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C 국내 정발판 축구게임 공식 설명서

몇년전 중고로 구입한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 게임인 "세계축구선수권대회 (인터내셔널사커)" 라는 게임의 설명서입니다. 5.25인치 디스켓 게임은 정말이지 희귀합니다. 게다가 이름이 인터내셔널사커이지,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팀들은 죄다 EPL 잉글랜드 축구팀들 뿐입니다. 패키지나 다른 구성품은 없고 오로지 5.25인지 디스켓 1장과 설명서 하나가 전부였습니다. 중고로 되팔기전에 스캔해서 올려봅니다. SL-J1660 삼성 복합기로 스캔했습니다.

 

Soccer_Manual.z01
10.00MB
Soccer_Manual.z02
10.00MB
Soccer_Manual.z03
10.00MB
Soccer_Manual.zip
5.54MB

 

 위의 4개 파일 받아서 압축 푸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으신분들 (게임 파일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둔 자료입니다. DOSBox 같은 프로그램으로 구동 가능합니다.

 

[설명서] 세계 축구 선수권 대회 (인터네셔널사커)

[Manual] INTERNATIONAL SOCCER

[説明書] インターナショナルサッカー

옛날 286, 386 등을 쓰던 시절 게임답게, 설명서 내용도 엄청 복잡해보입니다.

AUTOEXEC.BAT, Config.sys 파일을 수정해서 MS-DOS에서 사용할 메모리 용량을 확보해야하고, 온갖 뻘짓들 해야 됩니다. 인터넷이고 USB, CD-ROM 이런것도 없던 시절입니다.

 

 추억돋는 먼 옛날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걸 안다면 아무리 어려도 최소 30대이십니다. 30대 중후반 분들이나 40대 분들에겐 엄청 반가운 자료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전 만 31세, 사실은 스타크래프트 같은 90년대 게임이 익숙한 세대입니다. 윈도 95, 98 이런것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