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전자의 보급폰 간단 사용설명서.png

수십년간 휴대폰, 스마트폰 사업을 해왔던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었습니다. 저는 LG G8 ThinQ 스마트폰을 쓰고 있고, 구입한지 2년이 다되어갑니다. 새 폰을 사긴 사야겠는데, 모바일 게임을 아예 안하는 편이다보니 굳이 새 폰에 대한 욕심은 없고, 구입하자니 돈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지요. 게다가 5G 개통한지 몇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5G가 덜 개통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굳이 살인적으로 비싼 요금제 내고 굳이 5G를 써야할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걍 공기계 구입해서 LTE로만 쓸까 생각중입니다. 이왕이면 삼성 갤럭시 폰으로... 돈이 한두푼 하는게 아닌데 ㅜ.ㅜ;;

 

 뜬금없이 무슨 LG 보급형 스마트폰 설명서를 왜 올렸는가??

저 스마트폰을 에어컨을 사니 주더군요. 사은품 까지는 아니고, 스마트폰처럼 에어컨 사면 보조금 같은거 주나 봅니다. 보조금을 주는 대신, 저 스마트폰을 주는 것으로 퉁친다고 해야 되나?? 적어도 아예 완전히 공짜로 제공받은건 아닙니다. 그래서 설명서는 혹시나하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LM-X220N_Manual.z01
10.00MB
LM-X220N_Manual.zip
1.63MB
LM-X220N_OPEN_UG(1.0).pdf
3.66MB

 

 설명서만 후딱 보실 분들은 위의 pdf 파일만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pdf 파일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pdf 파일 열어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걱정말고 열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압축 파일은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서 푸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서와 스마트폰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게 기대도 관심도 없던 저가형 보급 스마트폰인데, 유튜브 영상을 찍다보니 보조 폰이 필요해서 한번 개봉해봤습니다. 아쉬운건 스마트폰이 보급형답게 성능이 낮고, 아직도 마이크로usb 단자를 쓰고 있더군요. 요즘은 거의다 USB-C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말이지요. 모바일 배그 (배틀그라운드)는 실행안해봤지만, 배그 안돌아간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제가 기대했던 "동물의숲 포켓캠프"는 검색이 안되길래, 우회해서 들어가봤더니, 호환이 안되서 설치가 안된다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즉, 동물의숲 포켓캠프는 아예 설치, 실행 불가능한 폰이 되겠습니다.

 

 동숲 포켓캠프, 이 게임만 실행되는 스펙이었으면 좋았을텐데

개 아쉽...

 

 게다가, hdmi 출력은 안되나봅니다. 출력 메뉴도 없고, hdmi 케이블 연결해도 출력 안됩니다.

영상 촬영할때, 액션캠 모니터링용 혹은 별도의 보조 용도로만 써야겠습니다.

그닥 활용 용도는 없는듯..;;;

 

 

 새 스마트폰 구입하면, 요새는 저런 간단 사용설명서만 줍니다.

저 스마트폰 설명서 종이 쪼가리를 스캔한 후, 포토샵으로 이어붙여서 올려봅니다.

 

- LG 전자 공식 페이지 : 바로가기

- 다나와 (Danawa) : 바로가기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