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남, 런던 올림픽급 오심에도 불구 4년만에 4강 진출!!

이 경기가 열렸던 시점에서 진행중이던 런던 올림픽은 그야말로 "병림픽"이라 불릴 정도로 오심이 많았습니다. (펜싱경기 신아람 1초 오심, 박태환 실격 등...) 올림픽의 열기가 뜨거운 탓인지, 이번 FA컵 <경남 vs 수원> 심판을 맡은 주심의 판정은 마치 런던 올림픽을 방불케 했습니다.




 전반 4분, 에벨톤C의 손에 맞은 공을 보고도 반칙을 선언하지 않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슈팅을 날려 득점이 인정되었습니다. 패널티라인 부근에서 경남 선수를 잡아 당기고도 PK를 선언하지 않았으며, 경남의 홈임에도 원정팀 수원에서 좀 더 유리한 판정을 내리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저는 현장에서 이 경기를 직접 관전했습니다. 경남 서포터즈들이 처음엔 "정신차려 심판!"을 외치다가, 나중에는 "심판 나가 뒤져라!" (심판 이름 외쳤는데 기억 안남 ㅜ.ㅜ)고 노래를 부를 정도였습니다. 최진한 감독님께서 항의하시자 곧바로 퇴장 명령을 내렸으며, 관중들 사이에서 격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습니다.




 런던 올림픽도 울고갈 오심 속에서도 끝내 승부차기 2:4, 경남FC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이로써 조광래 감독시절 FA컵 준우승 이후, 4년만에 4강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하고 말았습니다. 뒤늦게 하이라이트가 공개되어서 제 블로그에 첨부해봅니다.


☞ [Full] 전체 경기 영상 : 바로가기

☞ [H/L] 대한축구협회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 : 바로가기


 혹시나 경기를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KFA-TV에 공개된 하이라이트 및 풀경기 영상의 링크를 걸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H/L] 경남FC 공식 제공


☞ URL : http://youtu.be/2i5tQydYhsQ

☞ Uploader : GyeongnamFC2006


 경남도민프로축구단에서 제공하는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이번 경기를 포함한 이번 2012 FA컵 8강전 기중 3경기가 KFATV를 통해 생중계 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가 늦게 공개되긴 했지만, 배경 음악 하나 깔리지 않고 잘 편집되어 나왔습니다.



 ☞ [H/L] 수원 삼성 공식 제공


☞ URL : http://youtu.be/BchFBvPogeY

☞ Uploader : bluewingsfc


 수원 블루윙즈 축구단에서 제공하는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역시나 KFATV 공식 영상에 그랑블루 음악이 합쳐져서 제공되는 형식입니다.

일부 수원팬들 사이에서 분노가 심했는데, 경기 끝나고 수원 응원석 쪽으로 지나가면서 느낀 바로는 저번 <수원 vs 인천> 경기처럼 어느 누구도 안티송을 부르거나 욕하진 않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