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교체 후 재밌게 즐기는 중~

2017년, 닌텐도에서 모바일 용으로 출시한 "동물의 숲 포켓 캠프 (どうぶつの森 ポケットキャンプ / Animal Crossing: Pocket Camp)"는 2021년에 정식으로 한글화하여 출시되었습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을 쓰다가, 얼마전 삼성 갤럭시 S20+로 바꿨습니다. LG폰은 스크린샷 촬영 기능은 있어도, 화면 녹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비즌 같은 앱을 이용해야만 했는데요. 갤럭시 S20에서는 영상 자체 녹화 기능이 있어서 덕분에 영상을 녹화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제가 포토샵으로 나열해놓은 겁니다. 제가 접할적에는 버전이 4.4.2였는데, 어느새, 5.0.0으로 버전업되면서 배경 이미지 역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버전 5.0.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타이틀 배경 이미지가 실사 사진에 부케, 여울, 모니카 등 동물 주민들을 합성해놓은 듯한 감성적인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닌텐도 역시 대단합니다.

 

 제 캠핑장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크리스마스 별장 분위기에 대형 TV 느낌의 오브젯, 옆에는 놀이터 같이 생긴 오브젯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케가 링겔 맞고 누워 있네요. ㅋㅋㅋ 동물 주민들이 많다보니 캠핑장에 활력이 넘치는거 같아 보기 좋습니다. 

 

 밖에서 고기 구워먹고 캠핑 파이어하면서 놀다가, 건물 안에 들어가서 샤워하거나, 너무 추우면 건물 안에서 자고 그러면 될 듯 합니다. 요즘 캠핑장에 스크린, 프로젝터 들고 가서 영화 보면서 캠핑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저는 캠핑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어릴 적에 부모님이랑 같이 해수욕장에서 텐트 치고 자거나 뭐 그런거 정도...??

 

 현제, 캠퍼 레벨은 26 정도 되며, 리프 티켓이 장난 아니게 많이 소모됩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으로 치면 다이아 같은 실제 현금과 비슷한 개념의 돈이 소모됩니다. 현질 없이도 즐기실 수는 있지만, 재료가 부족해서 답답한 감이 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벌써 10만원 가까이 현질한거 같은데... 모바일 게임 현질에 부정적인 입장이던 제가 이 게임 한다고 현질을 해버렸네요. ㅋㅋㅋㅋ 추가 현질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릴리안, 초코, 애플이 등등 귀여운 주민들도 있는데, 원하는 주민을 데려오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대가가 점점 커집니다. 쭈니, 잭슨, 아세로라, 빙티 등등 인기 주민을 데려올려면 캠퍼 레벨도 한참 높여야 됩니다. 리프 티켓도 많이 소모 되고, 모동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하고는 게임이 다르다는 느낌이 듭니다.

 

 동물의숲 게임이란 점만 빼면, 자유도가 기존 동숲 시리즈에 비해 낮은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 답게 현질을 해야 좀 더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정말 이쁘고 좋은 아이템 등은 리프 티켓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플레이하실 분들은,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게 현질하지 마시고, 계획적으로 현질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몇십만원, 몇백만원 결제해서 플레이하시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억지로 플레이해야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게임하다보면 질리고 플레이하기가 꺼려지는 순간이 올 텐데, 현질한 돈이 너무 아까워서 마저못해 플레이하는 것도 옳지는 않다고 봅니다.

 

 리니지마냥 렙업해서 다른 캠퍼 유저랑 싸운다던지, 캠핑장 통제 들어가고 집행검 들고 싸우고 그런 게임은 절때 아닙니다. ㅋㅋㅋ 게임을 한참 플레이해봐야 알겠지만, 원하는 동물 주민을 초대하거나 다른 컨텐츠를 즐기실려면 캠퍼 레벨을 높여야 되는건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이런 요소는 기존 동숲 게임에는 없는 요소입니다.

 

 게임 자체는 무료이니까, 구글 플레이스토어 같은 곳에서 다운 받아서 즐기시면 됩니다.

 

 

 

 제 유튜브 채널의 커뮤니티 탭 기능을 이용해서 설문조사를 해봤는데, 

포켓 캠프를 안하시는 분들이 좀 더 많네요. 지금도 플레이하시는 분은 9%, 접으신 분이 37%, 그리고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이 53%로 나왔습니다.

 

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포켓 캠프 및 다른 게임 관련 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URL : https://youtu.be/IaENTmUJkWI

 

PS. 유튜브 쇼츠 (YouTube Shorts) 형식으로 업로드한 영상입니다.

부케랑 카라멜이 제 캠핑장에서 꿀잠자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