정하고 있습니다. 수원 삼성이 중하위권에 머무는건 둘째치고, 어디를 원정가든 대규모 인원과 홈팀도 원정팀으로 만들어버리는 수원의 응원 열기는 인정안할 수 없습니다. 저번 경남FC와의 창원축구센터 원정때에는 경남이 홈인지 수원이 홈인지 헷갈릴 정도였습니다.

 

https://youtu.be/EETbq8UixFw

 

 늦었지만 이제라도 첨부해서 올려봅니다.

재미있는 관람 되세요.

 

참고로 결과는 0:0 무승부입니다.

이후 대구FC는 울산 현대 원정에서 0:0 무승부, 수원 삼성은 포항 스틸러스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습니다.

경남FC는 강등권인데, 다시 치고 올라와야겠지요.

 

https://youtu.be/anYd8dXSt14

 

 모모랜드의 하프타임 공연 영상입니다.

이거 역시 제가 촬영했으며, 뿜뿜, 암쏘핫 두 곡을 불렀습니다.

 

https://youtu.be/3WAZcwvMPMI

 

 경기 시작전, 고향이 대구인 낸시의 시축이 있었습니다.

프렌테 트리콜로 수원 원정팬들 응원 열기는 모모랜드조차 깜짝 놀랠 정도였습니다. ㅋㅋㅋ

 

https://youtu.be/i4f3j3mKxLg

 무려 약 8년전인 2011년 03월 16일 수요일, 대구시민운동장에서 열렸던 경기 영상입니다.

제가 직접 가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옛날 홈 구장인 대구시민야구장 바로 옆에 있던 종합운동장이 바로 대구시민운동장입니다. 삼성 라이온즈와 넥센 히어로즈의 시범 경기가 있어서, 시범경기를 본 뒤 이 경기를 관람했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로 옮겼고, 대구시민운동장을 허물고 그 자리에 새롭게 지은 경기장이 바로 지금의 대구 DGB 파크 (포레스트 아레나)입니다. 옛날 경기장에서의 대구FC 홈경기 모습과 지금 모습을 보니 완전 감회가 새로울 것입니다. 저는 경남FC 팬입니다. ㅋㅋㅋ 이 날 경남FC가 2:0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리그컵 중 하나인 러시앤캐시컵을 끝으로, 승부조작 파문과 함께 리그컵 대회는 폐지되고 말았습니다.

주로 1.5, 2군급 선수 위주로 라인업을 꾸려서 리그컵 대회를 치르는데다, 우승한다고해서 주어지는 메리트가 없다시피 했었기에 폐지되었습니다. 불법 스포츠토토 업자 및 조직폭력배들이 승부조작하기 딱 좋은 대회였다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