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NA: Dream BBQ Ai 인공지능 더빙 테스트

 

영어 ▶ 한국어, Ai 더빙 성능 테스트.mp4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AI로 그림을 그리는건 꿈도 꿀 수 없었습니다. Ai 번역 기능은 없느니만 못한 수준이었고, AI가 인간의 삶을 바꿀 정도가 될려면 먼 미래에나 가능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AI 산업이 눈부시가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번역도 상당 부분 매끄럽게 가능함은 물론, 원하는 그림도 그려주고, 심지어는 소스 코드를 작성하거나 웬만한 회사 문서, 글 작성까지 ChatGPT가 해결해 줄 정도로 많이 발전했습니다.

 

 그런 와중에, 단순히 번역 뿐만 아니라, 영어로 녹음된 영상을 우리말로 더빙해서 들려줄 수 있는 AI까지 등장했더라구요. 검색해보니 헤이젠 랩스 (HeyGen Labs)에서 영상 번역 및 더빙 기능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한번 테스트 삼아 돌려봤습니다.

 

▶ URL : https://youtu.be/d9zn4jeeqpM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44243754

 

 위의 영상을 클릭해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해외 애니메이션 유튜버 Joel G (바로가기) 의 채널에 가보시면 ENA (에나)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인 ENA를 주인공으로 게임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2023년 2월에 출시할려고 했으나 취소되었고,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뒤늦게 알았는데, 어서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빠르면 내년인 2024년에 출시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해봅니다. 1인칭 시점으로 상호 작용을 하며 진행하는 어드벤쳐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퍼즐 요소도 있는 듯 하고, 뭔가 기괴하고 독특한 느낌이 납니다.

 

▶ URL : https://youtu.be/Kze04Xo0ue0

 

 원본 영상은 위와 같습니다. 개발중인 게임 "ENA: Dream BBQ"의 주인공 ENA (에나)의 목소리를 공개하는 영상입니다. 오른쪽 빨간 얼굴 부분은 Aleks Le 성우분께서, 왼쪽 하얀 얼굴 부분은 Nola Klop 성우분께서 맡아주셨습니다.

 

 ENA의 성별은 설정상 여성이지만, 평상시에는 남자 목소리, 우울하거나 할땐 여자 목소리가 나오는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이중인격 같아 보이기도 하고, 조울증을 나타내는거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공식적인 설정은 어떠한지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 URL : https://youtu.be/qLurAhsqXWc

▶ Steam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ENA: 드림 BBQ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올려봅니다.

Joel G 채널의 ENA 영상들과 다르게, 트레일러 영상만 보자면 뭔자 기괴하면서 어둡고 무거운, 진지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들이 대다수이고, 주인공 에나 역시 애니메이션 버전이랑은 생김새도 다르고 더빙을 맡은 성우분도 다르고 완전 다릅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