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 역사적인 첫 순간!!

2011년 창단한 NC 다이노스는 2012년에 퓨처스리그 참가, 2013년부터 1군 리그에 참가하였습니다. NC 다이노스는 그동안 한국시리즈 준우승도 해보고, 꼴지도 해보고 여러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제가 이번 시즌 바빠서 야구는 물론 축구 경기조차 못챙겨본사이, NC다이노스가 페넌트레이스 정규시즌 우승을 달성했더군요. 즉, 리그 1위로 KBO리그 우승을 차지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시리즈를 우승해야 진짜 우승팀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2016년 두산 베어스와 창단 첫 한국시리즈를 치뤘을적에는 0승 4패로 두산에게 일방적으로 패매하며 준우승을 거뒀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 이후로 한국 시리즈는 한동안 못나갈 줄 알았는데, 올해 한국시리즈에 재출전했고, 상대팀 두산을 상대로 4승 2패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URL : https://youtu.be/5IndVlcYQ-A

 

01:31 2번타자 정수빈 선수 OUT (2 OUT)
03:12 1루 벤치의 NC 선수단 모습
04:24 [우승 확정 순간!] 3번타자 최주환 선수 삼진!
04:41 폭죽이 빵★빵 터지는 모습!!
05:21 준우승팀 두산 베어스 선수들의 인사 모습
05:42 NC 다이노스 응원석 모습

 

9회초 중간부터 찍었습니다.

04:24 쯤으로 돌려보시면, 두산의 최주환 선수를 삼진으로 잡고 바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확정짓는 순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기뻐서 저도 이걸 찍으면서 막 소리질렀습니다. ㅋㅋㅋ

 

 사실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육성응원이 금지되어 있어서, 응원가는 앰프에서 나오지만, 응원가 소리에 맞춰 클리퍼로 짝짝 치는게 전부였습니다. 응원 구호나 응원가를 부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역사적인 경기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야간조 근무 마치고 잠 한숨도 못잔채로 부랴부랴 서울까지 다녀왔는데, NC 다이노스의 홈 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열렸으면 좋겠지만, 살인적인 추위와 코로나19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척스카이돔에서 중립 경기를 치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앞서, 플레이오프 두산 vs kt위즈 경기 역시 고척돔에서 중립으로 치뤘습니다.

 

 

▶ URL : https://youtu.be/pQFNCWe-qoU

 

 자꾸 카톡이 와서 답장하느라 화면이 제대로 초점을 잡아서 찍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양의지 선수가 집행검 들고 세레머니 하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그래서 한번 올려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mu7PQIQjfEQ

 

 2020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을 끝으로 NC가 우승하면서, NC다이노스의 우승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준우승팀 축하 시상식은 열리지 않았고, 코로나19 때문인지, 개인 수상대 위에 선수들이 서 있고, 몇몇 수상자들만 따로 무대위에서 상을 받고 수상 소감을 발표하는 정도로 간소하게 치뤄졌습니다. 샴페인 터트리거나 뭐 기존 한국시리즈 때 보았던 세레모니는 할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 URL : https://youtu.be/b4L96bovHtY

 

 인청광역시의료원 감염내과 김진용 과장님이시라고 합니다. 김진용 의사님이라고 소개되었는데, 이번 한국시리즈 6차전 시구를 맡으셨습니다. 연예인이나 아이돌 가수 분들이 주로 시구하던 이전과는 다르게 일반인 분들의 시구도 열려 뭔가 뜻깊게 진행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서 애국가 부를 때, 인순이씨가 애국가를 부르셨는데, 영상은 안찍었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인순이님을 멀리서나바 실제로 봐서 신기했습니다. 고척돔 4층이었기에 잘 안보였지만요.

 

 혹시나 시구장면 보고싶은 분들은 보시면 되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ApTUFQswisE

 

 NC 다이노스 구단 공식 채널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NC다이노스의 D-Shot 영상이 되겠습니다. 덕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NC 선수들의 반응, 우승이 확정된 이후 선수들의 모습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꼭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